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모트렉스 주가 & 신원우 주가 & 에코캡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13일 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13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13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증시


 

증시가, 美 인플레이션 쇼크 등에 따른 증시 급락 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사이 美 증시가 5월 CPI 쇼크 속 Fed 공격적 긴축 우려 등에 급락한 가운데, 국내 증시도 급락을 보였다.

자동차/철강/시멘트/레미콘 관련주 -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제품 출하 차질 지속에 하락.

반도체/인터넷/IT 대표주 - 美 나스닥 급락에 하락.

은행주 - 경기침체 우려 확산에 따른 금리 인상 수혜 제한 분석에 하락.

해운주 - 해운 운임 지표 조정 속 거시경제 지표 불확실성에 하락.

여행/항공주 -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 우려 등에 따른 여행 취소 우려에 하락.

 

애그플레이션 관련주


 

애그플레이션 관련주가, 정부 해외곡물인프라 기업 자금지원 소식 및 식량가격 상승세 장기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0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곡물 인프라 투자는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는 지원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민간 기업의 글로벌 곡물 인프라 인수 때 정부가 장기 저리(低利)로 자금을 빌려주겠다”고 밝혔다. 특히, “공급망이 흔들리는 시기에 식량안보를 지키기 위해선 ‘곡물 엘리베이터(곡물저장·물류시설)’를 공략해야 한다”며 “세계 29개국이 식량 수출을 제한하는 등 식량 수급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데, 돈이 있어도 식량을 사 오지 못해 식량 주권이 흔들리는 일은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막겠다”고 언급했다.

 

신송홀딩스 - 샘표 - 한일사료 - 고려산업 - 팜스토리 - 이지홀딩스 - 애드바이오텍 - 미래생명자원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가, 오징어게임 시즌2 공식 발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코리아는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기훈이, 프론트맨이 시즌2가 돌아온다”면서 ‘오징어게임’의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촬영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러한 소식에 주연 배우 이정재 소속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인바이오젠 - 최대주주 버킷스튜디오, 이정재 소속사 지분 보유 부각.

 

 

모트렉스


 

모트렉스가,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9일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자율주행 4단계 기술(레벨4)을 적용한 아이오닉5로 카헤일링(차량호출)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RoboRide)의 실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트렉스는 스마트카/자율주행차/커넥티드카 등의 필수장치에 해당하는 HUD(헤드업디스플레이) 등을 제조한다.

 

에코캡


 

에코캡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 기준가 8,480원.

 

육계 관련주


 

육계 관련주가, 5월 육류가격지수 사상 최고치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5월 육류가격지수는 122.0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월(121.4) 대비 0.6P 오른 수치이며 5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월 종전 최고치를 상회한 가운데 3개월 연속 사상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다.

 

이지홀딩스 - 팜스토리 - 마니커 - 윙입푸드

 

상한가


 

신송홀딩스 - 샘표 - 버킷스튜디오 - 모트렉스 - 신원우 - 에코캡

 

15%이하 하락


 

노터스 - 금호전기 - 넥슨게임즈 - 케이피엠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