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위메이드맥스 주가 & 오파스넷 주가 & 화일약품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25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5월25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5월25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가, SK텔레콤과 양자암호 원칩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언론을 통해 동사를 비롯한 비트리, 옥타코 등 국내 암호분야 강소기업들과 개발한 양자난수생성(QRNG) 관련 보안 제품으로 국방·공공 사업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다양한 제품과 디바이스에 보안을 제공하는 암호칩(KEV7)을 개발했으며, SK텔레콤은 동사와 함께 QRNG와 암호통신기능의 반도체를 하나로 합친 '양자암호 원칩'(Quantum Crypto chip)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가, 아기상어 1조원 가치. 더핑크퐁컴퍼니 코스피 상장 본격화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기상어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구 스마트스터디)가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한다는 소식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최근 지정감사를 마무리하고, 이르면 다음 달 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의 아들 김민석이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다. 김 대표는 현재 더핑크퐁컴퍼니의 단일 1대주주로서 지분 18.5%를 보유 중이며, 삼성출판사가 16.8%를 보유 중이다.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가, 위메이드 가상화폐 위믹스 3.0 스테이블 코인 추진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위메이드가 위믹스 3.0을 추진하면서 가상화폐 '위믹스'가 급등한 가운데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등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음식료업종 관련주


 

음식료업종 관련주가, 인도, 설탕 수출제한 조치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도 정부가 오는 9월까지 설탕 총 수출량을 1,000만 톤으로 제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는 세계 설탕 생산 1위 국가이자 브라질에 이은 수출 2위 국가로 인도 정부는 설탕을 해외로 반출할 경우 전량 정부의 허가를 받도록 했다. 이는 충분한 섵탕 재고를 확보해 인도 자국 내 설탕 가격을 안정시키려는 조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제당 - 롯데칠성 - 크라운제과 - 흥국에프엔비 - 오리온

 

 

제지 관련주


 

제지 관련주가, 펄프값 역대 최고치 경신에 매수세가 몰렸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일 기준 미국 5월 말 남부산혼합활엽수펄프(SBHK) 가격은 톤(t)당 940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월대비 11.90%, 1월 675달러 대비 약 40% 급등한 수준으로 집계 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무림페이퍼 - 무림SP - 페이퍼코리아

 

화일약품


 

화일약품이, 독일 대마 카나비스 합법화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독일 정부가 대마의 일종인 카나비스를 의료용 외에 기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면서 그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액트로


 

액트로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초고속 충전 알루미늄 배터리 개발 소식 속 그래핀 코팅기술 관련 기술 이전 계약 체결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은 언론을 통해 에너지저장연구실 윤하나 박사 연구팀이 목포대학교 유충열 교수, 캘리포니아주립 버클리대학 및 하버드대학)과 공동연구를 통해 초고속 충전 가능한 차세대 알루미늄 배터리의 전하저장 메커니즘 및 핵심 성능을 규명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그래핀/탄소나노튜브 복합전극을 활용, 초고속 충전(1분 이내 완충)과 장기 사용이 가능한 저가의 알루미늄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고 언급했다.

 

큐라클


 

큐라클이, 미국 바이오 USA서 발표 기업 선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큐라클은 내달 13~16일(현지시각)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2'(Bio USA 2022)에서 'Presenting Company'(발표 기업)로 선정됐다는 소식이다.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가, LG화학의 양극재 공장 내 물류 솔루션 수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무벡스는 이날 LG화학 구미 양극재 공장 내 물류 솔루션 구축 공사를 수주하고, 2차전지 관련 스마트 물류 자동화 사업의 포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상한가


 

케이씨에스 - 위메이드맥스

 

15%이하 하락


 

강원에너지 - 크로바하이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