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주식정리

엘이티 주가 & 이엔플러스 주가 상한가

No.1 Master 2020. 6. 22. 17:46
반응형

◆ 독존주식 ◆


쌍용차 주가 & 현대건설 주가 & 현대건설우 주가 & 이엔플러스 주가 & 6월22일 월요일 특징주 & 6월22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6월22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엘이티



엘이티가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엘이티는 이흥근 대표를 필두로 LG생산기술원(현 PRI) 출신 임직원들이 모여 2001년 설립됐다. 이후 약 20여 년에 걸쳐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고, 2018년부터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그룹인 에이치비테크놀러지 그룹에 편입됐다.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469억 원, 영입이익 109억 원, 순이익은 74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이 각각 23.3%, 15.6%로 높은 수준이다. 2015년 이후 연평균 30%가량의 매출 성장세를 보여 왔다.


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가 2차전지 소재로 적용 가능한 액상 그래핀 개발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번에 개발한 '액상 그래핀'은 그래핀 코팅 등에 활용되는 소재로 다양한 소재에 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이엔플러스 관계자는 “그동안 그래핀 활용에 한계점이었던 전해액 박리 문제가 해결됐다”며 “이차전지 시장에 그래핀이 본격적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홀딩스 - 이지바이오



이지홀딩스 및 이지바이오가 해외성장과 사료첨가제 부문 이익 개선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1분기 이지바이오의 매출액은 313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을 기록했다”며 “연간 기준 약 25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창출이 가능한 회사이며, 올해 순이익은 금융비용(연간 15억원 내외로 추정)을 감안해도 170억~190억원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미래나노텍



미래나노텍이 반사필름식 차 번호판 도입 참여 업체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부가 지난해부터 8자리 자동차 번호판을 보급하기 시작한 가운데 오는 7월에는 태극문양 등을 가미한 반사필름을 부착한 자동차 번호판이 도입된다. 


코다코



코다코가 보그워너 멕시코 공장을 통한 배터리 전기차 부품 공급 개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6월 말부터 보그워너(Borg-Warner) 멕시코 공장을 통해 배터리 전기차 부품 공급이 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공급 제품은 Housing Case(하우징 케이스), Housing End Cover(하우징 엔드 커버), Cover Gear(커버 기어) 등 5종이며, 포드 의 신형 전기차에 공급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공급은 19년1월 공급계약 체결 이후 1년5개월만이다.



육계/닭고기 관련주



육계/닭고기 관련주가 중국 해관총서가 21일부터 미국 가금육 수출업체인 타이슨사의 도살장에서 가공된 가금육 수입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반사이익 기대감으로 매수세가 몰렸다.


마니커에프엔지 - 체리부로 - 팜스토리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삼성전자의 대규모 반도체 공장 투자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반도체 공장(팹)을 신규 건설할 예정이며, 오는 9월 평택캠퍼스 내에 'P3'를 착공할 계획이다. P3는 삼성전자 최신 팹인 P2보다 더 크게 지어지며, 내년 8월을 전후해 완공이 예상되고, 장비 입고 후 시험 가동을 거쳐 이르면 2021년 말부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 에스앤에스텍 - 디아이 - 에프에스티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유럽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에서 그린수소의 파일럿 프로젝트들이 시작된 가운데, Nikola의 상장이슈를 제외해도 대부분의 글로벌 수소관련업체들의 주가는 작년 하반기부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는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진다이아 - 세원 - 제이엔케이히터 - 에코바이오


쌍용차



쌍용차가 인도 마힌드라그룹의 지분 매각설 부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세진중공업



세진중공업이 현대중공업과 LNG연료탱크 5기 공급계약 체결 으로 인한 실적 성장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7조원 규모 한남3구역 시공사로 선정 됐다는 소식에 장초반 급등을 기록했다 앞서 현대건설은 지난 21일 한남3재정비촉진구역(한남3구역) 재개발 조합이 개최한 시공사 선정 임시총회 2차 결선에서 경쟁사인 대림산업을 누르고 시공권을 따냈다. 이로써 현대건설은 총사업비 약 7조원, 예정 공사비만 1조8천880억원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 재개발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2차 확산 우려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지속되고있는 가운데, 지난 19일(현지시간) 애플은 애리조나와 플로리다를 포함해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된 미국 4개 주에서 일부 매장을 재차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국제크루즈선사협회(CLIA)는 미국에서 크루즈선 운항 중단 기간을 오는 9월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가 새로운 위험 단계에 진입했다고 경고했다.


휴마시스 - 수젠텍 - 케이엠 - 파미셀


메디톡스



메디톡스가 코로나 동물실험에서 인간 항원을 초과하는 항체 반응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재까지 항체진단 키트 2종과 분자진단키트 1종에 대해 허가를 완료한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16일 공시된 1725만 달러(약 209억원)를 포함해 총 3000만 달러 규모로 러시아, 싱가폴, 영국, 브라질 등 20여개 국가에 진단키트를 수출한다.


파버나인



파버나인이 인공호흡기와 언택트(비대면) 사회 진입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멕아이씨에스의 제품을 독점 양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삼성메디슨과 의료기기 대량 주문 생산 사업을 하며 의료기기 양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상한가



하나금융13호 - 쌍용차 - 미래나노텍 - 휴마시스 - 현대건설우 - 롯데지주우 - 이엔플러스 - 코다코 - 이지홀딩스 - 엘이티 - 이지바이오


15%이하 하락



한화우 - 한화솔루션우 - 일양약품우 - 신한 - 삼성중공우 - 두산2우B - 세기상사 - 천일고속 - 조선선재 - 금비 - 한화투자증권 - CS홀딩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