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신풍제약우 주가 & 신테카바이오 주가 & 한화솔루션우 주가 & 9월3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 9월3일 주식 특징주



2020년 9월3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쌍용양회우



쌍용양회우가 유상소각 소식에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번 유상소각은 투자자 보호 및 자본구조 효율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쌍용양회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우선주를 상법상 정해진 요건과 절차에 따라 유상소각하고 상장폐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가 덱사메타손 등 스테로이드 약물, 코로나 중증 환자 치료 효과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히드로코르티손, 덱사메타손, 메틸프레드니솔론 등의 스테로이드 약물이 코로나19 중증 환자의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가운데, WHO가 코로나19 중증 환자들에게 스테로이드 치료를 권고하는 최신 지침을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소식에 덱사메타손 관련주인 한국유니온제약 - 한국파마 - 신일제약 과 히드로코르티손 관련주인 서울제약 - 큐캐피탈 - 대한뉴팜, 메틸프레드니솔론 관련주인 진양제약 - 위더스제약이 움직였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29.61억원 규모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29.61억원(최근 매출액대비 31.55%) 규모 공급계약(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체결(계약기간:2020-09-02~2020-11-30) 공시. 판매/공급지역은 미국이다.


디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가 자체개발 코로나 진단키트 FDA 승인 기대감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 코로나19 키트의 미국 내 독점 판매권자인 베이스텐 제네틱스(Base10 genetics)가 승인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Base10은 동사의 항체진단키트가 성능이 우수하다며 승인 후 바로 매출 시현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동사 관계자는 Base10이 동사 진단키트의 기술적 허들은 모두 넘은 상황이고 최종 서류 제출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가 AI기반 코로나 치료제 후보 물질, 동물실험 렘데시비르 대비 뛰어난 효과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도출한 코로나19 후보물질 2종을 동물 모델에 투여한 결과, 치료율이 94.3%로 미국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보다 치료율이 2배 가량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동물실험 데이터는 인상적으로 보이나, 후속 개발로 효능 입증이 필요하며, 잠정 협력사와의 임상개발, 인허가 및 생산에 대한 협의를 계속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가 71.07억원 규모 COVID-19 IgG/IgM 공급계약 체결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SKYLAKE Management와 71.07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6.51%) 규모 공급계약(COVID19 IgG/IgM) 체결(계약기간:2020-09-03~2020-10-29) 공시.


크루셜텍



크루셜텍이 코로나 폐질환 치료 흡입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폐질환 치료 약물을 비말형태로 만들어 폐까지 직접 전달하는 ‘메디컬 인헤일러’를 개발 중이며, 약물 용량의 60%가 폐에 도달하는 수준까지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최종 약물 전체 용량의 90%가 폐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메디컬 인헤일러는 코로나19 같은 유행성 폐질환뿐만 아니라 COPD(폐쇄성 폐질환), 천식 등 모든 폐질환에 적용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크로디지탈



마이크로디지탈이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 계획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19 대용량 항체진단키트인 MDGen(엠디젠)에 대해 지난 6월 식약처 수출허가 및 8월 유럽 CE-IVD 인증 획득에 이어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김경남 대표는 식약처 수출 승인과 유럽 CE-IVD 인증을 통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도 신청함으로써 전 세계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 바이러스 3초만에 살균하는 99.9% 살균 모듈 양산 시작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바이오레즈 모듈을 사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초에 99.9% 살균할 수 있는 조건을 확보하고 해당 제품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료진과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3초 살균' 조건에 최적 설계된 ‘포톤 샤워(Photon Shower)’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나노엔텍



나노엔텍이 코로나 진단키트 제품라인업 확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영업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사는 현재 코로나19 진단을 위해 항체진단키트 1종과 분자진단키트 1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추가로 항체진단키트 1종, 항원진단키트 1종, 독감과 코로나19 항원진다키트 1종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가 풍력에너지, 태양광에너지, 수소차 , 2차전지 관련주 한국판 뉴딜 정책 발표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향후 5년간 정책금융에서 100조원, 민간금융에서 70조원을 투입해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펀드시장에서 민간투자법과 자본시장법에 따라 조성돼 있는 570여종의 인프라·사회기반시설투자펀드 가운데 일부를 뉴딜 인프라펀드로 육성할 계획이며, 데이터센터, 스마트 공동 물류센터, 육상·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발전 단지, 수소충전소 등이 뉴딜 인프라펀드 투자 대상이다.


유니슨 - 씨에스윈드 - 한화솔루션 - SK디앤디 - 우수AMS - 삼보모터스 - 후성 - 디에이테크놀로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절차 공식화 속 엔터 업종 관심 집중에 매수세가 몰렸다.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전일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테마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초록뱀 - 넷마블 - 디피씨 - 엘비세미콘


카카오게임즈 상장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상장 관련주가 카카오게임즈 상장 본격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카오게임즈의 일반청약이 최종 종합경쟁률 1524.85 대 1에 증거금이 약 58조원을 돌파했다.


넷마블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MH



KMH가 사모펀드 동사 지분 인수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PE)가 전일 동사 지분을 인수하면서 2대주주로 올라선 것으로 알려졌다.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PE)가 매입한 주식은 기존 2대주주였던 KB자산운용이 보유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PE)가 동사 경영에 적즉적인 주주행위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전일 장 마감 후 2대주주였던 KB자산운용은 동사 지분 20.23%를 장내매도 방식으로 처분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자회사인 KMH하이텍, 아시아경제도 동반 상승했다.



상한가



쌍용양회우 - 서울제약 - 신풍제약우 - 신테카바이오 - 한화솔루션우 - 진양제약 - 필로시스헬스케어 - 한국유니온제약 - 디엔에이링크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