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삼성스팩4호 주가 & TS인베스트먼트 주가 & 원준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14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1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1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공구우먼 / TS인베스트먼트


 

공구우먼 / TS인베스트먼트가, 공구우먼, 주당 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1주당 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6-30, 상장예정:2022-07-18) 공시.


TS인베스트먼트 -  공구우먼의 2대주주.

 

바이오에탄올 관련주


 

바이오에탄올 관련주가, 미국, 바이오에탄올 휘발유 혼합 의무화. 인플레이션 해결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에서 에탄올 함유량이 15%인 'E15 휘발유'의 소비가 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올여름 에탄올 함유량 15%인 'E15 휘발유' 판매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미국은 6~9월 고온과 교통량 증가로 인한 대기 오염을 막기위해 E15 휘발유 판매를 금지하고 있었다. 

미국은 2005년 모든 휘발유에 바이오에탄올을 혼합하도록 하는 '에너지정책법'을 입법해 바이오에탄올 비율 10%인 E10 사용을 의무화 했고, 최근에는 98%의 주유소에서 바이오에탄올이 섞인 석유를 판매하고 있다.

 

에스아이리소스 - 제이씨케미칼

에스아이리소스 - 팜유, 대두유 등 동식물성 기름으로 만든 바이오중유 사업.

제이씨케미칼 -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주력 생산.

 

삼성 M&A 관련주


 

삼성 M&A 관련주가, 삼성전자,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팹리스) ARM 인수 참여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9일 정보기술(IT) 매체 CRN 등 미국 언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인텔이 ARM 인수에 공동으로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온칩스 - 삼성스팩4호 - 삼성머스트스팩 - 코아시아

가온칩스 - 삼성전자와 ARM의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코아시아 - ARM의 최고 등급 반도체 공식 디자인 파트너, 삼성전자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가, LG에너지솔루션, 7,300억 규모 원통형 배터리 신/증설 투자에 매수세가 몰렸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2공장에 5,818억원(자기자본대비 6.7%)을 투자해 총 9GWh 규모의 4680 원통형 배터리 신규 폼팩터 양산 설비를 구축한다고 공시했다. 오창 1공장에도 1,500억원을 투자해 4GWh 규모의 2710 원통형 배터리 라인을 증설하기로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약 13GWh의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해 원통형 배터리 채용 완성차와 소형 전기차(LEV) 업체를 대상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으로 신/증설 생산라인은 내년 하반기에 본격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LG에너지솔루션 - 세아메카닉스 - 원준 - 나인테크 - 나라엠앤디 - 엘앤에프 - 코스모신소재 - 필옵틱스 - SKC


세아메카닉스 - LG에너지솔루션 및  자회사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부품 공급계약 2건을 체결한 바 있다.

나인테크 - LG에너지솔루션에 2차 전지 장비 독점 공급.

 

원숭이두창 관련주


 

원숭이두창 관련주가, 정부, ‘원숭이두창’ 고위험군 접촉자 격리 검토에 매수세가 몰렸다. 방역당국은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하면 격리입원 치료를 받도록 할 예정이며, 접촉자에 대해서는 고위험군에 한해 21일간 격리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일하게 원숭이두창 치료제로 허가받은 '테코비리마트' 약 500명분을 내달 중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원숭이두창 3세대 백신도 도입하기 위해 제조사 등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코바이오메드 - 질병청과 원숭이두창 PCR 검사 관련 공동 특허 보유중.


차백신연구소 -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기술을 활용하여 백신 및 면역치료제 개발.

 

시노펙스


 

시노펙스가, 가뭄 관련주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가뭄 관련주로도 분류.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에이프로젠 그룹주


 

에이프로젠 그룹주가, 에이프로젠 MED-에이프로젠 합병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프로젠 MED는 공시를 통해 임시주주총회 결과 에이프로젠과의 합병계약서 체결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을 통해 비상장 에이프로젠은 코스피 상장사인 에이프로젠 MED에 흡수합병되고 에이프로젠 MED는 사명을 에이프로젠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양사의 합병기일은 7월15일이며, 상장예정일은 8월5일이다.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 MED - 에이프로젠 H&G

 

종근당 그룹주


 

종근당 그룹주가, 美 FDA, 릴리 탈모치료제 '올루미언트' 승인. 종근당, '올루미언트' 국내 공동판매 계약 체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중증 원형탈모증 전신치료를 위해 미국 릴리가 신청한 '올루미언트'의 시판허가를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FDA가 탈모치료제를 승인한 것은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에 이어 이번이 역대 세번째로, 특히 JAK억제제가 원형탈모증에 적응증을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난 2019년 종근당이 한국릴리와 '올루미언트'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한 점이 부각됐다.

 

종근당 -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바이오

 

상한가


 

가온칩스 - 공구우먼 - 에스아이리소스 - TS인베스트먼트 - 삼성스팩4호

 

15%이하 하락


 

동양3우B - 유틸렉스 - 한일사료 - 신원우 - 모트렉스 - 고려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