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휘닉스소재 주가 & 세동 주가 &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 8월31일 월요일 특징주 & 8월31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8월31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시노지이노베이션



시노지이노베이션이 캐나다 의료기기 판매사와 코로나 검체 채취키트 수출 계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MSCI지수 신규 편입을 앞두고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넥스



바이넥스가 파멥신 올린베시맙 추가 위탁 생산 수주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가 다이노나 항체신약 코로나 치료 효과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호에이치티가 합병 추진 중인 다이노나가 개발하고 있는 항체 신약 DNP002의 원숭이 대상 비임상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발발하는 호중구 증가증에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이다. 금호에이치티는 최근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전한바 있다.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가 언택트 수혜 기대감과 2분기 실적 호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이 코로나 재택근무 확산에 따른 포장배달 급등으로 드라이아이스업체 1위라는점이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리더스 기술투자



리더스 기술투자가 투자사인 에이스바이오메드가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코로나 음압병실 관련주로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자회사인 원방테크르르 통해 바이오크린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상지카일룸



상지카일룸이 관계사인 에이스바이오메드가 식약처로부터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티세미콘



에이티세미콘이 코로나 천연물 신약 후보물질 개발한 에이펙셀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에이펙셀과 자본금 5억원의 합작법인 에이펙셀생명과학을 100% 자회사로 설립 하였다. 합작법인의 자본금 규모는 20억원으로 정해졌다.


미투젠



미투젠이 코로나 수혜 전망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투젠은,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의 제작, 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수산/식품/참치캔 관련주



수산/식품/참치캔 관련주가 코로나 확산에 따른 구호식품 참치캔 전 세계적으로 불티나게 필리고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3월부터 6월까지 올해 국내 참치캔 매출액(선물세트 제외)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2.5단계 거리두기에 따른 수혜주로 식품, 간편식 관련주가 부각되어 동반 상한가 및 급등을 기록했다.


수산 - 사조씨푸드 - 사조오양 - CJ씨푸드


간편식 - 체리부로 - 서울식품 - 서울식품우 - 흥국에프엔비 - 한국맥널티 - 바른손



전기차/리튬/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리튬/2차전지 관련주가 미국 테슬라 주가 강세 및 중국 전기차 기업인 샤오펑이 미국 IPO 성공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은 9,973만주를 주당 15달러에 매각해 15억 달러(약 1조7,800억원)를 조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전자홀딩스 - KEC - 대보마그네틱 - 우수AMS - 피엔티


한국전자홀딩스



한국전자홀딩스가 자회사인 KEC가 터치스크린 관련 반도체, 테슬라 공급 예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우



한국투자증권우가 중국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China 5Go 랩 등 3종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이 협력관계사인 미국 뉴스케일의 소형모듈원전 모델,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 설계인증 심사 최종 완료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가 글로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의 강자로 부상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우수AMS



우수AMS 가 200억원 CB 발행 및 75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에 매수세가 몰렸다.


KG ETS



KG ETS가 태풍 마이삭이 내달 3일 부산 강타 소식에 폐기물처리업체로 부각 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가 태풍 마이삭이 내달 3일 부산 강타 소식에 농업 비료 관련주로 부각 되었다.



상한가



휘닉스소재 - 세동 - 한화투자증권우 - 시너지이노베이션 - 녹십자엠에스 - 한국전자홀딩스 - 사조씨푸드 - 메디포럼제약 - 사조오양 - 정원엔시스 - KEC


15%이하 하락



메지온 - 코오롱글로벌 - 제노포커스 - 조광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