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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존주식 ◆

 

라면 관련주 & 라면주 & 라면관련주식 & 라면 주식 & 라면 수혜주 & 라면 테마주 & 라면 대장주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


 

한국에 처음 라면이 소개된 건 1963년 9월 15일. 삼양식품이 출시한 삼양라면으로서, 당시 라면은 한국전쟁 후 식량난에 허덕이던 국민들의 허기를 달래줬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제2의 쌀이다. 그리고 반세기가 지난 지금, 라면은 국민음식으로 자리잡았다. 당시 라면을 처음 들여 온 회사는 삼양식품으로서, 한국전쟁 이후 해결의 기미를 보이지 않는 기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값싸고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하다는 전중윤 삼양식품 명예회장의 판단 때문이었다. 전 명예회장은 1961년 정부를 설득해 신용장을 개설했다. 그러나 생산시설이나 노하우가 전무해 라면 생산이 불가능했다. 전 명예회장은 일본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당시 일본의 대표적인 라면회사였던 묘조라면으로부터 라면 제조기술을 전수받기 위해서였다. 전 명예회장은 한국의 궁핍한 식생활을 호소하며 기술 이전을 부탁했다. 당연히 거절당했다. 당시 라면 제조기술은 일본 내에서도 신기술로 여겨졌다. 군사기술에 버금갈 정도의 기밀이었다. 그럼에도 전 명예회장은 수개월에 걸쳐 통사정을 했다. 눈물 어린 전 명예회장의 모습에 감동한 묘조라면 사장은 생산공정과 배합비율 등 모든 기술을 이전해 줬다. 1961년 삼양식품 설립 2년 만인 1963년 9월 15일 한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시작으로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불닭볶음면 등 빨간국물라면을 중심으로 파생되는 다양한 종류의 라면이 출시되었다.

 

우리나라 사람은 라면을 얼마나 자주 먹을까?


 

세계인스턴트라면 협회(WINA)에 따르면 한국은 작년 1인당 연간 73.7개의 라면을 섭취해, 라면 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에 올랐고, 가장 좋아하는 라면은 신라면 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한국 갤럽이 2018년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라면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29%가 신라면을 가장 좋아한다고 답했고, 그다음은 진라면(오뚜기), 육개장사발면(농심), 스낵면(오뚜기), 해물탕면(농심) 순이었다.

 

우리나라 라면의 수출량은?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4월까지 라면 수출액이 1억9400만달러(약 2378억원)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34.5% 증가한 수치다. 특히 팬데믹이 극심했던 3월 라면 수출액만 62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41.6% 늘었다. 일본과 중국 수출이 각각 76.3%, 63.2% 급증했고 미국 20.3%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수출이 많이 증가한 덕분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 라면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필수 비상식품 및 사재기 품목으로 떠올랐고, 이는 수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출처 - 아시아경제 -

 

농심홀딩스


 

농심그룹의 지주사로서, 종합포장재 사업을 영위하는 율촌화학과 메가마트, M백화점을 운영하는 MEGA MART, 식품기초소재 등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태경농산, 식품/제약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 전문 회사인 농심엔지니어링, 정보통신 사업을 영위하는 엔디에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영위하는 농심기획, 부산시에 소재한 호텔를 운영하는 호텔농심, 골프장을 운영하는 농심개발, 쌀가공 사업을 영위하는 농심미분, 인재육성 및 장학사업을 영위하는 율촌재단 등 다수의 자회사에 대한 경영참여, 사업정리, 사업투자 등의 관리감독직을 수행하여 브랜드수수료, 배당금, 기타수익 을 수취하는 지주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라면 관련주로 부각 된 이유 ■

 

국민 라면이라 불리는 " 신라면 " 을 중심으로, 너구리, 짜파게티, 안성탕면, 오징어짬뽕, 무파마, 사리곰탕, 비빔면, 새우탕, 육계장 등 국내에서 상위권에 위치한 다양한 라면, 면류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는 농심을 거느리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농심


 

종합식품전문기업으로서 국내를 더불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신辛라면 을 필두로 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 짜왕, 육개장, 오징어짬뽕, 김치사발면, 무파마, 새우탕, 생생우동, 우육탕, 칼빔면, 튀김우동 등의 다양한 라면류 와 감자깡, 고구마깡, 구운새우칩, 꿀꽈배기, 닭다리, 미니 츄러스, 바나나킥, 새우깡, 양파링, 오징어다리, 자갈치, 조청유과, 포스틱, 프레첼, 포테토칩 등의 스낵류, 백산수(생수), 오이오차, 웰치스, 이토엔티, 치치야스, 카프리썬, Campbell's V8, 파워오투, 폴저스 커피 등의 음료, 쿡탐 국물요리, 쿡탐 국물라볶이, 쿡탐 전골요리, 냉동밥 등의 간편식, 츄파춥스,  혼다시, 프링글스 등의 라이센스를 가지고있는 글로벌 식품업체와 판권 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생산하는 해외브랜드사업, 보유하고 있는 라면 및 면류를 기반으로 레시피 및 요리를 소개하는 누들푸들(NoodleFoodle)부문으로 이루어진 사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독자적인 R&D센터(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식품의 의 발효기술/식품 관련기술/포장 기술 등 차세대 식품에 적용되는 상품 및 제품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아산/구미를 더불어 중국 연변/심양/상해/청도 및 미국에 위치한 생산공장과 일본/베트남/호주/캐나다 등에 위치한 판매법인을 근간으로 국내외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세계적인 글로벌식품기업을 도모하고 있음

