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단조 주가 & 휴니드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6. 17. 17:54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한화우 주가 & 한화투자증권 주가 & 휴니드 주가 & 6월17일 수요일 특징주 & 6월17일 주식 총정리



2020년 6월17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방위산업 관련주



방위산업 관련주가 북한이 남북개성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전일 통일부 대변인실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16일 오후 2시49분 북한이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청사를 폭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군 당국은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이후 군사분계선(MDL) 지역에서 돌발 군사상황에 대비해 대북 감시/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최전방 부대 지휘관들은 정위치하고 부대를 지휘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북한은 남북연락소를 폭파한 지 하루 만에 금강산 관광지구와 개성공단 지역에 군부대를 전개하고, 접경지대에서 군사훈련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빅텍 - 스페코 - 한일단조 - 휴니드 - 한화우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한화시스템 - 퍼스텍 - 포메탈 - 솔트웍스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혜인 - 에이스테크 - 미래아이앤지 - 대양전기공업 - LIG넥스원 - 풍산 - 이엠코리아 - 이디티 - 한국항공우주


덱사메타손 관련주



덱사메타손 관련주가 코로나 치료효과 부각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코로나19 중증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옥스퍼드대학교 연구팀의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 스테로이드 계열 소염제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이 사망률을 크게 낮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환자들에게 덱사메타손을 투여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WHO 사무총장은 덱사메타손에 대해 "이는 대단한 소식(great news)"이라며 "이처럼 생명을 구하는 과학적 돌파구 마련에 기여한 영국 정부와 옥스퍼드대, 영국내 많은 병원과 환자들에게 축하를 보낸다"고 언급했다.


신일제약 - 대원제약 - 경동제약 - 화일약품 - 영진약품 - 휴메딕스 - 부광약품



휴마시스



휴마시스가 코로나에 대한 항원진단키트를 셀트리온과 협업한다는 소식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 약물 재창출 전략으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JW중외제약은 윈트(Wnt) 표적항암제 CWP291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출원했다고 밝혔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 살균 입증 기술인 바이오레즈를 중국 에어컨 메이커인 거리의 신제품 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생명과학이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을 기록했다. 2014년 설립된 SCM생명과학은 고순도 줄기세포 치료제를 비롯한 바이오 신약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다.


마이크로디지탈



마이크로디지탈이 무상증자 소식에 강세를 기록했다.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이 전기차(EV) 양극재 수요 확대 기대감에 상승세를 기록했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코프로비엠이 전기차용 하이니켈 양극재 독과점 업체라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할 것으로 내다봤다. 문 연구원은 “EV 양극재 수요 확대로 2020~2023년 주당 순이익(EPS) 연평균 성장률은 44.6%를 예상한다”면서 “최근 1개월간 주가가 40% 급등해 밸류에이션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중장기 주가 우상향 그림은 명확하다”고 판단했다.



SK



17일 SK머티리얼즈가 최근 초고순도(순도 99.999%) 불화수소(HF) 가스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는 반도체 제조에 쓰이는 세정 가스로, 반도체 공정 미세화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해외 의존도가 100%에 달하는 제품이다.


SK머티리얼즈는 지난해 말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 시제품 개발에 성공한 후, 경북 영주 공장 내 15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건설하는 등 국산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양산을 통해 2023년까지 국산화율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불화수소와 함께 고부가 포토레지스트 영역에서도 국산화 작업이 본격화해, SK머티리얼즈는 최근 하드마스크(SOC)와 불화아르곤 포토레지스트(ArF PR) 개발에도 나섰다.


반도체 웨이퍼 위에 포토레지스트(감광액)를 바르고 노광 장비로 빛을 쏘면 빛의 노출에 반응해 화학적 성질이 변하면서 회로 패턴이 새겨진다. SOC는 포토레지스트 보조재로 패턴이 무너지지 않게 보호해 주는 소재이며 불화아르곤 포토레지스트는 포토레지스트의 일종으로 두 제품 모두 초미세 패턴 형성에 쓰이는 대표적 고부가 제품이다.


LG



LG가 서울대 AI연구원과 연구협력을 맺고 국내 인공지능 생태계를 키워나간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LG사이언스파크와 서울대학교는 지난 16일 배경훈 LG사이언스파크 AI추진단 상무,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사이언스파크-서울대 AI연구원 공동연구협력'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상한가



한화우 - 한화투자증권 - 휴니드 - 남선알미우 - 한일단조 - 두산2우B - 금양 - 넥센우 - 스페코 - 빅텍 - 녹십자홀딩스2우B - JW중외제약2우B - SK증권우 - 삼성중공우 - JW중외제약우 - 휴마시스 - 경동제약 - 신일제약 - KG동부제철우 - 남양유업우 - 일양약품우 - 한양증권우


15%이하 하락



15%이하 없음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