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보광산업 주가 & 신풍제약우 주가 & 남양유업우 주가 & 7월30일 목요일 특징주 & 7월30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30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한국테크놀로지그룹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그룹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타이어 경영권 분쟁 가능성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조희경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이사장이 자신의 아버지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조양래 회장에 대한 성년후견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형제간 경영권 분쟁으로 번질 수 있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미국 코로나 사망자 15만명 돌파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현지시간 29일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41만명을 상회했으며, 사망자 수는 15만명을 상회했다. 미국 내 사망자 수는 전 세계 코로나19 사망자의 22%에 달하는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노스캐롤라이나주 등은 코로나19 일일 사망자 수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했다.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수젠텍 - 랩지노믹스 - EDGC - 엔지켐생명과학 - 엑세스바이오 - 오상자이엘 - 디엔에이링크 - 바디텍메드


수젠텍



수젠텍의 코로나 진단키트가 임상적 성능 입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28일 수젠텍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SGTi-flex IgM/IgG'는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기 위해 미국에서 진행한 성능평가에서 민감도(양성을 양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100%, 특이도(음성을 음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99%의 임상적 성능 최종 입증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가 지맨스 헬시니어스 인도법인과 58.26억원 규모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EDGC



EDGC가 코로나 진단키트 의 판매 증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가 코로나 진단키트, 미국 FDA긴급사용 승인을 위한 성능 검증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이센스



아이센스가 투자한 프리시젼바이오가 코로나 신속진단기술 확보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스폴리텍



에스폴리텍이 코로나 사태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러스 차단 제품인 바이쉴드, 바이펜드 등을 취급하고 있다.


메디톡스



메디톡스가 코로나 백신, 임상 1상에서 내약성 및 안전성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와 호주 백신 개발기업 박신(Vaxine)이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코박스19(COVAX-19)의 임상 1상에서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은 호주 로열 애들레이드병원에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높은 안전성과 뛰어난 내약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양사는 이른 시일 내에 임상 2상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혈장 관련주



혈장 관련주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코로나 환자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혈장 사용에 대해 긴급사용승인을 내릴 전망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노펙스 - 일신바이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 로슈, 코로나 대상 악템라 임상3상 실패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스위스 제약사 로슈(Roche)의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인 '악템라'(Actemra·토실리주맙)가 막바지 단계의 임상시험에서 코로나19 환자 상태를 호전시키는 데 실패한 것으로 전해졌다.



PCB 관련주



PCB 관련주가 이익 증가 사이클 진입 전망에 상승세를 기록했다. 삼성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기판 업체들의 이익 증가세가 나타나고 있다며, 선도 업체들의 기판 수익성은 이미 15% 내외까지 상승했고, 심텍은 8년만에 영업이익률 9%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덕전자와 코리아써키트의 증설 공시 등 여러 뉴스를 종합해봤을 때, 기판 산업이 본격적인 이익 증가 사이클에 접어들기 시작한 초입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심텍홀딩스 - 심텍 - 시노펙스 - 코리아써키트 - 필옵틱스 - 디케이티 - 대덕전자 - 멜파스 - 일진머티리얼즈 - 현우산업 - 인터플렉스 - 비에이치


심텍홀딩스 / 심텍



심텍홀딩스 / 심텍 가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자동차 대표주



자동차 대표주가 하반기 한국시장 차별적 성장세 지속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 - 기아차 - 만도 - 현대위아 - 한온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가 삼성전자, 평택에 반도체 공장 추가 착공 계획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는 최근 평택시에 "반도체 4·5·6기 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며, 2025년까지 하루 25만t의 공업용수가 추가로 필요하니 공급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7년 준공한 평택 1기와 내년 가동을 앞둔 2기, 기초공사에 들어간 3기에 이어 향후 5년간 반도체 공장 3개를 더 착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 천보 - 에스엔에스텍 - 해성디에스 - SKC솔믹스 - 에프에스티 - 디엔에프 - ISC - SK머티리얼즈 - 네패스 - 테크윙 - 미코 - 에프엔에스테크 - 하나머티리얼즈 - KMH하이텍 - 윌덱스 - 메카로 - 원익머티리얼즈 - 테스나 - 유진테크 - 엑시콘 - 이오테크닉스


중국 관련주



중국 관련주가 중국, 한국 콘텐츠 방영 재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 관영 중앙CCTV는 최근 사드 갈등 이후 사실상 중단했던 한류 콘텐츠 방영을 재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CCTV는 전일 미식 프로그램 '후이자츠판'에 한국 드라마 팬인 중국 셰프들을 게스트로 초청해 한국 요리를 소개하는 내용의 방송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송에 출연한 셰프들은 한국 드라마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치킨과 춘천 닭갈비 등을 직접 현장에서 요리해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디생명공학 - 토니머리 - JTC - 현대백화점


이엔드디



이엔드디가 신규 상장 첫날에 급등을 기록했다. 촉매시스템(매연저감장치),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및 2차전지 소재 사업, 2차전지 소재 사업은 리튬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전구체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노메트리



이노메트리가 SK 인수설에 연이어 급등을 기록했다. 지난 29일 SK이노베이션이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SK 관계사가 이노메트리 인수를 추진하고 있어 관련된 내용을 답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언급하면서 SK의 인수가 확실시 되는 분위기였다.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방탄소년단(BTS) 관련주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예비심사 결과 지연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예비심사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추가 자료를 요구했으며, 이날 예비심사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이고 조금 더 자료를 검토한 후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디피씨 - 엘비세미콘 - 넷마블 - 초록뱀



상한가



보광산업 - 코리아써키트2우B - 한국테크놀로지 - 신풍제약우 - 수젠텍 - 남양유업우 - 심텍홀딩스 - 심텍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