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제약 주가 & 두산중공업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7. 21. 18:46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메디프론 주가 & 두산2우B 주가 & 삼양홀딩스우 주가 & 7월21일 화요일 주식 특징주 & 7월21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21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상승세를 기록했다. 전일(현지시간)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는 의학전문지 랜싯(Lancet)을 통해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AZD1222가 임상 1상시험에서 참가자 전원으로부터 보호 중화항체와 면역T세포가 모두 확인됐다고 밝혔다.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신일제약 - 화일약품 - 국제약품 - 일양약품 - 조아제약 - 광동제약 - 레고켐바이오 - 부광약품 - 앤디포스 - 유바이오로직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식약처로부터 코로나 항체 신속 진단키트 'ND COVID-19 IgG/IgM Rapid Test'의 수출 허가 획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정부의 친환경 뉴딜 정책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태양광 관련주 - OCI - 현대에너지솔루션 - 포메탈 - 코센


풍력 관련주 - 태웅 - 두산중공업 - 동국S&C - 동국산업 - 씨에스윈드 - 씨에스베어링


OCI



OCI가 중국 GLC 공장 화재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중국 태양광 폴리실리콘 세계 1위 기업인 보리협흠에너지(GCL)의 공장 화재로 당분간 폴리실리콘 공급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폴리실리콘 가격 회복 기대감이 부각됐다.


동사 관계자는 "폴리실리콘 관련 시장 가격 회복이 빨라질 것으로 예측되면서 관련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내부에서 파악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이 해상 풍력 사업 추진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두산중공업은 전일 공격적인 해상풍력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2025년까지 연매출 1조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덕에 정부의 그린 뉴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 굴착기 판매량 급증 효과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20일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상반기 중국 굴착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10.5% 늘어난 1만728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량은 상반기 기준 2011년 1만2000대 이후 9년 만의 최대 기록이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가 베트남 풍력시장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20일 씨에스윈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가를 7만원으로 제시했다. 이번 목표가는 이전에 제시한 목표가 5만5000원 대비 27% 상향했다.



메디프론



메디프론이 치매진단키트 식약처 품목 허가 승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퀀타매트릭스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한 '뇌 내 베타아밀로이드 축적 여부 확인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 의료기기(제품명 : QPLEXTM Alz plus assay)'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본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식약처 품목허가 신청 주체는 퀀타매트릭스이며, 동사는 본 의료기기의 원천기술인 바이오마커에 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충제 관련주



구충제 관련주가 수돗물 유충 사태 확산 속 구충제 복용 수요 확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민원이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일 정세균 총리는 전국 정수장에 대한 긴급점검을 환경부에 지시했다.


화일약품 - 조아제약 - 명문제약 - 알리코제약 - 진바이오텍 - 제일바이오


수소차 / 전기차 / 2차전지 / 자율주행차 관련주



수소차 / 전기차 / 2차전지 /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이재용 - 정의선 2차 회동 소삭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은 오늘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만나 '미래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동에는 지난 5월 회동과 달리 반도체 사업부 핵심 경영진이 동행하면서, 배터리 외에도 자율주행차 영역까지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삼성 경영진은 차세대 친환경차와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 모빌리티), 로보틱스(robotics) 등 현대차그룹의 미래 신성장 영역 제품과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또한 자율주행차와 수소전기차 등을 시승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삼양홀딩스 - 삼양홀딩스우 - 삼양사 - 삼양사우 - 두산 - 진성티이씨 - LG이노텍 - 에스모 - 상아프론테크 - 뉴로스 - 동아화성 - 코센


삼양사/삼양사우



삼양사가 수소차 이온교환필터 소재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최근 수소차 이온교환필터에 사용되는 이온교환수지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다. 수소차의 이온교환필터는 냉각수와 냉각수 배관에 포함된 극미량의 이온을 제거하는 핵심 소재로, 수소차에 꼭 필요한 부품 중 하나이며 동사는 수소차용 이온교환필터를 조만간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에게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 관련주



조선 관련주가 노석환 관세청장이 조선산업 지원방안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노석환 관세청장은 오늘 경남 거제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를 현장 방문해 보세공장 규제 완화 등 관세행정 지원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앞으로 수출된 제품의 마무리 공정을 위해 보세공장에서 추가 보세작업이 필요한 원재료에 대해서도 반입이 허용되며, 선박 수리를 위해 입항한 외국 선박 적재 연료유도 보세공장 반입 대상으로 인정되는 등 보세공장 반입 관련된 규제가 크게 완화될 기대되고 있다. 


삼성중공업 - 현대미포조선 - 대우조선해양


IT/반도체/인터넷 대표 관련주



IT/인터넷 대표 관련주가 미국 기술주 강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밤 미국 증시가 코로나19 백신 기대 및 글로벌 경기 부양 기대감 등이 지속된 가운데, 주요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3대 지수 모두 상승했다. 특히,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2% 넘게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재차 경신했다.


이와 관련, MAGA로 불리는 마이크로소프트(+4.30%), 애플(+2.11%), 알파벳A(구글 모기업)(+3.10%), 아마존(+7.93%)이 강세를 보이는 등 지수 상승을 견인했으며, 아마존은 골드만삭스의 목표주가 상향 조정 소식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삼성전자 - 삼성SDI - SK하이닉스 - NAVER(네이버) - 카카오(KAKAO)



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가 북미에 위치한 혈액제제 공장을 매각한다는 소식에 장초반 급등을 기록했으나 하락세로 마감했다. 녹십자는 세계 최대 혈액제제 회사인 스페인 Grifols(그리폴스)와 지난 20일 GC 북미 혈액제제 계열사의 매각·인수를 통해 사업부문 ‘빅딜’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상한가



신일제약 - 두산중공업 - 메디프론 - 두산2우B - 삼양홀딩스우 - OCI - 화일약품 - 삼양사 - 삼양사우 - 삼양홀딩스 - 전방 - 신풍제약우 - 국제약품 - 태웅


15%이하 하락



서울제약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