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존주식◆

 

메디프론 주가 & 삼영 주가 & 삼화전자 주가 & 급등주 종목 정리 & 급등 종목 정리 & 급등 테마 종목 정리 & 5월4일 목요일 주식 특징주 & 5월4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3년 5월4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인성정보


 

인성정보가, 종속회사 하이케어넷, 美 재향군인회 대상 비대면 진료 및 의료기기 제공 관련 수주설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화전자


 

삼화전자가, 테슬라, 희토류 대체 페라이트 사용 기대감 지속 속 페라이트 코어 양산 및 공급 이력 지속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라이콤


 

라이콤이, 나스닥 상장 L사로부터 자율주행 라이다 핵심 부품 테스트용 초도 물량 수주 성공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뉴로메카


 

뉴로메카가, 고피자, 美 진출 기대감 속 고피자와 피자 조리 자동화 시스템 개발 업무제휴 협약 체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커패시터 필름 관련주


 

커패시터 필름 관련주가, 커패시터 필름 쇼티지(품귀현상) 수혜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전기차향 커패시터 필름 수요 증가에 필름 kg당 단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점.

 

커패시터 필름은 전자제품이나 전기차의 핵심 소재다. 전기를 저장하거나 방전할 수 있는 장치인 콘덴서(커패시터)에 들어가며 전기 흐름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커패시터 필름 시장의 경쟁력은 얼마나 얇은 두께의 필름을 만들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현재 전기차에 많이 사용되는 커패시터 필름 두께는 3μ대지만 업체들은 2μ대(2.1μ·2.3μ·2.5μ·2.8μ) 필름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커패시터 필름 시장은 상위 소수의 기업 도레이첨단소재(日), 왕자제지(日), 삼영(韓)이 독과점하고 있다.


삼영 - 국내 유일의 커패시터 필름 개발 및 생산. 점유율 약 10% 글로벌 3위.

성문전자 - 커패시터용 증착 필름 생산.

성호전자 - 삼성전자 등에 커패시터 필름 납품.

뉴인텍 - 현대차, 기아에 전기차용 커패시터 공급.

 

치매 관련주


 

치매 관련주가, 일라이 릴리. 도나네맙, 알츠하이머 초기 환자 대상 임상 3상 긍정적 결과 공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디프론 - 피플바이오 - 아이큐어

 

제약 / 바이오 관련주


 

제약 / 바이오 관련주가, 원료의약품 대란 사태 발발 가능성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타이레놀 수요가 급증해 '요소수 대란 사태'와 비슷한 실정인 것으로 전해짐. 국내에서 반복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는 것은 거의 대부분을 수입해서 쓰기 때문으로 국내에서 수요가 갑자기 늘더라도 공급을 탄력적으로 하기 어려운 구조이며, 동기간 해외 수요도 증가하면 아예 공급이 중단될 수도 있는 것으로 전해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한국의 원료의약품 자급률은 불과 24.4%로 완제 의약품 자급률 60%에 비해 낮은 것으로 전해짐.

 

SK바이오사이언스 -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 中 제약사 대표단, 5일 동사 방문 예정에 상승.

 

바이오가스 관련주


 

바이오가스 관련주가, 바이오가스법 하위법령안 입법예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엔씨에너지 - 바이오가스 발전사업.


에코바이오 - 바이오가스·바이오황 관련 사업 추진.

 

상한가


 

인성정보 - 성문전자 - 성호전자 - 메디프론 - 삼영 - 삼화전자 - 이화산업 - 지엔씨에너지 - 에코바이오 - 라이콤

 

15%이하 하락


 

엠피씨플러스 - 에스바이오메딕스 - 씨큐브 - 자이글 - 한일화학 - 유니온 - 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