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SK네트웍스우 주가 & 엔젠바이오 주가 & KBG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9월30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9월30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9월30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WI


 

WI가, 리튬인사이트, 리튬 추출 기술 中 특허 등록. 리튬인사이트, WI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리튬인사이트는 '불순물을 다량 함유한 염호에서 리튬을 추출하는 기술'에 대해 중국 특허청으로부터 등록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현존하는 기술로는 불순물이 많은 염호에서 리튬을 추출할 수 없어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염호가 방치돼 있다며, 이번 특허 등록 기술을 활용하면 중국 칭하이성(Qinghai) 등의 대규모 염호에서 리튬을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리아에스이 - 리튬인사이트, 코리아에스이가 발행하는 전환사채(CB)에 투자.

 

오성첨단소재 / 메디콕스 / 애머릿지


 

오성첨단소재 / 메디콕스 / 애머릿지가, 이영 중기부 장관, 대마 규제개선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금일 경북 안동시에 있는 헴프(HEMP·대마) 규제자유특구를 찾아 국내 유일의 헴프 재배단지와 제조시설을 점검하고 간담회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영 장관은 "앞으로는 헴프 특구에서 생산된 CBD 원료의약품의 경우, GMP 시설에서 생산하지 않아도 해외 수출 대상 국가의 요구 조건만 충족하면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특구 기업들의 요구를 반영해 특구 면적을 확대하는 등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기존에 폐기해 오던 헴프의 줄기, 뿌리 부분의 활용방안 을 마련하는 등 헴프 특구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캐스텍코리아


 

캐스텍코리아가, 포르쉐, 독일 증시 상장 시총 4위 안착. 포르쉐 주요 고객사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에 입성한 포르쉐가 거래 첫날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 시가총액 4위 기업에 안착.

 

 

미래아이앤지


 

미래아이앤지가, 30.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보통주 13,100,500주(30.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기간:2022-09-30~2022-12-29) 공시.

 

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가, 혈액 기반 치매 조기진단 시제품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KBG


 

KBG가, LG엔솔-GM 합작사 얼티엄, 배터리 실리콘 음극재 적용 추진. 국내 유일 기능성 실리콘 소재 생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외신에 따르면 제너럴모터스(GM)가 美 배터리 소재기업 원디 배터리 사이언스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에 협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GM은 이번 연구협력을 통해 투자를 확대하고 실리콘 음극재 기술을 확보할 전망으로 알려졌다.

 

YTN


 

YTN이, 한전케이디엔 동사 매각 추진 선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1대 주주인 공기업 한전케이디엔(KDN)이 산업통상자원부에 보유 중인 동사 주식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산업부의 권고로 ‘주식 매각’ 쪽으로 입장을 바꾼 정황이 드러났다고 전해졌다.

 

상한가


 

WI - 오성첨단소재 - SK네트웍스우 - 엔젠바이오 - KBG - 캐스텍코리아 - 미래아이앤지

 

15%이하 하락


 

IBKS제12호스팩 - 네이처셀 - 더블유씨피 - 삼성스팩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