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케이씨에스 주가 &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 강원에너지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3월10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3월10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3월10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티라유텍


 

티라유텍이, 2차전지 특화 스마트팩토리 패키지 출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티라유텍이 2차전지 공정의 정보기술(IT) 및 운영기술(OT)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로봇 등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결합한 2차전지 특화 패키지 서비스를 '인터배터리 2023'에서 선보인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에스에이티이엔지가, 자회사 에코케미칼, 해외에 의존하던 2차전지 소재 국산화 성공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코케미칼은 2차전지 소재인 수분산 아크릴계 바인더(NB-3, NB5)와 세라믹 분리막 첨가제(CEPV) 개발·양산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올해 두 소재를 본격적으로 양산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화학과 벡셀, 코캄 등 다수의 배터리 관련 기업들은 바인더 및 첨가제 구매를 위한 의향서를 에코케미칼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가, 사우디 국영기업 투자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기업 SIIVC(Saudi International Industrial Village Company, 사우디 국제산업단지회사)은 동사에 대한 실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짐. 이번 실사가 잘 마무리되면 동사는 최소 수천억원에 해당하는 자금을 투자받을 것으로 전해짐.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가, 국가정보원, 양자암호통신 제품 관련 심사 착수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케이씨에스는, SK텔레콤과 양자암호 원칩을 개발하고 있다.

 

리튬 관련주


 

리튬 관련주가, 강원이솔루션, 무수수산화리튬 샘플 고객사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강원에너지는 자회사인 강원이솔루션이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한 생산 공정을 통해 무수수산화리튬을 생산해 양극재 고객사 S 기업 등의 샘플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힘. 생산한 무수수산화리튬은 샘플 승인 후, 양산계약 체결, 생산 납품하여 매출이 발생하는 순서로 진행되며, 경주공장에서 생산된 무수수산화리튬은 유수수산화리튬 가격의 약 2배 수준으로 향후 매출의 폭발적인 증대가 기대된다고 언급. 이와 관련, 강원이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대형 양극재 업체와의 계약이 체결되면 이를 기점으로 다른 양극재 업체나 전해액, 리사이클링 업체로까지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힘.

 

강원에너지 - 금양

 

LG



LG가, 구광모 회장, 상속회복청구 소송 피소에 매수세가 몰렸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어머니인 김영식 여사와 여동생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구연수씨가 구광모 회장을 상대로 지난달 28일 서울서부지법에 상속회복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짐. 상속회복청구소송은 법률상 상속권이 없는 '참칭 상속권자'에 의해 상속권이 침해된 경우 상속권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침해의 회복을 위해 내는 소송임.

 

DI동일


 

DI동일이, 저평가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국내 최대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제조업체 동일알루미늄 지분 90.4%를 보유하고 있다며, 동일알루미늄은 3개 라인 동시 증설을 확정했다고 밝힘. 3개 라인 증설은 2025년 상반기에 완료되고 매출은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알루미늄 가격이 현재와 같은 수준이라고 감안하면 동사 연결 매출액의 알루미늄박 비중은 2022년 27%에서 2025년 42%까지 급증할 것으로 전망.

 

상한가


 

티라유텍 - 에스에이티이엔지 - 케이씨에스 - 미코바이오메드

 

15%이하 하락


 

현대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