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블러썸엠앤씨 주가 &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 디아이씨 주가

5월22일 금요일 주식 특징주 & 5월22일 금요일 주식 총정



2020년 5월22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미국/중국 갈등 심화 우려 지속 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미국 상원이 미국 회계 기준을 사용하지 않는 중국 기업의 미 증시 상장을 폐지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22일부터 열리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홍콩 국가 보안법'을 직접 제정하겠다고 밝히며 양국간 갈등이 심화되는 모습이다.


이같은 소식에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 - 에스모 머티리얼즈 - 티플랙스 - 노바텍 - EG - 쎼노텍 - 대원화성 - 에스맥 - 상보 등 희토류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관련주



스마트그리드 관련주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그린뉴딜이 포함 되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20일 청와대가 그린 뉴딜 사업을 한국판 뉴딜 사업안에 포함시키겠다고 결정하면서 전일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가운데, 이날 신재생에너지 활용 발전을 위한 스마트그리드 구축이 시장에서 부각되는 모습이다. 


옴니시스템 - 코콤 - 피에스텍 - 서전기전 - 일진전기 - CS - 이글루시큐리티 



드림씨아이에스



드림씨아이에스가 신규 상장 첫날 급등을 기록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회사/바이오벤처 등이 의약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임상 관련 업무 대행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사업을 영위하고있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 승인을 받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조아제약/명문제약



조아제약/명문제약이 어린이 괴질 확산 가속화 소식에 따른 아스피린 시장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명문제약 - 조아제약은 아스피린을 판매하고 있다.


메디톡스



메디톡스가 법원의 메디톡슨 제조/판매 재개 결정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메디톡스는 잠정 제조 판매 중지 명령에 대한 집행정지가 처분사건의 항고심 항고결과 인용 결정을 공시했다.


한진



한진이 전일 장 마감 후 자산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및 핵심 사업 투자재원 확보 목적으로 부산 범일동 부지(3필지)를 지명경쟁입찰 방식 매각 결정 공시로 매수세가 몰렸다.


넵튠



넵튠이 크래프톤이 10조밸류 IPO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크래프톤의 지분보유가 부각 되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분기 웹보드 규제 완화 효과 본격적 반영 기대감에 강세를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웹보드 규제 완화 효과가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보드에 적용되던 중복 규제가 폐지되어 1일 손실한도 10만원 및 24시간 게임 금지가 사라졌다며, 게임성에 악영향을 미치는 규제가 폐지된 효과가 2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전망이다. 이에 올해도 웹보드의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경방



경방이 에이치와이케이제일호 사모투자 합작회사에 700억원을 출자 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투자 수익 창출 목적으로 에이치와이케이제일호 사모투자 합자회사 출자증권을 700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상한가



블러썸엠앤씨 - 유니온머티리얼 - 디아이씨 - 에스모 머티리얼즈


15%이하 하락



KR모터스


한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