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모토닉 주가 &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 동일고무벨트 주가 & 8월14일 금요일 특징주 & 8월14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14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모토닉



모토닉이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부품 납품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근 현대차가 수소차 및 전기차 등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날 동사가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사실이 부각됐다. 동사는 현대차에 고압 레귤레이터, 리셉터클, 매니폴드 등 3가지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른테크놀로지



바른테크놀로지가 150억원 사모 전환사채(CB)발행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운영자금 조달의 목적으로 150억 원 규모의 제35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4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4%이며, 발행 대상자는 주식회사 아폴론이앤엠(100억 원)과 하이필즈 제1호 투자조합(50억 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2021년 9월 29일부터 2023년 8월 29일까지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차기 대선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기 정치 지도자(대통령)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지사는 19%를 지지를 얻어 17%를 기록한 이낙연 의원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오리엔트바이오 - 오리엔탈정공 - 에이텍티앤 - YBM넷 - 형지엘리트 - 인터지스 - 삼보모터스


홍정욱 - 김세연 관련주



홍정욱 - 김세연 관련주가 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 지지율를 넘어섰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NN - KNN의 홍성아 대표이사가 홍정욱 누나. 아버지 남궁원.


동일고무벨트 / DRB동일 - 미래통합당 김세연 의원, DRB동일 최대주주. DRB동일, 동일고무벨트의 최대주주.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가 코로나 항체 진단키트, 브라질 긴급사용승인 획독 모멘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백신 임상 가능성에 매수세가 몰렸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합성항원 백신 1건과 DNA 백신 2건 등 3개 백신 핵심품목을 2021년 하반기, 2022년 (상용화를) 목표로 중점 지원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고 밝혔다.


중국 소비주



중국 소비주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 기대감속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가 코로나19로 미뤄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중 관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달 중국 전·현직 지도부의 비공개 회의인 베이다이허 회의가 개최됨에 따라 다음달부터 시 주석의 해외 일정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다음달 성사가 불발될 시 11월 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G20 정상회의가 대면 형식으로 열릴 경우 이를 전후해 시 주석이 한국을 찾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코스맥스 - 클리오 - 잇츠한불 - 오가닉티코스메틱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교육 관련주



교육 관련주가 교육부가 2학기 등교 방식 내주 재협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학생 감염이 잇따르고 교내 2차 전파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교육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학교 내 밀집도 등 2학기 학사 운영 관련 사항을 방역 당국과 협의한 후 다음 주 내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시도교육감 협의 등을 통해 시도와 긴밀히 소통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YBM넷 - 메가엠디 - 아이스크림에듀 - NE능률


인베니아



인베니아가 중국 HKC에 650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인베니아가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에 장비를 납품했다. 국내 투자가 부진한 가운데, 중국이 주요 매출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14일 인베니아(대표 구동범)는 HKC와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규모는 650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44.9% 수준이다. 기간은 오는 2021년 8월19일까지다.


브라티알



보라티알이 2분기 호실적에 급등을 기록했다.


코스맥스



코스맥스가 2분기 실적 호조에 신고가를 기록했다.



상한가



엑세스바이오 - 바른테크놀로지 - 모토닉 - 오리엔트바이오


15%이하 하락



케이피티유 - OQP - 알루코 - 씨젠 - 정다운 - 유바이오로직스 - 진매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