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조선선재 주가 & 일진홀딩스 주가 & 한일화학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16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6월16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16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전기차 / 2차전지 /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 2차전지 / 테슬라 관련주가, 삼성전자/삼성SDI, 전기차 공동 개발 TF 발족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와 삼성SDI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TF(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는 소식이다. 한 관계자는 "각사에 착출된 개발 인력이 전기차를 분해하는 등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다"며, "최근 테슬라 모델Y를 분해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TF 구성을 볼 때 삼성이 전기차 개발하는지 알 수 없지만, 다양하게 전기차를 뜯어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삼진엘앤디 - 이수화학 - 지아이텍 - 일진머티리얼즈 - 코스모신소재 - 아남전자

 

삼진엘앤디 -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 가스켓 70%가량 공급.

아남전자 - 삼성전자가 인수한 차량용 전장회사 하만에 ODM, OEM 방식으로 제품 납품중.

 

조광ILI


 

조광ILI가, 주당 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1주당 5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기준일:2022-07-15, 상장예정:2022-08-05) 공시.

 

조광ILI - 대유의 최대주주, 앤디포스의 2대주주.

대유 - 앤디포스의 최대주주.

 

원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정부, 원전 비중 30% 이상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는 확대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새정부 경제정책방향'을 확정해 발표했다. 정부는 "미래 구조 전환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크게 과학기술·R&D 혁신, 첨단 전략산업 육성, 탄소중립·기후위기 대응 등의 측면에서 문 정부와 차별화된 정책 방향성을 드러냈다.

 

지투파워 - 조광ILI


지투파워 - 원자력발전설비에 전력상태를 실시간 진단하는 Q클래스급 수배전반 생산.

조광ILI - 조선기자재, 원자로설비, 석유화학플랜트, 반도체 설비 등에 사용되는 밸브 생산.

 

 

곡물 관련주


 

곡물 관련주가, 우크라이나 경작지 25% 소실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타라스 비소츠키 우크라이나 농업부 차관이 현지 기자회견에서 "옥수수 경작지의 경우 지난해 5만5천㎢에서 4만6천㎢로 감소했다"며, "러시아의 흑해 봉쇄로 곡물 수출까지 타격을 입으며 농민들이 파종 곡물 종류를 바꿔야 하는 등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샘표 - 신송홀딩스 - 이지홀딩스 - 케이씨피드 - 효성오앤비 - 조비

 

일진 그룹주


 

일진 그룹주가, 삼성/LG 등 대기업 일진머티리얼즈 인수전 참여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진머티리얼즈 매각 주관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이 다음 달 1일 구속력없는 투자의향서(LOI)를 받는 예비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LG화학, 롯데케미칼, 삼성SDI, SK, LX, 코오롱 등 국내 관련기업과 PI첨단소재 입찰에 참여했던 벨기에 화학기업 솔베이 등이 인수를 저울질 하고 있으며, 사모펀드(PEF)중에서는 MBK파트너스·한앤컴퍼니·IMM프라이빗에쿼티(PE) 등 국내 뿐 아니라 KKR·칼라일그룹·TPG·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등 해외 PEF도 의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진홀딩스 -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디스플 - 일진다이아 - 일진전기 - 일진하이솔루스

 

가온칩스


 

가온칩스가, 삼성전자, ARM 인수전 참여 기대감 지속. 삼성전자와 ARM의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선선재 / CS홀딩스


 

조선선재 / CS홀딩스가,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재 화물연대는 집단 운송 거부를 철회하고 물류 수송을 재개했다.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는 지난 14일 안전운임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내용 등에 합의하고 최종 타결지었다.

 

공구우먼


 

공구우먼이, 신주 20만주 오버행 위험 및 벤처캐피털(VC)과 경영권 분쟁 가능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5배 무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는 동사의 주식 20만주가 내달 18일부터 시장에 매도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해졌다. 지난 3월 상장을 주관했던 미래에셋증권이 보유한 물량으로 전체 상장주식의 1%에 가까운 규모이며, 미래에셋은 매도 시기를 아직 정확히 알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시장에서는 미래에셋이 공구우먼 주식을 빠른 시일내에 정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고 알려졌다.

 

상한가


 

삼진엘앤디 - 조광ILI - 조선선재

 

15%이하 하락


 

TS인베스트먼트 - 와이트솔루션 - 공구우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