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동부건설우 주가 & 코오롱글로벌우 주가 & 포스코스틸리온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11월30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11월30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2년 11월30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대성하이텍


 

대성하이텍이, 전기차 주행거리 30% 상승시키는 3세대 MSO코일 개발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성하이텍이 개발한 3세대 코일링 방식인 MSO Coil은, 코일을 제작하여 스테이터를 더 많이 채우고 더 높은 단면적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기차의 전기 저항을 감소시켜서 모터의 효율을 높여준다. 기존 모터 권선 방식과 달리, MSO COIL 방식을 통하면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상승하게 되어서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에스에이티이엔지가, 자회사 에코케미칼. 리튬이차전지·슈퍼커패시터용 전극용 바인더, 분리막용 기능성 바인더 첨가제 자체 개발 양산라인 구축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이, 포스코 민주노총 탈퇴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포스코지회는 지난 28일부터 민주노총 탈퇴를 위해 조합원 찬반 투표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까지 이어지는 투표에서 전체 조합원 264명 중 2/3이 찬성하면 민주노총 탈퇴가 가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가스 / 겨울 관련주


 

도시가스 / 겨울 관련주가, 11월 이례적 한파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국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11월에 이례적으로 한파경보/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내일도 한파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 내일 기온은 금일보다 1~5도 가량 더 떨어져 매우 추울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번 추위가 오는 1일 절정으로 2일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동도시가스 - 인천도시가스 - 지에스이 - 대성에너지 - 경동나비엔

 

영진약품


 

영진약품이, 동사가 기술이전한 미토콘드리아 이상 질환 신약후보물질, 글로벌 2/3상 진입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BGF / BGF리테일


 

BGF / BGF리테일이, 2세 경영 본격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전자공시. 홍석조 회장의 보유주식 20,050,190주를 홍정국 동사 대표이사와 홍정혁 BGF에코머티리얼즈 대표이사에 각각 10,025,095주씩 넘겼다고 밝혔다. 이에 홍석조 회장 보유 지분율은 32.40%로 낮아졌으며, 장남인 홍정국 대 표 지분은 20.77%로, 차남인 홍정혁 대표의 지분은 10.50%로 높아졌다.

 

유라테크


 

유라테크가, 김진태 강원도지사, 테슬라 공장 강원도 유치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라테크는 관계사 유라코퍼레이션이 전기차 충전 케이블 부품을 제조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꼽힌다.

 

포스코ICT


 

포스코ICT가, 정부 전기차 무선충전 규제 개선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대성하이텍 - 동부건설우 - 코오롱글로벌우 - 에스에이티이엔지 - 포스코스틸리온

 

15%이하 하락


 

골든센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