 

■ 라면 관련주로 부각 된 이유 ■

 

국민  라면이라 불리는 " 신라면 " 을 중심으로, 너구리, 짜파게티, 안성탕면, 오징어짬뽕, 무파마, 사리곰탕, 비빔면, 새우탕, 육계장 등 국내에서 상위권에 위치한 다양한 라면 및 면류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오뚜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조미소스/식품, 분말/건조식품, 레토르토/간편식, 곡류가공식품, 농/축/수산식품, 다류, 식용유지, 향신료류, 라면류, 면류, 냉장/냉동식품, 라면스낵류 등 폭넓은 식품의 개발/생산/유통/판매를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3분카레, 진라면, 가공밥, 국류, 탕류, 찌개류, 죽류 등의 주력 라인업식품은 국내시장에서 높은 점유율를 기록하고 있으며 육지부터 바다까지 이루는 다양한 재료의 먹거리 판매를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음. 서울에 위치한 본사와 경기도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대풍 공장, 안양 공장, 삼남 공장 등의 생산기반시설과 중국, 베트남, 뉴질랜드, 미국에 위치한 현지법인 및 공장을 근간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오랫동안 축적된 영업 노하우와 경험 및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국에 걸친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온라인 오뚜기몰과 전국에 걸친 오프라인 대형마트, 중소마트, 시장, 식품 도매기업, 프랜차이즈식당, 대형식당,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의 가치를 앞세워, 글로벌 1위 종합식품기업을 도모하고 있음

 

■ 라면 관련주로 부각 된 이유 ■

 

진라면 순한맛, 매운맛 을 중심으로 진짬뽕, 진짜장, 열라면, 김치라면, 스낵면 등 다양한 라면 및 면류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삼양식품


 

국내 최초 원조라면인 삼양라면 을 중심으로, 불닭볶음면, 쇠고기면, 마라볶음면, 나가사키짬뽕, 맛있는 라면, 된장라면, 손칼국수, 간짬뽕, 육계장, 짜짜로니, 수타면, 사리면 등의 다수의 라면 및 면류와, 별뽀빠이, 사또밥, 쉐킷쉐킷 치즈버거맛/피자맛, 흑당 짱구, 짱구 등의 스낵류, 유기농우유, 제주담은우유, 삼양딸기우유, 삼양초코우유, 삼양우유, 모짜렐라 치즈, 삼양요거트 복숭아/딸기 등의 유제품류, 불닭볶음김치, 불닭마요, 마라오징어, 마라떡볶이, 크림불닭파스타소스 등의 소스 및 간편식류의 개발생산/판매를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2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간편식 브랜드 파스타테이블를 런칭하여 간편식 시장을 적극 공략중에 있으며,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원주, 익산, 문막, 제주에 위치한 공장과, 대관령에 위치한 삼양목장을 운영하는 삼양목장, 외식업, 레스토랑 사업을 영위하는 호면당, 냉동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삼양냉동, 제주지역을 토대로 우유사업을 전개하는 삼양제주우유, 밀가루 무역 및 도소매를 통해 원재료를 공급하는 삼양제분,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삼양THS, 물류사업을 영위하는 삼양로지스틱스, 외국에서 수입하는 팜유 등 유지류를 운반선에서 옮겨 저장/보관 하였다가 필요할때마다 생산현장까지 운송하는 삼양베이커탱크터미널, 스프의 주원료인 야채 등 신선한 원물 공급을 담당하는 삼양내츄럴스, 포장용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여 삼양식품에 공급하는 삼양프루웰, 재단사업을 영위하는 삼양이건장학재단, 삼양원동문화재단 등 다수의 계열사들과 함께 세계적인 글로벌종합식품기업을 도모하고 있음

 

■ 라면 관련주로 부각 된 이유 ■

 

국내 최초 원조라면인 삼양라면 을 중심으로, 불닭볶음면, 쇠고기면, 마라볶음면, 나가사키짬뽕, 맛있는 라면, 된장라면, 손칼국수, 간짬뽕, 육계장, 짜짜로니, 수타면, 사리면 등의 다수의 라면 및 면류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풀무원(Pulmuone)


 

바른먹거리 원칙을 근간으로 신선식품, 음료, 식자재, 건강기능식품, 급식, 컨세션, 친환경식품유통, 먹는 샘물, 발효유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식품의 개발생산/판매 와 풀무원식품, 푸드머스, 풀무원푸드엔컬처,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풀무원샘물, 풀무원 다논, 풀무원녹습 등의 국내 계열사와 일본, 중국, 미국에 위치한 현지법인 및 생산거점을 총관리감독하여 이들로부터 배당금, 브랜드사용료, 기타수익 을 수취하는 지주업을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독자적인 풀무원 온라인몰를 통해 두부, 콩나물, 달걀만두, 핫도그, 떡볶이, 과일, 채소, 쌀정육, 달걀, 수산밥, 면, 간편식김치, 반찬, 국탕간식, 차, 음료양념/소스, 유지건강식품, 일일배달녹즙, 음료이유식, 유아식, 도시락, 주방/반려용품/뷰티용품 등 다수의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시장인 국내를 더불어 미국, 중국, 일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음

 

■ 라면 관련주로 부각 된 이유 ■

 

짜장면, 냉면, 돈코츠라멘, 꽃게탕라면 등 다양한 라면류 와 면류를 취급하고 있다는점에 관련주로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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