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SHD 주가 & 우림피티에스 주가 & 청담글로벌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3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6월3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3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건설기계 / 전력설비 관련주


 

건설기계 / 전력설비 관련주 우크라 외교차관, 방한 및 재건 방안 논의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드미트로 세닉 우크라이나 외교차관이 한국을 방문해 정부 및 기업 등과 전후 재건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드미트로 세닉 우크라이나 외교차관이 오는 6∼8일 한국을 방문하고 7일 오전 이도훈 외교부 2차관과 면담을 통해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교역·투자·개발협력 등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방한 기간 한국 기업 등도 방문해 재건 관련 논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암기계공업 - 서연탑메탈 - 현대건설기계 - 한컴라이프케어 - 도화엔지니어링 - 자연과환경 - 혜인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 현대에버다임 - 제룡전기 - 현대일렉트릭

한컴라이프케어 - 우크라이나 지원 관련주 부각에 상승.


한컴라이프케어는 국내 일반방독면 시장점유율 52%를 차지하고 있는 1위 업체로 정부가 우크라이나 지원 품목에 방독면을 포함시키면서 우크라이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다.

 

사료 / 비료 관련주


 

사료 / 비료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재개 기대감 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알렉산드르 포민 러시아 국방차관은 인도주의적 회랑을 통해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에서 곡물이 수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크라이나에서 출발하는 곡물 화물선 안전을 보장할 용의가 있다며 우크라이나 특별 군사 작전을 위해 인도주의 상황을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주산업 - 현대사료 - 한탑 - 남해화학 - 우진비앤지

 

 

대성엘텍


 

대성엘텍이, 중국 자율주행차용 저궤도 위성 9개 발사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의 최대 민영 자동차기업 지리(吉利 Geely)자동차가 자율주행차용 저궤도 위성 9개를 쏘아 올렸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것으로 풀이된다.

대성엘텍은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되며, 국내 평택공장을 비롯하여 중국의 청도공장과 천진공장을 생산거점으로 세계 각지로 생산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청담글로벌


 

청담글로벌이 신규상장 매수세가 몰렸다. 공모가는 6,000원이, 동사는 Beauty & Life 제품을 유통하는 E-Commerce 업체로, Mega Global Platform을 비롯한 Global Network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화장품,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 등)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One-Stop Total Solution을 제공중임. 주요 브랜드는 해외 브랜드 랑콤, 키엘 등이 있고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키노닉스 등이 있다.

 

상한가


 

노터스 - 서암기계공업 - 삼성스팩4호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