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디에이테크놀루션 주가 & 종근당바이오 주가 & SK이노베이션 주가 & 8월5일 수요일 특징주 & 8월5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5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제약 바이오 / 코로나 관련주



제약 바이오 / 코로나 관련주가 한미약품 1조원대 기술수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미약품은 전일 장 마감 후 미국 MSD(Merck Sharp & Dohme Corp.)와 8.7억 달러 규모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한미약품 - 한미사이언스 - 종근당바이오 - 유한양행 -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 - 제넨바이오 - 인스코비 - 이연제약 - 나이벡 - 제노포커스 - 옵티팜 - 로고스바이오 - 티앤알바이오팹 - 동화약품 - 한독


프로테아제 관련주



프로테아제 관련주가 프로테아제 '3CLpro'을 억제하면 코로나19를 비롯한 사스, 메르스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는 만능치료제가 될수 있다는 미국 연구진의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명문제약 - 지난 2016년 프로테아제를 억제하는 약물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씨앤피정을 생산 판매 이력.


크리스탈 - 카모스타트를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로 개발 위한 임상 2상 시험계획서 식약처 승인받아 개발 진행 중.


옵티팜



옵티팜이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 과기부 국책 과제 기업으로 선정 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가 나파모스타트 완치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국내외에서 혈액항응고제이자 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모스타트'를 투여받고 완치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새로운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선 종근당이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제네릭)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인스코비



인스코비가 천연봉독 기반의 통증개선제, 아피톡신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아피톡신은 천연 봉독을 이용해 만든 주사제로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를 취득해 골관절염 통증 개선제로 사용되고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셀리드



셀리드가 바이러스 벡터 및 백신 공장 착공식 개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포유전자치료제 완제공장에 이어 바이러스 벡터 및 백신공장 구축을 통해 코로나19 예방백신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상업용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이 국방과학연구소 및 에이비온과 공동 진행한 코로나 치료제 동물실험 효능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설계한 '코로나19 유전체 치료제(siRNA)'로 세포 및 동물실험을 한 결과 치료 효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ADD는 1,000여개 치료제 후보군을 설계한 뒤 이 가운데 효능이 있는 6가지 치료제 후보군을 확인했으며, 효능이 가장 뛰어난 1개 치료제로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코로나19에 감염된 실험용 쥐의 폐가 치료제 투약 후 깨끗해진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텔콘RF제약은 현재 에이비온의 주요 주주다.


쌍방울



쌍방울이 708억원 대규모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주식회사 지오영과 708억원(최근 매출액대비 73.33%) 규모 공급계약(마스크) 체결 공시(계약기간:2020-08-04~2021-07-31).


이런 소식에 쌍방울을 더불어 최대주주인 광림, 관계사인 나노스, 동사에 KF보건용 마스크 제조 장비를 납품하고 있는 미래산업이 움직였다.



제넨바이오



제넨바이고가 이종 장기이식 임상시험 기대감에 급등을 기록했다. 앞서 제넨바이오는 지난달 31일 길병원과 함께 돼지의 장기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이종 장기 이식 임상시험계획서(IND)를 8월말까지 제출한다고 밝혔다. 제넨바이오는 올해 하반기 돼지의 각막과 췌도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이종장기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고 앞으로는 간이나 신장 등 을 이식한다는 계획이다.


2차전지 / 전기차 / 리튬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 리튬 관련주가 6월 완성차 판매 시장 내 전기차 침투율 역대 최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K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6월 완성차 판매 시장 내 전기차 시장 침투율은 3.56%라며, 월간 역대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전기차 판매량은 23.0만대를 기록했으며, 지금이 전기차 시장 비수기(연말 성수기)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연말에는 기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우 - 삼성SDI - 삼성SDI우 - 포스코케미칼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가 2차전지 설비 장폭 셀 스태킹 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2차전지 설비 장폭 셀 스태킹 설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개발된 장폭 셀 스태킹은 최고 속도 0.5/sheet에 달하는 설비로 기존 장폭 적층 Z-스태킹 중 최고의 속도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우



SK이노베이션이 2분기 전지 부문 실적은 일회성 비용 증가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매출은 증설 효과로 146%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이 양극재 생산설비 증설 결정 등에 급등을 기록했다. 2차전지 시장 수요에 대응한 양극재 생산설비 증설을 목적으로 2,895억원(자기자본대비 28.8%) 규모 신규시설(양극재 제조설비) 투자 결정 공시. 투자 규모는 양극재 공장, 29,000톤이며, 투자기간은 2020년8월5일부터 2022년11월30일까지이다.


엠플러스



엠플러스가 파우치형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2차전지 조립공정 장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파우치형 2차 전지를 생산하는 5단계의 모든 공정에 필요한 설비를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을 주요 고객사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는점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맥스



코맥스가 세계 최초 AI+ 인증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SA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세계 최초로 'AI+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AI+ 인증은 객관적인 인공지능(AI) 품질평가모델과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시험, 인증을 하는 제도이다.


더네이쳐홀딩스



더네이쳐홀딩스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북미/유럽 진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내셔널지오그래픽과 북미·유럽 내 제품 공급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캐나다, 유럽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올해 안에 미국, 캐나다, 유럽 현지에 의류, 가방 및 여행용 캐리어 등을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내년에는 중국 및 일본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테마



제테마가 5,479.08억원 규모 보톨리눔 톡신(JETEMA THE TOXIN) 공급계약 체결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HUADONG NINGBO MEDICINE Co., Ltd.와 5,479.08억원(최근 매출액대비 4,119.49%) 규모 공급계약(보톨리눔 톡신(JETEMA THE TOXIN)) 체결 공시(계약기간: 판매/공급지역 제품 등록 시점부터 10년).



상한가



녹십지홀딩스2우B - 한미약품 - 한미사이언스 - 디에이테크놀로지 - 종근당바이오 - SK이노베이션


15%이하 하락



우리들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