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SK케미칼우 주가 & 신원우 주가 & SK네트웍스우 주가 & 나노엔텍 주가 & 6월25일 목요일 특징주 & 6월25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6월25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원격진료/의료 관련주



원격진료/의료 관련주가 정부의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임시허용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금일 2020년도 제2차 산업융합 규제 특례심의위원회를 열고 첫 민간 샌드박스로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심의위는 우선 인하대병원과 라이프시맨틱스의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진료· 상담 서비스에 대해 2년 동안 임시허가를 내주기로 결정했으며, 라이프시맨틱스는 분당 서울대병원과 서울 성모병원, 서울 아산병원 3곳에 관련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팩트 - 나노엔텍 - 비트컴퓨터 - 유비케어 - SK케미칼 - 인바디


네오펙트



네오펙트가 국내에서 시범적으로 원격 재활의료 서비스 사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네오펙트는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한 '홈 재활 훈련기기 및 서비스'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규제 샌드박스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기업 들에 기존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해주는 제도다. 


덕양산업/인지컨트롤스/상아프론테크/베셀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제26차 사업재편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심의를 통과한 10개 기업의 사업재편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10곳은 앞으로 5년 동안 신산업분야의 기술개발과 신제품 양산을 위해 약 1천여명을 신규고용하고, 2,300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덕양산업 - 인지컨트롤스 - 상아프론테크는 내연기관차에서 친환경차 산업생태계로 진출하는 자동차 부품사 사업재편으로 일괄 승인 됬다는 소식에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베셀 - 무인항공기, 폴더블폰 , 스마트홈, 스마트 의료기기 등 국민의 삶의 질 개선하는 유망 신산업으로 승인된 베셀에어로스페이를 주요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다는 점에 급등을 기록했다.


SK바이오팜 상장 관련주



SK그룹의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이 고공행진을 기록하면서 SK그룹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24일 공모주 청약을 마감한 SK바이오팜이 역대 최대 청약증거금을 갈아치우며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팜의 평균 경쟁률은 323.02대1이며, 청약 증거금은 30조9889억 원을 모아 신기록을 세웠다. 


SK바이오팜은, 신약,의약중간체,항생물질 연구개발 등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체로 상장일은 2020년 7월 2일 예정이다.


SK - SK케미칼우 - SK네트웍스우 - SK디스커버리우 - SK증권우 - SKC솔믹스 - 나노엔텍


나노엔텍 - SK바이오팜과 같은 SK그룹 계열의 바이오 회사. 나노엔텍은 SK그룹 계열사로 최대주주는 SK텔레콤이다. SK텔레콤은 나노엔텍의 지분을 28.6%를 갖고 있다.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미국 행정부의 중국 기업 추가 제재 부과 우려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현지시간) 미국 국방부가 의회에 인민해방군이 소유 또는 지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리스트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리스트에는 화웨이,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하이크비전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의 중국 기업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시장에서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기업에 대한 추가 제재안을 내놓을 것이란 우려가 부각되는 모습이다. 


쎄노텍 - 티플랙스 - 유니온머티리얼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가 폭발적인 관심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업체들의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35%를 넘으며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만나 전기차 배터리 관련 논의를 진행하는 등 국내 주요업체들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엘앤에프 - 영화테크 - 이노메트리 - 일진머티리얼즈 - 디에이테크놀로지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가 약 4000억원 규모 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약 4,000억원 규모 공급계약(2차전지용 일렉포일 장기공급계약) 체결 공시했다(계약기간:2020-06-24~2025-12-31). 아울러 종속회사 IMM TECHNOLOGY SDN. BHD.가 150억원 규모 유럽 일렉포일 가공공장 투자 및 3,000억원 규모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음극집전체(I2B) 생산설비를 투자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인지컨트롤스



인지컨트롤스가 친환경차 냉각조절장치를 신규사업으로 추가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날 산업통상자원부는 제26차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를 열고 인지컨트롤스 등 10개 기업의 사업재편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내연기관차 냉각조절장치 제조사인 인지컨트롤스는 친환경차 냉각조절장치를 신규 사업으로 추가했다.


증권주



증권주가 금융세재 개편안 부정적 영향 및 증시 약세 등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SK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금일 발표된 정부의 '금융세제 개편안'이 증권사에 긍정적인 영향보다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클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주식거래세 인하가 거래 회전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양도차익 과세에 따른 신규 주식투자자의 진입 매력을 낮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3년부터 현재 대주주에 국한된 상장주식 양도소득 과세가 소액주주인 개인투자자들까지 전면 확대된다.


2023년부터 국내 상장주식으로 2천만원 넘게 번 개인투자자들은 2천만원을 뺀 나머지 양도차익에 대해 20%(3억원 초과분은 25%)의 세금을 내야 한다.


키움증권 - NH투자증권 - 미래에셋대우 - 한국금융지주


뉴지랩



뉴지랩이 알약 형태인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뉴지랩은 이날 알약 형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에이프로젠그룹주



에이프로젠그룹주가 에이프로젠 개발 융합항체인(AP-85-1), 코로나 감염 차단 효과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프로젠은 금일 언론을 통해 노터스가 의뢰해 국내 연구기관(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수행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시험에서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에 대한 융함항체(AP85-1)가 강력한 차단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에이프로젠 관계자는 "AP85-1 융합항체가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가 시험한 타 물질보다 월등하게 가장 강력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차단 효과를 보였고 고농도에서도 세포에 대한 독성은 관찰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AP85-1보다 5배 이상 코로나19 바이러스 표면단백질(S protein)에 강력하게 결합하는 AP85-2 융합항체를 추가로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 의뢰한 상태이며, 앞으로 1~2주내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 KIC - 에이프로젠 H&G - W홀딩컴퍼니 - 초록뱀


W홀딩컴퍼니 - 에이프로젠 KIC 지분 보유중.


초록뱀 - 지난해 에이프로젠KIC가 발행하는 500억원 규모의 CB 가운데 100억원 어치를 취득하기로 공시한 바 있다.


셀리버리



셀리버리가 코로나 치료신약인 iCP-NI 가 미국 영장류 시험서 효능을 입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싸이토카인 폭풍억제 중증패혈증 치료신약으로 개발중인 항염증제 'iCP-NI'가 영장류 시험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치료효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시험 책임자인 제니퍼 피컨 박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원숭이들의 분당 호흡수가 16회에서 48회까지 3배 증가해 호흡이 가빠지고 호흡곤란 상태에 빠지는 반면, iCP-NI를 투여한 원숭이들은 분당 20회 수준의 양호한 상태를 유지했다"며, "이는 호흡기 감염질환인 코로나19에 대한 치료효능을 입증하는데 매우 중요한 증거"라고 언급했다.


코미팜



코미팜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폐렴환자에서 PAX-1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를 위한 이탈리아의약품청(AIFA) 임상2/3상 임상시험계획 신청 했다는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SK케미칼우 - 네오펙트 - 신원우 - 덕양산업 - SK네트웍스우 - 나노엔텍


15%이하 하락



휴마시스 - 아이큐어 - KG동부제철우 - 스킨앤스킨 - 신일제약 - 스페코 - 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