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한화우 주가 & 제놀루션 주가 & 이랜텍 주가 & 제일약품 주가 & 7월29일 수요일 특징주 & 7월29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2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VR / AR 관련주



VR(가상현실) / AR(증강현실) 관련주 가 규제 완화 기대감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리고있다. 27일 정부가 VR·AR의 네거티브 방식 규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랜텍, 한빛소프트, 코맥스 등 VR·AR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한빛소프트 - 이랜텍


인공태양 관련주



인공태양 관련주가 한국,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이 가입되어 있는 ITER(국제핵융합실험로) 조립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ITER(국제핵융합실험로) 국제기구는 28일(한국시간 오후 5시) 프랑스 남부 카다라쉬의 ITER 건설현장에서 미국, 러시아, EU, 일본, 중국, 한국, 인도 등 회원국들과 함께 장치조립착수 기념식을 갖고, 세계 최대 핵융합장치의 조립 개시와 함께 새로운 에너지 시대의 시작을 선언 했다.


비츠로테크 - 두산중공업 - 모비스 - 삼화콘덴서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우주항공산업 관련주가 한미 미사일지침 개정으로 인한 우주 발사체 고체연료 사용 제한 해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정부는 2020년7월28일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을 완전히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지침 개정을 새롭게 채택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민간용 우주 발사체 개발 및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츠로테크 - 한양이엔지 - 한양디지텍 - 한화 - 한화우 - 미코 - AP위성


두산 / 두산중공업



두산 및 두산중공업이 두산모트롤BG사업부 인수 우선협상자로 미국계 사모투자펀드인 모건스탠리PE와 국내 PEF인 소시어스-웰투시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 2곳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농기계 자율주행 관련주



농기계 자율주행 관련주가 인텔코리아가 아이쓰리시스템 - 대동공업 등과 농기계 자율주행, 정밀농업 기술 개발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동공업 - 아이쓰리시스템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가 중국 왕이 외교부 부장이 미국을 맹비난 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 티플랙스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가 더불어민주당 행정수도완성추진단(행정수도TF)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총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추진단은 행정수도 이전 완성을 위한 방안 중 개헌과 국민투표, 여야 합의를 통한 특별법 발의 3가지 방안을 두고 올해 말 정기국회까지 지역별 순회 토론회와 국정과제 간담회 등을 거쳐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국정과제협의회 위원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지며, 내달 3일에는 세종시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프럼파스트 - 냉난방 배관재 생산업체. 세종시에 본사와 공장 위치.


대주산업 - 배합사료 기업. 충청남도 천안시 성환읍, 서천군 장항읍에 공장 보유.


영보화학 - 자동차 내장재 생산업체.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본사 위치, 세종시 인근 충북 청원군에 공장과 토지 보유.


성신양회 - 세종시 일대에 10만㎡(제곱미터) 가량 부지 보유.


유라테크 - 자동차부품 생산업체. 세종시 위치, 세종시에 122억원 상당의 토지 소유.


이노메트리



이노메트리가 SK, 동사 인수설에 급등을 기록했다. 금일 한국거래소는 동사에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추진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 내용과 관련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이와 관련, 일부 언론에 따르면 SK가 동사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으며, 인수 지분규모는 동사의 최대주주인 넥스트아이 지분 40.62%와 김준보 동사 대표이사의 지분 17.21%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이 연이어 헬륨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주력인 탄산가스 사업은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이 2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20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55억원(전년동기대비 +32.15%), 영업이익 183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48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을 기록했다.


세화아이엠씨



세화아이엠씨가 우즈베키스탄 국영 타이어 제조기업 등과 타이어금형 공급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우즈베키스탄 국영 타이어 제조기업 비린치(BIRINCHI) 및 러시아 2위 타이어 업체인 코르디안트(Cordiant)와 첫 타이어금형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러시아를 비롯하여 동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첫걸음이며,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1위였던 위상을 되찾기 위해 신규 수주, 시장 개척 등 영업활동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뿐 아니라 국내 타이어 제조사들의 신규 물량 발주도 지난해 상반기 대비 200%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관련주가 코로나 치료 후보 약물로 나파모스타트 임상을 개시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뉴지랩 - 제일약품 - 제일파마홀딩스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미국에서 모더나에 이어 화이자도 코로나 백신 임상3상 대규모 인원을 상대로 시작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날(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화이자는 3만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의 3상 시험에 돌입했다. 화이자는 독일의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백신 개발을 추진 중으로, 오는 10월에 이 백신의 정규 승인이나 긴급 사용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일약품 - 제일파마홀딩스


제놀루션



제놀루션이 씨젠과함께 추출한 RNA를 증폭해 진단하는 사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놀루션은 향후 친환경 작물보호제와 RNAi 기반 동물용 의약품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RNAi 기반 동물용 의약품의 경우 올해 꿀벌에 대한 임상시험을 거쳐 내년 유전자 치료를 바탕으로 한 동물용 약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가 코로나 항체 진단키트 브라질 긴급사용승인 획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독감 동시 진단 분자 진단 키트 2종 개발 성공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 투자사인 미국 온코섹이 코로나 백신 FDA 승인 및 임상 기대감 등으로 매수세가 몰렸다. 알파홀딩스측에 따르면 온코섹이 공동으로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CORVax12 조만간 FDA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받아 오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한가



한빛소프트 - 비츠로테크 - 한화우 - 제놀루션 - 이랜텍 - 제일약품


15%이하 하락



엠투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