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신소재 주가 & 디지캡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8. 26. 18:54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파수 주가 & 조아제약 주가 & 우리바이오 주가 & 8월26일 수요일 특징주 & 8월26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26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정세균 총리의 사회적 거루두기 3단계 격상 검토 소식과 코로나 확진자 사흘만에 300명대 기록 등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지 7개월 만에 방역에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루하루 우리 방역 체계가 한계점에 다다르고 있어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적용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GH신소재



GH신소재가 마스크 원재료 부직포 생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연이은 300명대 확진자와 거리두기 3단계 검토 소식에 강하게 매수세가 몰렸다.


디지캡



디지캡이 미국 최대 방송사 등에 시험서시브를 진행하여 비대면 온라인 교육 사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노포커스



제노포커스가 코로나 분자진단용 필수 효소 국산화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코로나19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필수 효소로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프로테이나제(Proteinase) K 생산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프로테이나제 K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단 키트 및 핵산 추출 키트에 사용되는 특수효소로, 국내 진단 키트 업체들은 전량 수입하여 사용해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자회사인 필로시스의 검체채취 키트가 국내 최초로 미국 FDA 허가 획득 소식에 6연상을 기록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코로나 치료제, 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5차 회의에서 제넥신,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 지원 대상 기업 선정에 소식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신바이오



일신바이오가 미국 FDA의 혈장치료 긴급사용 승인 모멘텀 지속 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스맥



에스맥이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혈장치료와 관련된 항체 추출 기술 보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정화금



대정화금이 SK케미칼과 합작투자 계약을 통한 전략적 제휴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합작회사를 통한 정제기술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SK케미칼과 합작투자계약을 통한 전략적 제휴로 맺었다고 공시.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위한 신설법인으로 SK케미칼대정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텔콘RF제약 - 케이피엠테크 - 한일진공



텔콘RF제약 - 케이피엠테크 - 한일진공이 휴머니젠과 코로나 치료제 국내 판권 협상 위한 계약내용협의서 서명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은 언론을 통해 전일(현지시간) 미국 휴머니젠과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판권 협상을 위한 계약내용협의서(Term Sheet)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본계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치료제의 국내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아제약



조아제약이 혈질전환 돼지 추출몰서 인간성장호르몬 분리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국제학술지 'PLOS ONE'에 '형질전환 돼지 유즙에서 분리한 인간성장호르몬의 구조 및 기능적 특성'이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논문에는 동사의 생명공학연구소에서 인간성장호르몬(hGH) 유전자를 발현하는 형질전환돼지를 생산하고, 그 유즙에서 순도 99% 이상의 재조합 인간성장호르몬을 분리했다는 연구결과를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가 2분기 호실적 모멘텀과 코로나 재확산 속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이 부각 되어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유엔젤 / 콤텍시스템



유엔젤 / 콤텍시스템 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비대면 비즈니스 디지털 혁신 기술개발 사업 추진 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일 언론을 통해 지난 7월 발표한 '디지털 뉴딜 계획'에 따라 3차 추경으로 반영한 '비대면 비즈니스 디지털 혁신 기술개발' 사업의 수행기관 선정과 협약을 모두 완료하고, 해당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원격 근무·교육, 무인서비스 등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서비스의 확산에 따라 사회·경제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시장 선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총 40개 과제와 370억원 규모로 추진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영상회의에서 실시간으로 참여자의 음성을 인식, 회의내용을 자막으로 생성하고 회의록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유엔젤과 지난 4월 SK하이닉스와 국내 유수 대학이 진행하는 실감형 원격강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바 있는 콤텍시스템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파수



파수가 EDRM 기술 관련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3곳 등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가트너가 금년에 발행한 '하이프 사이클 2020' 보고서의 세 곳에 등재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동사가 보유한 EDRM 관련 기술이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가 음압병실 구축과 공간멸균 서비스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가 서울 음압병상 포화 우려속에 클린룸 세계 1위업체라는점과 스마트 음압병실을 개발한 바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씨에스



이씨에스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사업 및 각기업에 콜센터를 구축 한 이력이 부각 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분자 진단키트인 ND Influenza A/B Detection Kit 식약처 수출 허가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그룹주



셀트리온그룹주가 코로나 항체 치료제 경증환자 대상 임상 1상 추가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셀트리온은 전일 언론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CT-P59)의 경증환자 대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국내 임상 1상은 코로나19 경증환자 대상으로 CT-P59의 환자 대상 안전성과 내약성 및 바이러스 중화 능력을 평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천의료원/가천대 길병원 등 다수의 의료기관과 협력해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관련주가 홍정욱 전 의원의 정계 복귀설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홍정욱 전 의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간 즐거웠습니다. 항상 깨어있고, 죽는 순간까지 사랑하며, 절대 포기하지 마시길. 여러분의 삶을 응원합니다 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정치권에서는 홍 전 의원이 서울시장 경선을 통해 정계에 복귀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KNN - 고려산업 - 디지틀조선 - 한국프랜지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리튬/전기차 관련주가 CATL 배터리 탑재 중국 전기차 잇단 화재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업계 및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중국 완성차업체 광저우기차(GAC)의 '아이온(Aion)S'에서 지난 12일과 23일 잇따라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차량은 5월18일에도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LG화학 - 삼성SDI - 씨아이에스 - 피엔티


금호아시아나그룹주



금호아시아나그룹주가 이동걸 산업 회장 - 정몽규 HDC그룹 회장 회동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금일 오후 서울 모처에서 회동을 가지고,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회동은 아시아나항공 M&A 이야기가 나온 이후 3번째 만남으로, 시장에서는 아시아나항공 M&A 향방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 금호산업 - 에어부산


센트럴바이오



센트럴바이오가 바른테크놀로지 주식 1000만주 60억 매각, 재무구조 개선과 운영자금 확보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센트럴바이오는 14일 바른테크놀로지 주식 1000만주(16.15%)를 60억원에 에이뷰글로벌외 1인에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24.53%에 해당하는 규모로 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운영자금 확보가 목적이다. 


유니슨



유니슨이 162.53억원 규모 풍력발전용 타워 공급계약 체결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GH신소재 - 디지캡 - 파수 - 조아제약 - 우리바이오 - 제노포커스 - 유엔젤 - 진원생명과학 - 대정화금 - 텔콘RF제약 - 필로시스헬스케어 - 에스맥 - 한일진공 - 케이피엠테크 - 일신바이오 - 센트럴바이오 - 슈펙스비앤피


15%이하 하락



바른테크놀로지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