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MH에탄올 주가 & 제놀루션 주가 &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 8월3일 월요일 특징주 & 8월3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3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코로나 장기화 전망에 매수세가 대거 몰렸다. 지난 1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긴급위원회가 코로나19 발병 상황에 대해 여전히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긴급위는 이번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각국과 국제 사회의 지속적인 대응 노력을 강조했다.


드림텍 - 엑세스바이오 - 바이오스마트 - 휴마시스 - 우리들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 제놀루션 - MH에탄올 - 한국알콜 - 창해에탄올 - 씨젠 - EDGC - 시노펙스 - 한미사이언스 - 신풍제약우 - 오상자이엘 - 제넨바이오 - 피씨엘 - 마크로젠 - 바이오니아 - 디엔에이링크 - 바이오톡스텍 - 우진비앤지 - 깨끗한나라우 - 이지웰


MH에탄올



MH에탄올이 식약처가 주류 주정을 손소독제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완화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이 미국이 코로나 치료제로 덱사메타손을 승인했다는 모멘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가 FDA가 코로나 혈장 사용 긴급 승인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마크로젠



마크로젠이 코로나 진단키트 유럽 CE-IVD 인증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멕아이씨에스



멕아이씨에스가 코로나 확산 속 인공호흡기 수요 폭증 등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모바일게임 관련주



모바일게임 관련주가 국내 모바일게임업계가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달성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국내 앱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급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넥슨지티 - 웹젠 - 조이맥스 - 넷게임즈 - 삼본전자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가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렌터카 사업이 선방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렌터카 사업이 장기렌탈 계약이 전체 차량의 97%에 달해 고정적인 대여료 수입과 계약만기차량의 매각수익으로 현금 창출력이 안정적이며, 코로나19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의 렌터카 사업은 지난해 기준 매출액 81.5%, 영업이익 62.7%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마 - 폭우 - 태풍 - 폐기물처리 관련주



장마 - 폭우 - 태풍 - 폐기물처리 관련주가 장마 및 태풍에 따른 폭우 지속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인선이엔티 - 제넨바이오 - 코엔텍 - 서희건설 - 와이엔텍 - KG ETS - KC그린홀딩스 - 에스에이티 - KC코트렐 - 태영건설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가 배터리 3사 상반기 배터리 점유율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올해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LG화학이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도 각각 4위와 6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전년동기대비 15.7%에서 34.6%로 2배 가량 확대됐다.


LG화학 - 켐트로스 - 이엔드디 - 티에스아이 - SKC - 피엔티 - 일진머티리얼즈 - 나노신소재 - 나라엠앤디 - 대보마그네틱 - 엘앤에프 - 코스모신소재 - 대주전자재료 - 천보 - 디에이테크놀로지 - 엔에스 - 신흥에스이씨 - 테이팩스 - 에코프로비엠 - 삼성SDI


일본수출규제 관련주



일본수출규제 관련주가 삼성이 일본 독점 소재 개발 언급 및 일본 강제징용 기업 국내자산 압류 공시송달 효력을 앞두고 상승세를 기록했다. 일제 강제징용 가해 기업인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 국내 자산 압류를 위한 법원 압류명령 공시송달 기한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일본 정부는 자국 기업의 피해로 이어지면 보복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한일간 갈등 우려가 심화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30일 열린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고감도 고성능 포토레지스트를 개발하며 기술우위를 확보하겠다'고 언급하는 등 일본이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EUV용 포토레지스트를 개발해 장기적으로 일본 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지를 나타냈다.


켐트로스 - 경인양행 - 동진쎄미켐


에스엠 / SM C&C / 네이버(NAVER)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사로 알려져있는 에스엠과 그자회사인 SM C&C 가 네이버에서 1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이성수· 탁영준)가 글로벌 팬클럽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강화를 위해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협업한다고 3일 밝혔다.


엘비세미콘



엘비세미콘이 범LG가 LB루셈 기업공개 추진 및 최대주주 부각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범LG가 LB그룹의 계열사 LB루셈이 기업공개(IPO)에 나섰다. 국내 대형 증권사를 중심으로 상장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건냈다. 



상한가



드림텍 - 엑세스바이오 - MH에탄올 - 제놀루션 - 유바이오로직스 - 레드캡투어 - 녹십자홀딩스2우B - 우리들제약 - 휴마시스 - 바이오스마트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