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노터스 주가 & 바이젠셀 주가 & 이화전기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8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6월8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8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삼화왕관


 

삼화왕관이, 화물연대 파업, 소주대란 우려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 총파업이 주류업계의 공장가동 중지와 발주 제한 등 문제로 이어져 소주대란의 우려가 커져 주가의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삼화왕관은 병마개 제조 및 판매업과 금속인쇄 및 제관업 합성수지 제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한창


 

한창이, 열분해 유화사업 성장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창은 열분해 유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폐플라스틱, 폐합성수지, 해양폐기물 등 고분자폐기물을 열분해하고 액체 연료유로 변환시키는 플랜트를 제조, 설치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경유에 95% 가까운 품질을 보이는 정제유는 각종 산업 현장의 중저속 발전기와 중장비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

 

노터스


 

노터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5일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력설비 / 원자력발전 관련주


 

전력설비 /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美 원전 기업 웨스팅하우스 방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원전 관련 원천 기술을 보유한 미국 웨스팅하우스의 경영진이 방한해 한전과 해외 원전 시장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공동 선언문에 서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외 신규 원전을 수주 할 때 공동 수주를 위한 양사 경영자 간 협력 의지도 선포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에서 밝힌 원전 동맹의 구체화 과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웨스팅하우스는 한전 외에도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PS등 한국의 전력 공기업을 만나 원전 관련 회담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화전기 - 광명전기 - 우리기술 - 한신기계 - 보성파워텍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국무회의서 수소법 공포안 의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국무회의에서 개정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수소법) 공포안이 의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정부는 조만간 수소법 개정안을 정식 공포할 예정이다. 개정 수소법은 청정수소 중심의 생산-유통-활용 전 주기에 걸친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청정수소 정의 및 인증, 청정수소 판매·사용 의무, 수소발전량 구매·공급 등 관련 정책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에코바이오 - 이엠코리아 - 국일제지 - 유니크 - 동양피스톤

 

신화콘텍 / 제이앤티씨


 

신화콘텍 / 제이앤티씨가, EU, 모바일기기 충전포트 'USB-C' 통일 합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럽연합(EU) 회원국과 유럽의회가 7일(현지시간) EU 내에서 2024년 가을까지 모든 휴대전화와 태블릿, 카메라의 충전 포트를 USB-C 타입(USB Type-C)으로 통일하는 방안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아이폰에 자체 개발한 ‘라이트닝 충전단자’를 사용하는 애플도 USB-C 타입으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화콘텍 - USB-C포트 생산중.

제이앤티씨 - USB-C 커넥터 생산중.

 

한일단조


 

한일단조가, 美 전기차 회사에 차량 등속 조인트 구성 부품인 스파이더 공급 사실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가 미국 최대 전기차 회사에 부품을 납품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 A사에 약 2년 전부터 납품 중"이라며 "주요 차량 등속 조인트 구성 부품인 스파이더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KH건설


 

KH건설이, 두번째 우크라이나 재건 및 지원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에 참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알톤스포츠 /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 삼천리자전거가, 국제유가 급등세에 자전거 관련주로서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삼화왕관 - 노터스 - 한창 - 이화전기

 

15%이하 하락


 

모비데이즈 - KG스틸우 - 카카오페이 - 에스티큐브 - 골든센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