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동양3우B 주가 & 신워너우 주가 & 실리콘투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6월21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6월21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6월21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셀루메드


 

셀루메드가, mRNA기반 백신/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mRNA 백신/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선 공급을 약정한 상장사를 중심으로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효소의 품질을 입증하기 위해 샘플효소를 공급할 예정이며, 기본 계약체결을 한 업체 이외에도 mRNA 백신 및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외 3개 상장사 및 대기업 관계사에도 샘플효소 공급을 진행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화인터텍


 

신화인터텍이, 미국 빅테크 기업과 스마트글라스 기초 기술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미국의 한 빅테크 기업과 스마트글라스에 대한 기초 기술개발을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내년 양산될 예정으로 이를 위해 본사인 충남 천안공장에 2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도 스마트글라스, HUD(Head Up Display), 통합플랫폼 등을 공급하는 계약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투


 

실리콘투가, 무상증자 검토 공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통주식수 확대에 따른 거래 유동성 확보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재 무상증자를 검토 중에 있다고 공시(예상일정 : 수시공시 이후 1개월 이내 예정).

 

 

누보


 

누보가, 식량 수출제한 조치 영향 및 장마철 진입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올해 세계 각국이 내린 식량/비료 수출제한조치는 57건으로 이 중 45건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시행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해졌다. 주요 품목 중에서는 소맥(18건), 대두유(10건), 팜유(7건), 옥수수(6건) 순으로 알려졌다. 무역협회가 주요국의 식량 및 비료 수출제한조치로 인한 가격 상승이 품목별 국내 물가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 결과, 수출제한 이후 곡물, 유지, 비료 가격이 각각 45%, 30%, 80% 인상됐다고 전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23일 오후에는 전국에 비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중부지방에도 장마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장마 피해를 본 농작물들을 회복시키기 위해 비료가 많이 사용된다.

 

SDN


 

SDN이, 새만금 수상 태양광 9월 착공 예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새만금솔라파워는 새만금 수상 태양광 1단계 345kV 송/변전설비 건설공사의 사업자로 한화 컨소시엄을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업은 새만금 수상 태양광에서 생산된 전기를 육지로 보내는 송/변전 설비 건설 공사이며, 새만금 수상 태양광은 발전 규모가 2,100메가와트(MW)로 태양광 발전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1단계 사업이 9월 공사에 돌입하면 2,3단계 사업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이, 큐로셀 항암 치료제 식약처 사용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항암세포 치료제 개발 업체 큐로셀의 ‘키메라 항원 수용체 T(CAR-T)’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 목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연제약은 큐로셀과 합작사 설립을 추진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애플 앱스토어 1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동양3우B - 셀루메드 - 신화인터텍 - 신원우 - 실리콘투

 

15%이하 하락


 

노터스 - 엘아이에스 - 에이치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