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푸른기술 주가 & 포바이포 주가 & 티이엠씨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1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2월1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2월1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스페이스X / 원웹 국내 진출 임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론 머스크가 창업한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올 2분기 국내에서 위성 통신 서비스 '스타링크'를 시작한다고 공지한 가운데, 한국 진출을 위해 자회사를 설립 중인 스페이스X는 지난 1월 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서울전파관리소에 설비 미보유 기간통신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경 간 공급 협정 승인을 받으면 스페이스X는 글로벌 망사업자로는 처음으로 국내 진출하는 해외 기업이 된다.

 

AP위성 - 쎄트렉아이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인텔리안테크 - 제노코 - 비츠로테크

 

로봇 / 인공지능 관련주


 

로봇 / 인공지능 관련주가, 현대차, 환자용 웨어러블 로봇 '엑스블' 의료용 승인 소식에 일부 관련주 가 움직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로봇 야심작 중 하나인 '엑스블(X-ble)'이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 엑스블은 환자, 장애인의 하지 근육 재건, 관절 운동 회복 등 재활·훈련을 목적으로 환자가 착용하고 보행할 수 있는 전동 장치이다. 

푸른기술 - 현대위아를 대상으로 협동로봇 '심포니15' 납품.

포바이포 / 자이언트스텝 - LG, 이미지 캡셔닝 관련 대회 개최 소식 속 관련주로 상승.


포바이포 - 고화질·실감형 콘텐츠 제작, 글로벌 수준의 기술 보유.

자이언트스텝 - 각종 AI 기반의 영상 기술 보유.

 

포바이포


 

포바이포가, 버추얼 휴먼 '루시' 라이브커머스 제작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루시'는 지난해 12월 라이브커머스 데뷔 방송에서 패션브랜드 '미우미우(MiuMiu)'의 가방과 지갑 제품을 방송 중 완판시킨 바 있다. 포바이포는 버추얼 휴먼이나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실감화의 사업 영역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스코넥


 

스코넥이, 한화투자증권, XR 시장 개화 수혜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XR 종합 콘텐츠 개발 업체 부각.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가, 국민의힘 당대표 가상 양자대결서 안철수 의원 우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달 26∼27일 전국 18세 이상 1,006명을 대상을 한 가상 양자 대결에서 안 의원은 59.2%로 김기현 의원(30.5%)을 크게 앞섰다. 국민의힘 지지층 41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안 의원 60.5%, 김 의원 37.1%를 기록했다. 

 

다믈멀티미디어 - 써니전저 - 안랩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재상장 이틀째 매수세가 몰렸다.

 

비스토스


 

비스토스가, 종합병원 산부인과 개설 의무화 추진. 생체신호 활용 태아 및 산모 관리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김학용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30일 종합병원에 필수적으로 산부인과를 개설하도록 하는 내용의 의료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은 100병상 이상 300병상 이하인 종합병원에 필수적으로 산부인과를 개설해 전속 전문의를 두고, 정부는 산부인과를 개설하는 종합병원에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핵심이다.

 

상한가


 

AP위성 - 피에스엠씨 - 푸른기술 - 포바이포 - 코오롱모빌리티그룹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