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윈텍 주가 & 석경에이티 주가 & 에코프로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3월14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3월1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3월1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금양그린파워


 

금양그린파워가, 에코프로, SK에코플랜트, 테스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공략 소식에 SK 연료전지 주요 협력사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럽연합(EU) CRMA발표를 앞둔 가운데, 에코프로,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자회사 테스 3사가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엘컴텍 / 아이티센


 

엘컴텍 / 아이티센이, 금 가격 급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물 금 선물 가격은 SVB 은행 파산 공포 지속 등에 전 거래일 대비 49.30달러(+2.64%) 급등한 온스당 1,867.20달러에 거래를 마감하며, 지난 10일(현지시간)에 이어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음.


엘컴텍 - 몽골 자회사 AGM MINING CO.,LTD를 통해 금/구리/아연 자원개발.

아이티센 - 한국금거래소를 종속회사로 보유.

 

LFP(리튬인산철)배터리 관련주



LFP(리튬인산철)배터리 관련주가,
테슬라 BYD 배터리 쓰지 않고, LG에너지솔루션에 LFP 배터리 개발 요청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한국경제는 테슬라가 중국 BYD의 배터리를 쓰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BYD LFP 배터리의 잇따른 화재 사고로 품질 이슈가 불거진 탓이다. 대신 LG에너지솔루션은 테슬라의 요청에 따라 전기차용 LFP 배터리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G - 세계 유일 산화철 전문업체.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자이글 - 2022년 국내 유일 LFP 전지사업을 영위하는 CM파트너 전지사업부문 인수.

 

KBG


 

KBG가, 실리콘-흑연 복합재 충전 우월성 원리 확인 소식 속 실리콘 소재 사업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UNIST의 이현욱·정경민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팀이 전지 내 변화를 실제처럼 관찰할 수 있는 '실시간 광학 현미경 시스템'을 이용해 흑연전극에서 나타나는 불균일성이 실리콘-흑연 복합 전극에서는 완화되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짐.

 

티라유텍


 

티라유텍이, 자회사 티라로보틱스, 자율주행 물류로봇 북미·EU 진출을 위한 해외 필수 인증 3종 취득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자회사 티라로보틱스는 언론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AMR 시장의 북미 및 EU 진출을 위하여 CE인증을 비롯한 ISO인증, FCC인증 등 해외 필수 인증 3종을 최종 취득했다고 밝힘. CE 인증은 EU 진출을 위해서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인증으로서 티라로보틱스는 자율주행로봇과 자동 충전스테이션의 EMC CE인증(전자기 적합성 분야)과 MD CE인증(기계의 위험성 평가분야)의 취득과 더불어 북미지역의 FCC인증(전자파, 전파 규제기준 충족) 취득을 통해 AMR의 주행안정성, 기능안정성에 대한 평가와 입증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짐.

 

상한가


 

금양그린파워

 

15%이하 하락


 

디딤이앤에프 - 세원이앤씨 - 더존비즈온 - 카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