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오리엔트정공 주가 & 에이스테크 주가 & KG케미칼 주가  8월7일 금요일 특징주 & 8월7일 금요일 주식총정리



2020년 8월7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항공주 / 여행주



항공주 / 여행주가 미국 국무부가 전세계 여행금지 경보 해제 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 국무부는 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과의 긴밀한 조율 속에 지난 3월19일(현지시간) 코로나19로 자국민에 부과한 전세계 해외여행금지 권고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대부분 국가들이 '여행 금지'에서 '여행 재고'로 하향조정돼 미국민들이 이들 국가에 여행하는 게 가능해졌다. 다만, 중국과 브라질에 대해서는 여전히 '여행 금지'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우 - 티웨이홀딩스 - 한진칼 - 아시아나항공 등의 항공주와 하나투어 - 참좋은여행 - 모두투어 등 여행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우 /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흑자)를 기록했다는 점에 매수세가 몰렸다. 2분기에 약 1,500억 원에 가까운 이익을 올리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화물영업을 적극 늘린것이 가장 큰 요소로 작용했다.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가 전기차 시장 확대 및 주가 재평가 기대감 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최근 전기차 밸류체인 2차전지 업체들의 주가 급등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는 유럽을 중심으로 7월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했고, 지난주 발표된 LG화학의 실적발표회에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우 - KG케미칼 - 솔브레인홀딩스 - 솔브레인 - LG화학 - LG화학우 - 삼성SDI - 엠에스오토텍 - 이엔드디 - 에이에프더블류 - 탑엔지니어링 - 포스코케미칼 - 엠케이전자 - 동화기업 - 엘앤에프 - 나노신소재 - 에코프로 - 에코프로비앰 - SKC - 유에스티 - 엠플러스 - 엔에스 - 대보마그네틱 - 코윈테크 - 상신이디피 - 코스모신소재 - 코스모화학 - 대주전자재료


엠에스오토텍 / 계양전기



엠에스오토텍 / 계양전기가 전라북도가 미국 테슬라 연구시설 또는 공장 등을 유치하기 위해 (주)명신 부사장과 면담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국내 통신4사가 상반기에 3.44조 규모 투자 완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통신사업자협회에 따르면, 이동통신3사와 SK브로드밴드 등 통신4사가 코로나19 영향에도 5G 등 통신망 투자 확대를 위해 상반기 약 3조4,400억원의 투자(CAPEX)를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투자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투자 규모를 기록한 지난해 상반기(3조5,100억원)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에이스테크 - 다산네트웍스 - 쏠리드 - 에프알텍 - 오이솔루션 - 서진시스템 - 기가레인 - 유비쿼스 - 와이솔 - 텔레필드 - 케이엠더블유 - 삼지전자 - 전파기지국 - 이노와이어리스 - 와이팜 - 코위버 - SK텔레콤 - 알에프텍 - 기산텔레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경기도민 대상 차기 대선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 결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앞선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일보가 지난 1~4일 도내 거주 만18세 이상 남녀 8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범여권 대선주자'에 대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29.4%의 지지를 얻어 25.2%를 기록한 이낙연 의원을 4.2%p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텍 - 에이텍티앤 - 오리엔트정공 - 수산아이앤티 - 청호컴넷 - 쏠리드 - 코맥스 - 동신건설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가 차기 대선 여론조사에서 13.8% 3위 를 기록했다는점에 매수세가 몰렸다.


서연 - 서연이화 - 서연탑메탈


OQP(구두올산업)



OQP가 상호 변경과 정치테마주로 묶으며 매수세가 몰렸다.


오세훈 - 대표이사 박재진 고래대 법학과 동문.

홍준표 -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로 밀양을 추진. 두올산업 본사가 밀양에 위치. 

유승민 - 대구 출신 유승민 의원은 지난 2011년 대구시당 위원장을 맡아 밀양 신공항 유치를 주도했다.


카페24



카페24가 2분기 실적 호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중공업그룹이 동사 인수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현대중공업그룹이 삼일회계법인과 법무법인 태평양을 인수 자문사로 선정해 동사 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전해졌다. 인수 대상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동사 지분 36.27%(75,509,366주)로 지분 가치는 5,600억원 규모이며, 여기에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감안하면 매각 가격은 최대 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가 UV LED 실적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올 2분기에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 등의 살균력이 입증된 ‘바이오레즈’라는 기술에 대한 신규 수요가 늘고, 고객사에 본격적으로 공급이 시작된 것이 매출에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앱클론



앱클론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코로나 치료용 개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앱클론이 TNF-α와 IL-6를 동시에 억제하는 기전을 지닌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AM201을 중증 코로나19 환자들이 겪는 CRS(Cytokine Release Syndrome) 치료제로 적응증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항체 신약 개발과 별개로 진행 예정이다.


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이 코로나 치료제 미국 FDA서 IND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엔지켐생명과학이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물질 'EC-18'에 대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명문제약



명문제약이 코로나 후보물질 나파모스타트 제네릭 개발 착수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후보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나파모스타트" 제네릭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가 나파모스타트 제네릭 개발을 연내 완료하고 내년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올릭스



올릭스가 RNAi 방식의 코로나 치료제가 세포주 및 동물 실험 단계에서 효력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올릭스는 "RNA 간섭기술 기반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해 다양한 세포주 및 동물 실험에서 효력을 확인했다"며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동물모델에서 치료제의 효능 검증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이어 "바이러스 감염 동물 시험에서 효력을 확인하면, 원료 합성 및 독성 시험을 신속하게 진행해 빠른 시일 내에 임상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메디톡스와의 균주도용 소송 관련 ITC 예비결정문 공개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메디톡스와 동사의 균주도용 소송 관련 예비결정문을 공개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예비결정문을 분석한 결과, 중대한 오류를 발견했다며 지난달 19일 이의신청서를 ITC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한가



대한항공우 - 서연탑메탈 - 오리엔트정공 - 에이스테크 - KG케미칼 - 청호컴넷 - OQP - SK이노베이션 - 수산아이앤티


15%이하 하락



필룩스 - 아이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