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이티세미콘 주가 & 메디앙스 주가 & 제로투세븐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8월18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8월18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8월18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엔젤산업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가, 서울시, 5년간 약 15조원 규모 양육지원 프로젝트 추진에 매수세가 몰렸다. 서울시가 5년간 약 15조원을 투입하는 양육지원 프로젝트에 나서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가 양육지원 종합계획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서울시는 10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육자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서울시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5년 간 14조7,0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아가방컴퍼니 - 메디앙스 - 제로투세븐 - 캐리소프트 - 토박스코리아

 

SK5호스팩


 

SK5호스팩이, 합병 대상 비스토스, 생체신호 미개발분야 개척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오는 10월 코스닥시장 입성에 대한 출사표를 던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상장 이후 최고의 제품개발과 생체신호 미개발분야 개척을 통해 인류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라며, “열정 적인 연구개발과 영업활동으로 투자자들에게 결실을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스토스는 동사와 ‘스팩소멸방식’으로 상장하는 기업으로 오는 8월25일 합병 승인 결의를 위한 주주총회를 거쳐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尹 대통령, 美 NASA 모델 기반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전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대전의 연구개발 및 인재, 전남의 발사체 산업, 경남의 위성 산업 삼각 체제를 구축하고, 미국 NASA를 모델로 한 우주항공청을 설립하여 정책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독자 기술로 설계부터 제작, 발사까지 한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민간 중심의 우주산업 기반을 마련했고, 우리는 세계 7대 우주 강국으로서 우주 경제 비전을 선포했다”고 언급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한글과컴퓨터 - 태웅 - 제노코 - 인텔리안테크 - 한국항공우주

 

서울옥션


 

서울옥션이, 신세계, 동사 인수 임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세계가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업체인 동사를 인수하는 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주당 주식 가격과 동사를 활용한 구체적인 사업 방향성 검토가 마무리 단계로 알려지고 있으며, 경영권 프리미엄이 더해진 가격은 주당 4만원대가 유력하며 인수 규모는 최대 2,300억 원대(추정치)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다.

 

공구우먼


 

공구우먼이, 2분기 호실적, 향후 성장 기대감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아가방컴퍼니 - SK5호스팩 - 에이티세미콘 - 메디앙스

 

15%이하 하락


 

THQ - 카나리아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