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테크 주가 & 카스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7. 17. 17:50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유라테크 주가 & 웰크론한텍 주가 & 형지I&C 주가 & 7월17일 금요일 특징주 & 7월17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17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유라테크



유라테크가 전일 외국인 순매수영향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로 수소연료 전기차 테마주로 분류된다. 유라테크는 자동차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공급한다.


미코



미코가 수소차 연료전지 꼽히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가 2차전지 소재 국산화 기대감에 급등을 기록했다. 메리츠증권은 동사에 대해 전해액 첨가제 부문 매출액은 올해 120억원(+90% YoY)에서 내년 240억원(+100% YoY)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글로벌 첨가제 공급사인 센트럴 글라스(일본)가 보유한 중대형 전해액 첨가제 특허 때문에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은 가운데, 동사는 센트럴 글라스가 생산하는 첨가제를 자체기술로 특허 출원했으며 향후 센트럴 글라스의 첨가제를 국산화 시키면서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퀄컴 최신 스냅드래곤875G, 삼성전자 파운드리서 양산 예정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16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애플과 삼성전자 등 글로벌 스마트폰 생산 업체의 최신 5G 스마트폰 등에 사용될 예정인 퀄컴의 스냅드래곤875G가 내년 1분기부터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장에서 양산된다고 알려졌다. 스냅드래곤875G는 5나노(nm) 극자외선(EUV) 공정과 5G 지원 기술 등 최신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퀄컴은 5나노 공정에서 삼성전자의 기술력이나 운영능력이 더 안정적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미반도체 - 테스나 - 네패스 - 인텍플러스 - 미코 - 오킨스전자


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가 반도체용 특수가스, 신규 소재 등의 매출증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기 MLCC 전용 생산공장을 방문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의 전장용 MLCC 전용 생산공장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회장은 현장을 책임지는 경영진으로부터 전장용 고온/고압 MLCC, 스마트 기기용 고성능/고용량 MLCC, 통신/카메라 모듈 등 차세대 전자부품에 대한 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 받았으며, 이후에는 AIㆍ5Gㆍ전기차 등 신기술 확산에 따른 중장기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삼화콘덴서 - 삼성전기 - 알에프세미



수자원/수처리 관련주



수자원/수처리 관련주 가 경기도, 인천 등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 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인천시 10개 군·구 가운데 옹진군을 제외한 9개 군·구에서 수돗물 유충과 관련한 민원이 제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경기 시흥시와 화성시에서도 수돗물 유충 발견 신고가 지자체에 접수되는 등 수돗물 품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모습이다.


웰크론한텍 - 시노펙스 - 코오롱글로벌 - 코웨이 - 뉴보텍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미국 코로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 사상 최대치 경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16일 외신에 따르면, 미국 전역의 일일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7만5,000명을 기록해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 주에서는 신규 사망자 수가 100명을 넘기면서 일부 주에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60명으로 이중 해외유입이 39명, 지역발생이 21명임. 또한, 전일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2명 발생하며 총 293명의 사망자를 기록했다.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카스 - 일양약품 - 진매트릭스 - 신일제약 - 슈펙스비앤피 - 케어젠 - JW중외제약우 - JW중외제약2우B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가 5월15일 미국 FDA로부터 코로나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긴급사용승인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어젠



케어젠이 항바이러스 펜타이드 기반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CE 인증 후 해외 출시 임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동사와 진단키트 전문기업 비비비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가 CE 인증을 받고 출시를 위한 막바지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고 전해졌다. 해당 제품은 휴대용 장비를 이용해 진료 현장에서 곧바로 검체를 검사한 뒤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진단(POCT) 키트로 미국 판매는 미국 법인 셀트리온USA가 맡고, 나머지 해외 국가 판매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일양약품



일양약품이 코로나 대상으로 한 슈펙트(라도티닙)의 임상 3상 막바지 루머에 급등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답변을 내놓았다. 러시아의 의약품 관련 커뮤니티에 현지 제약사 알팜이 진행하는 코로나19 대상 슈펙트의 임상 3상이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질의·응답이 게재됐고, 이 같은 내용이 한국에서 기사화된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러나 일양약품 관계자는 "슈펙트의 코로나19 임상 3상이 막바지라는 소문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확인되지 않은 제보가 기사화돼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고 우려했다.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가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증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날 한 지상파 방송은 바디텍메드의 진단키트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으며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바디텍메드의 항원진단키트는 검사 과정이 간단해 유럽과 아시아 등에서 주문이 쇄도, 하루에 10만개 분량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민 바디텍메드 생산본부장은 "전 세계에서 주문 물량이 밀려들고 있다"며 "생산 시설을 최대한 가동해 생산 물량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바디텍메드의 매출액이 올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가 에어컨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 되었으며 공기 전파 가능성이 크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MBC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광주 한 휴대전화 매장 에어컨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비말에 따른 전파가 주로 이뤄지는 가운데 공기 전파 가능성이 제기돼 보건당국이 정밀 역학조사에 나섰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코로나19 살균 입증 기술인 'UV LED 바이오레즈'를 글로벌 회사 2개사에 공급한다. 또 중국 최대 에어컨 메이커 ‘거리(Gree)’의 신제품 ‘프레시 에어’에도 공급을 시작했다. 


자동차 대표주



자동차 대표주가 현대, 기아차 유럽 시장 점유율 상승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럽 자동차 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올해 상반기 유럽시장에서 자동차를 35만3,026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여파에 현대/기아차의 전년동기대비 판매량은 36.1% 감소했으나 점유율은 6.9%로 전년동기대비 0.3%p 상승하며, 유럽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 이 같은 현대/기아차의 유럽내 점유율 상승은 친환경차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코나 외에도 싼타페 HEV(하이브리드)을 비롯해 i20과 i30의 친환경 모델이 하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하반기 전망도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차 - 기아차 - 현대모비스 - 한온시스템



증권주



증권주가 금융세제 개편안, 개인투자자를 위한 방향으로 수정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금일 대통령 지시사항 관련 브리핑에서 정부가 최종 발표할 금융세재개편안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금융세재개편안은 주식시장을 위축시키거나 개인 투자자들의 의욕을 꺾는 방식이 아니어야 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주식시장을 떠받쳐온 동력인 개인 투자자들을 응원하고, 주식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둬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발표했다.


키움증권 - 미래에셋대우 - DB금융투자 - 대신증권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허위사실 공표 협의에 대해 무죄 판결 받았다는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형지엘리트 - 형지I&C - 한국팩키지 - 정다운


알에프텍



알에프텍이 최대주주 제이준코스메틱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번 추가 지분 취득으로 알에프텍에 대한 제이준코스메틱의 경영권이 더욱 안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제이준코스메틱의 알에프텍 지분율은 14.95%에서 15.79%로 늘었다.


최근 알에프텍은 5G 기지국용 안테나 사업과 신규로 추진 중인 보툴리눔 톡신 사업에 대한 기대가 커지며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른 바 있다. 알에프텍과 자회사 알에프바이오는 지난 6월 세계최초로 '벌꿀'에서 보툴리눔 균주를 분리 동정(분리 후 식별)하는데 성공해 국가관리 번호를 부여받았다.


상한가



신풍제약우 - 녹십자홀딩스2우 - 카스 - 유라테크 - 웰크론한텍 - 형지I&C - 일양약품우


15%이하 하락



없음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