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엑세스바이오 주가 & 드림텍 주가 & 수젠텍 주가 & 7월31일 금요일 특징주 & 7월31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7월31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대정화금



대정화금이 미국이 최초로 덱사메타손 코로나 치료제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정화금은 덱사메타손 필수 원료의약품 을 취급하고 있다.


바이오스마트 / 옴니시스템



바이오스마트 / 옴니시스템이 질병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에이엠에스바이오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1시간 안으로 100%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스마트 박혜린 회장은 에이엠에스바이오, 옴니시스템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드림텍



드림텍이 코로나 진단 전자코 솔루션 유럽통합 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30초 만에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의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동사와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 민감도가 약 90%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증상 감염자, 초기 감염자 및 노출자 선별에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젠텍



수젠텍이 코로나 신속 진단키트 성능평가에서 성능을 입증했다는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수젠텍은 28일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SGTi-flex IgM/IgG'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기 위해 미국에서 진행한 성능평가에서 민감도(양성을 양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100%, 특이도(음성을 음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99%의 임상적 성능을 최종 입증했다고 밝혔다.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이 코로나 진단키트 영역 확장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앞서 우리들제약은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findGENE™ COVID-19 RT-PCR kit, findGENE™ N-CoV RT-PCR kit)의 식품의약안전처(MFDS) 수출용 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수출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일 우리들제약은 미국 체외진단키트 제조판매업체인 액세스바이오 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우리들제약은 의약품과 진단키트의 동시 판매를 통한 시너지 확보를 위해 엑세스바이오 지분 21.82%를 약 300억원에 양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제놀루션



제놀루션이 중국 시노팜이 브라질에서 코로나 백신 임상4상 진행 예정에 급등을 기록했다. 중국의 시노팜은 브라질 남부 파라나 주정부와 코로나19 백신 임상4상을 착수하기로 합의했으며, 2주 내에 브라질 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승인받을 예정이다. 시노팜은 우한생멸제품연구소, 베이징생물연구소와 함께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시노팜의 계열사인 '상하이 지노디엑스 바이오텍'과 핵산추출장비 NX-48과 시약 등 약 15억원 어치의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셀리드



셀리드가 코로나 예방백신 개발 관련 국책관제에 선정 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데노바이러스 벡터에 기반한 1세대 및 2세대 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 관련 국책과제 선정 공시. 아울러 본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기술은 코비드-19 이외의 백신개발에도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콘



인콘이 존슨앤존슨의 코로나 백신 개발 제품이 코로나 백신 최초로 한번만 맞아도 면역을 제공하는 백신 후보에 대해 인체 안전성 시험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와이팜



와이팜이 신규상장 첫날 급등을 기록했다. 무선통신용 고효율 전력증폭기 제조업체로 이동통신용 단말기(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ower Amplifier Module)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외 스위치(Switch), 필터(Filter) 등도 제조, 판매중에 있다.


프로텍



프로텍이 애플이 2분기 매출을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한 569억9000만 달러(약 71조원)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아이폰 관련주로 부각 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또한 지난 2017년에는 애플 아이폰용 반도체 전자파간섭(EMI) 차폐 공정에 들어가는 장비를 SK하이닉스에 납품한다는 소식에 아이폰 관련주로 분류됐다.


드래곤플라이 / 와이제이엠게임즈



드래곤플라이 / 와이제이엠게임즈가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제1차 규제혁신 현장과의 대화 에서 가상현실, 증강현실과 관련한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주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주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극적 타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지가 우여곡절 끝에 경북 군위 소보ㆍ의성 비안 공동후보지로 조건부 합의됐다. 이와 관련,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영만 군위군수는 30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 조건부 유치신청 계획을 발표했다.


화성산업 -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토목, 건축 등 사업을 영위.


보광산업 - 대구경북지역 기반 골재생산 전문업체.


2차전지/전기차/리튬 관련주



2차전지/전기차/리튬 관련주가 전기차 배터리 사업 성장 등에 따른 LG화학 2분기 호실적에 매수세가 몰렸다. LG화학은 전지부문 내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가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배터리부문에서 매출액 2조8,230억원, 영업이익 1,555억원을 거둬 지난 1995년 배터리 사업에 나선 이래 분기 사상 최고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화학 - 천보 - 대주전자재료 - 엘앤에프 - 에코프로비엠


천보



천보가 CAPA 증설 공시를 통한 대규모 생산능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대정화금 - 바이오스마트 - 엑세스바이오 - 드림텍


15%이하 하락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