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알서포트 주가 & 링네트 주가 & 코오롱글로벌 주가 & 8월27일 목요일 특징주 & 8월27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27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상장유지 결정후 첫 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의 상장 유지 결정에 1년 4개월 만에 주식 거래가 재개됐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외부감사인 미선임으로 작년 4월 19일부터 주식 거래가 정지 됐었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 가 에스맥의 자회사 다이노나가 항체신약 DNP002의 고형암 대상 임상 1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는 소식과 면역항암제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진행 지원을 위해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공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신규확진자 400명대 돌파 소식에 따른 집단확산 우려 속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41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일일 신규 확진자 규모가 400명대로 증가한 것은 약 5개월여 만이다.


이같은 소식에 원격근무/재택근무 관련주인 알서포트 - 링네트 - 이씨에스 - 영림원소프트랩 - 제이씨현시스템 - 파수 - 소프트캠프 -  에스넷 와 YBM넷 - 메가엠디 - 메가스터디교육 - 아이스크림에듀 - 청담러닝 - 비상교육 - NE능률 - 포비스티앤씨 - 씨엠에스에듀 등의 온라인수업, 원격수업 관련주와 바디텍메드 - 앤디포스 - 제노포커스 - 제넥신 등의 진단키트/시약 및 백신/치료제 관련주 및 코오롱글로벌 - 코오롱글로벌우 - 에스와이 등의 음압병실 관련주, 서울바이오시스, 하츠, 부방, 파세코 등의 공기살균 관련주가 움직였다. 



코오롱글로벌/코오롱글로벌우



코오롱글로벌이 자회사 코오롱모듈러스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에 대규모 모듈형 음압병동을 짓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스



카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만에 99.99% 사멸하는 것을 입증한 공기살균기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서울 구로구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감염이 같은 라인에서 발생하면서 구로구는 환기구를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된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 카스는 26일 피톤치드 전문 기업인 숲에온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공기살균기 헬스케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가 코로나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바디텍메드는 한 번의 검체 채취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판별할 수 있는 Flu SC2 멀티 PCR(유전자증폭) 검사키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진단키트는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돼 상온 배송 및 보관이 가능하다.


제노포커스



제노포커스가코로나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필수 효소를 개발,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시스웍



시스웍이 진단키트 업체인 비비비에 경영권 양도 계약 체결 소식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제넥신



제넥신이 코로나 중증환자에게 인터루킨-7이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제넥신이 개발중인 항암제와 유사 계열로서, 향후 코로나 치료제로도 활용을 기대할수 있다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것으로 보인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분자 진단키트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허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가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임상 실험에서 성과를 도출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CNBC 방송은 지난 26일(현지시간) 모더나가 개발 중인 백신이 노년층에서 중화항체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모더나는 발표 결과에 따르면 백신 후보 물질을 28일 간격으로 100㎍(마이크로그램)씩 두 차례 투여한 자원자들에게서 모두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와 인간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T세포가 형성됐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바른손 - 바른손이앤에이 - 소마젠(Reg.S) - 파미셀


카카오(KAKAO)



카카오가  40만원을 돌파해 신고가를 기록했다. 언택트/비대면 대표 수혜주라는 점과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의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관련주가 홍정욱 전의원의 정계 복귀 소식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벽산 - 한창산업


크리스탈



크리스탈이 췌장암 대상 아이발티노스타트 조건부허가 신청 예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엘앤케이바이오



최소침습수술용 경추 스쿠류 로봇수술기법 개발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코오롱글로벌 - 금호에이치티 - 알서포트 - 링네트 - 코오롱글로벌우 - 카스 - 바디텍메드 - 영림원소프트 - 시스웍 - 제노포커스 - 엘엠에스


15%이하 하락



진원생명과학 - 일신바이오 - 필로시스헬스케어 - 대정화금 - 우리바이오 - 우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