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EDGC 주가 & 케이피에스 주가 & 알에프텍 주가 & 7월10일 특징주 & 7월10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10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정치인 관련주



정치인 관련주가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에 일부 정치인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경찰은 금일 언론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전 0시1분경 서울 성북구 북악산 성곽길 인근 산속에서 숨진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전일 오전 시장 공관을 나섰고 이후 딸이 경찰에 연락을 통해 아버지가 유언 같은 이상한 말을 남기고 집을 나선 뒤 전화기가 꺼져 있다며 실종 신고를 한 바 있다. 이에 차기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대권 후보자들이 주목을 받았다.


오세훈 관련주 - 진양산업 - 진양화학 - 진양폴리 - 진흥기업우B


이재명 관련주 - 랩지노믹스 - 동신건설


안철수 관련주 - 써니전자 - 안랩


유시민 관련주 - 보해양조


홍정욱 관련주 - 디지틀조선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 글로벌 확산 우려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존스홉킨스대 코로나19 집계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기준 미국에서 모두 6만5,551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일일 최대 확진자 수다. 이에 미국은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310만명을 넘어섰으며, 사망자는 13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앤서니 파우치 美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현재 코로나19 발생이 극심한 주들은 재봉쇄를 심각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EDGC - 씨젠 - 신풍제약 - 휴마시스 - 녹십자 - 멕아이씨에스 - 메디아나 - 엑세스바이오 - 디알젬 - 디엔에이렝크


EDGC / 바이오톡스텍



관계사인 솔젠트가 코로나 진단키트 핵심 원재료인 중합효소 시약 전세계 1위 등극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 관계사 솔젠트가 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핵심 원재료인 중합효소 시약 전 세계 1위로 등극할 것으로 알려졌다. 솔젠트는 스마트공장 프로젝트를 가동해 오는 9월께부터 월 1억2,000만 테스트 생산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해졌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가 코로나 진단키트 FDA긴급사용 승인 신청과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 진단에 35분 걸리는 유전자증폭(RT-PCR) 'LabGun COVID-19 Exo FAST RT-PCR Kit'를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 키트는 지난달 19일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했다.


녹십자



녹십자가 코로나로 인한 백신 접종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하나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올해 3분기에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하반기 코로나19 재유행이 도래할 시점이 바로 독감바이러스 시즌인데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만으로는 어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도저히 알 수 없어 그 어느해보다 독감백신의 광범위한 접종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건설주 / 은행주



건설주 / 은행주가 7.10 부동산 대책 발표 여파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금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제 10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열고 '주택시장 안정 보완 대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현행 3.2%에서 6.0%로 대폭 올리고 양도세율은 1년 미만 보유 주택의 경우 40%에서 70%로, 2년 미만 보유는 기본세율에서 60%까지 부과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취득세를 최대 12%까지 부과하는 내용 등도 포함해 사실상 취득-보유-양도 등 모든 단계에서 세금 부담을 올려 주택 단기보유자, 다주택자의 부동산 투기를 막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현대건설 - GS건설 등의 건설주와 우리금융지주 - 신한지주 등 은행주가 하락세를 기록했다.



게임빌



게임빌이 2분기 실적이 대폭 성장할것으로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8% 증가한 411억원, 영업이익은 77% 늘어난 11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증가하며 종전 전망치인 매출액 361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상한가



진양산업 - EDGC - 진양화학


15%이하 하락



한양증권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