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DB하이텍1우 주가 & WI 주가 & SK네트웍스우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0월4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10월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10월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삼성 ARM 인수 관련주


 

삼성 ARM 인수 관련주가, 이재용 / 손정의, ARM 인수 및 협력 관련 방안 논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이 방한한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나 영국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ARM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손 회장의 방한으로 삼성전자가 ARM 인수를 공식화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인텔 등 다른 반도체 업체와 컨소시엄을 꾸리는 '공동 인수' 또는 지분참여 등의 형태로 진행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 반도체 IP 설계 업체.

가온칩스 -  ARM과 파트너사 관계.

코아시아 - ARM의 디자인 파트너.

에이디테크놀로지 - ARM의 디자인 파트너.

넥스트칩 -  ARM와 협업 관계.

MDS테크 -  ARM와 협업 관계.

 

자율주행차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인텔, 자율주행 자회사 모빌아이 기업공개 신청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텔이 자율주행 자회사인 '모빌아이'의 기업공개(IPO)를 신청했다. 인텔은 '모빌아이'의 기업 가치가 300억 달러(43조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인텔은 앞서 모빌아이 상장의 일부 자금을 더 많은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라닉스 - 칩스앤미디어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인포뱅크 - 모트렉스 - 코아시아

 

코아시아 - 美 나스닥 상장사와 자율주행용 ADAS 인공지능 프로세서 개발 추진.

 

요오드 관련주


 

요오드 관련주가, 러시아, 핵 무력시위 임박 소식 속 방사선 피폭 대비 의약품 요오드 관련주가 부각 되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핵무기 사용 의지를 드러낼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국방부의 핵 장비 전담 부서의 열차가 우크라이나 전방을 향해 이동하는 모습이 지난 주말 사이 러시아 중부 지역에서 포착됐으며, 폴란드의 국방 전문 분석가인 콘라트 무시카는 이 열차가 러시아 국방부에서 핵 장비와 그 유지·관리, 수송, 부대 배치를 담당하는 제12총국과 연계돼 있 다고 밝혔다.

현대약품 - 포비돈 요오드가 함유된 베세틴스크럽세액 제품 보유.

대정화금 - 요오드(lodine) 관련 제품군 보유.

한창산업 - 방사능 해독 작용을 하는 제올라이트 생산.

대화제약 - 포비든 요오드 '매끄비돈연고' 제조/판매 부각.

 

 

WI


 

WI가, 리튬인사이트, 리튬 추출 기술 中 특허 등록. 리튬인사이트, WI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디아이씨


 

디아이씨가, 계열사 에코셀 신설을 통한 폐배터리(분해 및 파쇄) 사업 진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에코셀은 동사의 100% 자회사인 제인모터스가 51%, 폐배터리 전문 기업인 솔라라이트코리아가 49%를 출자한 조인트벤처(JV)로 설립했으며 제인모터스가 위치한 대구공장 내 자리를 잡아 2차전지 재활용과 재제조 사업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이, 국내 연구진, 카보네이트 활용 무음극 배터리 개발. 카보네이트 관련 사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이, 네옴시티 수혜주 증권사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프증권은 동사에 대해 네옴시티와 관련해 대규모 수주를 실제로 확보할 수 있는 국내에서 몇 안되는 중소형 업체라고 밝혔다. 이는 21년 기준으로 전세계 8위 PM업체로 선정되며 글로벌 경쟁력이 증명됐고 이를 통해 21년 네옴시티(더라인) e-PMO (26억원규모)와 22년 로쉰 주거단지(155억원 규모) 및 DGDA(440억원 규모) 프로젝트를 실제로 수주한 레퍼런스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연말 사우디 왕세자의 한국 방문 시 국내 업체들의 추가 수주 현황이 구체화되며 본격적인 네옴시티 관련 옥석가리기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이다.

 

상한가


 

디아이씨 - DB하이텍1우 - WI - 셀루메드 - SK네트웍스우 - 라닉스 - 오픈엣지테크

 

15%이하 하락


 

IBKS제12호스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