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에스비비테크 주가 & 고려산업 주가 &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2월22일 수요일 주식 특징주 & 2월22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2월22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삼성 M&A 관련주


 

삼성 M&A 관련주가, 삼성전자, 디자인하우스 기업 M&A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가 올해 대규모 인수합병(M&A)에 나설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가장 우선순위로 디자인하우스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가 만든 설계도를 바탕으로 반도체를 제작하는 파운드리 공정에 맞춰 각종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을 총칭하는 용어다.


에이디테크놀로지 - 삼성전자 디자인하우스 협력 업체. 국내 1위 디자인하우스 기업.

가온칩스 - 삼성전자와 ARM의 반도체 디자인 파트너사. 정규동 대표이사 및 창립 멤버 전부 삼성전자 출신.

코아시아 - 영국 ARM의 최고 등급 공식 디자인 파트너(AADP).

 

로봇 관련주


 

로봇 관련주가, 자율주행로봇 보도 통행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 통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추가 입법과 하위법령이 마련되면 자율주행로봇이 실제로 배달하는 일도 가능해질 전망.

 

케이프에프 - 에스비비테크 - 로보티즈 - 뉴로메카

케이프에프 - 적정 시총 2300억원, 절대적 저평가. 밸류파인더의 평가 분석에 상한가.

케이피에프는 2018년과 2021년 각각 로봇 정밀감속기를 양산하는 에스비비테크와 선박용 케이블업체인 티엠씨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사료 관련주


 

사료 관련주가, 러·우크라 전쟁 장기화 우려에 매수세가 몰렸다.

 

고려산업 - 한탑 - 씨티씨바이오 - 케이씨피드 - 팜스토리

 

상한가


 

케이피에프 - 휴맥스홀딩스 - 에스비비테크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