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켐온 주가 & 종근당바이오 주가 & 카이노스메드 주가 & 8월4일 화요일 특징주 & 8월4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4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하나제약



하나제약이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이 빌기에 코로나 환자 대상 동정적 사용 허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 이 벨기에 의약품청(Federal Agency for Medicines and Health Products in Belgium)으로부터 코로나19 관련 중환자를 위한 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벨기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중환자의 처치를 위한 프로포폴과 미다졸람 공급 부족 현상이 심각해짐에 따라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용도로 '레미마졸람'의 동정적 사용을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관련주가 국내외 코로나 임상치료 효과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단국대병원 이지영, 장석빈 감염내과 교수팀은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인 나파모스타트의 임상을 진행, 확진자 3명 모두가 완치됐다는 결과를 발표했다는 소식에 따른것으로 보인다.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 SK케미칼 - 뉴지랩 - 제일약품 - 제일파마홀딩스


종근당 그룹주



종근당 그룹주가 나파모스타트 복제약 나파벨탄 코로나 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근급사용 승인 신청 방안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종근당은 지난 6월 식약처로부터 나파벨탄에 대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시험을 승인받고, 현재 한국파스퇴르연구소·한국원자력의학원·원자력병원과 함께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같은 소식에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 경보제약에 매수세가 몰렸다.


로고스바이오



로고스바이고가 투자사인 바이오젠텍이 코로나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 허가 획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젠텍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BZ IsoMDx COVID-19 kit) 수출 허가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제품은 혈액을 이용해 30~40분 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분자진단키트로 알려졌다.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이 코로나 항체 신속진단키트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우리들제약이 최대주주인 엑세스바이오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코로나 항체 신속진단키트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 현장진단 분자진단키트 식약처 수출 허가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전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현장진단 분자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Colorimetric LAMP premix kit의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가열과 냉각의 반복 없이 일정한 온도에서 유전자를 증폭시키는 등온증폭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분자진단키트로, 시료 채취부터 결과 분석까지 1시간 이내로 단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이노스메드



카이노스메드가 중국 파트너사가 에이즈 치료제 단일복합정 중국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에서 임상 1상을 마친 에이즈 치료제(KM-023)를 2014년 중국 장수아이디(Jiangsu Aidi Pharmaceutical)로 기술 이전한 바 있다. 



건설주



건설주가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발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공공 재건축 제도를 도입하고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부지 등 신규부지를 활용해 수도권에 총 13만2,000세대의 주택을 추가 공급하는 내용의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공공기관의 참여를 전제로 재건축 단지가 주택 등을 기부채납하면 종상향 등을 통해 용적률을 500%까지 상향시켜주고 층수도 50층까지 올릴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 - HDC현대산업개발 - 대림산업 - 한신공영 - 화성산업 등의 건설주와 한일현대시멘트 - 고려시멘트 등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가 움직였다.


금호아시아나 그룹주



금호아시아나 그룹주가 아시아나항공 매각 불발 가능성 속 채권단 주도 경영안정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아시아나항공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이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재실사 요구가 과도하다며 거절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매각이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매각이 불발될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저비용항공사 분리매각이나 산업은행의 비금융 계열사 편입 등의 절차를 통해 경영정상화 이후 재차 매각 절차가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 에어부산 - 금호산업


자이에스앤디



자이에스앤디가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수혜 기대감 및 대전 인동 주상복합 개발사업 공사도급 약정 체결 등의 공시에 급등을 기록했다.


이노메트리 - 넥스트아이



이노메트리가 M&A 흥행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정부 뉴딜 정책 발표 이후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이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며, 국내 전략적 투자자(SI)는 물론 사모펀드(PEF) 등 재무적 투자자(FI)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노메트리 최대주주로 있는 넥스트아이도 움직였다.


이더블유케이



이더블유케이가 총 299.99억원 규모 자금조달 기대감에 급등을 기록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켐브리지 1호 조합 등 대상 2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공시(전환가액:4,495원, 전환청구일:2021-09-26 ~ 2023-08-25).



상한가



켐온 - 하나제약 - 종근당 - 종근당바이오 - 카이노스메드 - 넥스트아이 - 로고스바이오 - 녹십자홀딩스2우B - 우리들제약 - 엘앤케이바이오


15%이하 하락



레드캡투어 - 아이엠이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