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한일진공 주가 & 플래티어 주가 & 소프트센우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8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2월8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2월8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비보존 관련주


 

비보존 관련주가, 비보존 개발 오피란제린 주사제 한국 임상3상 유효성 입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비보존 제약, 오피란제린 주사제 한국 임상3상 유 효성 일차평가항목 결과 발표. 임상시험 결과, 일차 평가항목인 12시간 통증강도차이합(SPID 12)에서 오피란제린 투여군은 위약 대조군에 대비하여 약 35% 유의하게 높은 결과(P=0.0047, 일원변량분석, (ANOVA), 양측 검정, 집단간 차이검증)를 확인했다. 통상 유의수준이 0.05(p)이하일 때 두 군간 유의한 차이가 있다고 판단. 일차 유효성 평가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가 확인됨에 따라 오피란제린 주사의 수술 후통증에 대한 확증적 진통 효능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비보존 제약

텔콘RF제약 - 비보존 지분 보유.

케이피엠테크 - 비보존 제약의 기타 특수관계사.

한일진공 - 텔콘RF제약 / 케이피엠테크 계열사.

알리코제약 - 비보존과 비마약성 진통체 외용제 CMO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인공지능 챗봇 관련주


 

인공지능 챗봇 관련주가, 마이크로소프트(MS), 대화형 검색엔진 전격 공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구글이 인공지능 챗봇 '바드'를 공개한 가운데, 이에 맞서 마이크로소프트도 오픈AI의 대화형 기술을 접목한 검색엔진 '빙'과 웹브라우저 '엣지'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빙은 기존 검색 결과의 오른쪽에 AI가 답변한 주석 상자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웹페이지를 챗GPT와 비슷한 채팅 환경으로 바꿔서 이용할 수 있고 새롭게 공개된 웹브라우저 엣지를 사용하면 도구모음의 오른쪽 상단에 빙이 뜬다. 이번에 적용된 언어 모델은 챗GPT를 만든 오픈AI의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번엔 엣지부터 시작했지만 향후 AI 기반 채팅 기능을 모든 브라우저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포뱅크 - 플래티어 - MDS테크 - 유엔젤 - 린드먼아시아 - 데이타솔루션 - 에수페타시스 - 브리지텍 - 미디어젠

 

인포뱅크 - 기업 전용 챗봇 '아보타' 론칭, 지난해 4월 카카오와 AI챗봇 공동 진행 부각.

 

플래티어


 

플래티어가, 올해 1분기, 이미지 기반 상품추천 AI 서비스 출시 예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미지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는 상품 이미지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에 등록된 전체 상품 간의 유사도를 계산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추천한다. 플래티어 측은 "그루비는 자체 구축한 AI 시스템을 통해 약 1000만 개 이상의 상품 데이터를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고객이 관심을 보인 상품의 이미지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여 상품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젠


 

미디어젠이, 구글, 애플, 아마존과의 협업 진행 이력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딥러닝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STT), 음성합성 엔진(TTS), 챗봇 대화 엔진(ALBERT) 등 다양한 AI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음성 AI 사업을 진행.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가, 애플페이 국내 출시 공식 선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인크코리아 - '바로다 POS' VAN 단말기에 연동해 애플페이 사용 가능.

 

토큰증권(STO) 관련주


 

토큰증권(STO) 관련주가, 정부, 토큰증권(STO) 발행과 유통 허용에 매수세가 몰렸다.

 

핑거 - STO 거래 플랫폼 구축 관련 수혜 기대. 증권가 분석.

 

상한가


 

코리아써키트2우B - 인포뱅크 - 텔콘RF제약 - 비보존 제약 - 한일진공 - 플래티어 - 소프트센우 - 케이피엠테크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