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주가 & 휴맥스홀딩스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8. 13. 20:21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스페코 주가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 유니온커뮤니티 주가 & 8월13일 목요일 특징주 & 8월13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13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 그룹주가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2상 식약처 IND(임상시험용 신약) 승인 소식에 그룹주 전반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치엘비는 중국 항서제약(헝루이제약)과 엘레바(Elevar)가 함께 진행중인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으로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에 대한 IND(임상시험용 신약)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은 총 510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국, 미국, 유럽, 대만 등에서 진행 중이고 이번에 한국이 추가됐다. 한국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등 10곳에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에이치엘비파워


전기차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가 테슬라 주식 분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테슬라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주식을 5대1로 분할한다고 밝혔다. 이에 12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주가는 13.12% 급등 마감. 테슬라는 21일(현지시간)을 기준으로 주식을 분할, 배분할 계획이며, 31일(현지시간)부터 분할된 가격에 거래가 개시될 예정이다.


알루코 - 케이피티유 -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 - TCC스틸 - 신도기연 - 지엠비코리아 - 나인테크 - 우리산업


휴맥스 - 휴맥스홀딩스



휴맥스 - 휴맥스홀딩스가 정부의 전기차 11만대 보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휴맥스는 1989년 설립된 업체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안테나 사업분야에서도 신뢰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 충전기 전문기업 휴맥스EV를 통해 관련 사업을 확장 중이다.


TCC스틸



TCC스틸이 2차전지 원통형 캔 소재 국내 독점 납품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2차전지 원통형 캔 소재를 국내에서 독점 납품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2차전지 배터리 니켈도금 강판을 생산 중"이라며, "원판에 니켈을 열처리 해 붙인 후 상신이디피 등 타발업체에 납품하면 건전지 모양의 원통으로 최종 제작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상보



상보가 2분기 흑자전환 및 그래핀베리어 등 신제품 하반기 호조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보는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 20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7.90억원(전년동기대비 +18.20%), 영업이익 20.22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33.17억원(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동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가운데 윈도우필름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좋아졌다고 밝혔으며, 연구개발한 그래핀배리어 및 은나노와이어 등 신제품도 올 하반기와 내년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국 소비주



중국 소비주가 양제츠 중국정치 국원이 다음주 방한할것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 담당 정치국원이 이르면 다음 주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제츠 정치국원은 중국 외교안보라인 최고위급 관료로 '카운터파트'인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만나 한중관계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협력 방안과 대북지원 사업 관련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전망이다. 


네이처셀 - 잇츠한불 - 네오위즈 - GRT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한시 금지된 공매도 금지를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 추가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제도의 잠재적인 순기능에도 불구하고 그간에 '공정'하지 못한 제도로 악용된 측면이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매도란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팔고, 실제로 주가가 내려가면 싼값에 다시 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아 차익을 남기는 투자 기법이다.


에이텍 - 에이텍티엔 - 오리엔트정공 - 형지I&C - 수산아이앤티 - 경창산업 - 프리엠스 - 동신건설


포트홀/싱크홀 부문



전일 서울시 포트홀 발생 현황 자료에 따르면, 장대비가 쏟아진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시내에서 7,071개의 포트홀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짐. 이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8월 포트홀 발생 건수(4,829개)의 1.5배 수준으로 알려졌다. 포트홀이란 아스팔트 포장의 공용시에 포장 표면에 생기는 국부적인 작은구멍을 뜻한다.


스페코 - SG



상한가



에이치엘비 - 휴맥스홀딩스 - 스페코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유니온커뮤니티 - 알루코 - 에이텍티앤 - TCC스틸 - 에이치엘비파워 - 휴맥스 - 알티캐스트 - 상보


15%이하 하락



KG동부제철우 - 유테크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