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주식정리

초록뱀 주가 & 포스코ICT 주가 상한가

No.1 Master 2020. 9. 8. 21:08
반응형

◆ 독존주식 ◆


모다이노칩 주가 & 세진중공업 주가 & 앤디포스 주가 & 9월8일 화요일 특징주 & 9월8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8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BTS/방탄소년단 관련주



BTS/방탄소년단 관련주가 빅히트엔터네인먼트 기업공개 본격화 및 BTS, 빌보드 핫 100 1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10월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일정을 본격화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빅히트는 오는 24~25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며, 10월 5~6일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 상장 신청을 마칠 예정이다.


초록뱀 - 스카이이앤엠 - W홀딩컴퍼니 - 손오공


YG PLUS



YG PLUS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K팝 사상 최단 시간으로 5억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앨범은 지난달 28일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6일 만에 선주문량 80만 장을 넘어섰다. YG PLUS는 YG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광고 대행, 화장품, 모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린뉴딜/디지털뉴딜/한국뉴딜 정책 관련주



한국뉴딜 정책 관련주가 수혜 기대감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풍력, 태양광, 수소, 전기차 등 다양한 테마주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스마트그리드 테마도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발전은 기상조건 등에 의해 간헐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는 점을 고려할 때, 전력수요에 맞춰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지능형검침인프라(AMI)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를 연계한 스마트그리드 구축이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포스코ICT - 누리틸레콤 - 피앤씨테크


포스코ICT



포스코ICT가 클라우드 관련 기술 성장 기대감 및 정부의 데이터댐 사업 본격화 등에 클라우드 컴퓨팅 테마 상승 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이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관련 프로젝트 진행 기업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지케어텍은 이날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데이터댐의 7대 핵심사업 중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진행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에서 의료기관 내 환자 대면과 체류 시간 최소화를 위한 서비스 및 클라우드 기반 범용 인터페이스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가 클라우드 관련 기술 성장 기대감 및 정부의 데이터댐 사업 본격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전일(현지시간) 크레디트스위스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공급망의 성장은 클라우드와 5G 관련 기술이 주도할 것으로 전해졌다. 커넥티드 기기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증가, 기업 및 소비자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확산, 인공지능(AI) 데이터 애널리틱스 가속화로 글로벌 클라우드 IT 인프라 관련 지출은 19년부터 22년까지 3년간 10%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2년 8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다우기술 - 영림원소프트랩 - 가비아 - 케이아이엔엑스 - 엑셈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삼성전자, Verizon 5G 장비 공급계약 체결에 따른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메리츠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전일 삼성전자가 Verizon향 5G 통신장비 공급계약을 공시했다며, 이번 수주가 글로벌 초대형 통신사와 체결한 첫 번째 계약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분석했다.


대한광통신 - 에프알텍 - 전파기지국 - 이노인스트루먼트


갤럭시 관련주



갤럭시 관련주가 내년 스마트폰 출하량 3억대로 상향 추진 소식 등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삼성전자가 내년 스마트폰 출하량을 3억대로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보도했다. 이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하고 코로나19 팬데믹이 이어지고 있지만,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 화웨이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이 예상되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파트론 - 덕우전자 - 옵트론텍 - 비에이치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삼성, 퀄컴 보급형 5G칩 수주 소식 및 비메모리 부문 성장세 지속 전망 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가 퀄컴의 5G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4시리즈 생산을 맡게된 것으로 전해졌다. 4시리즈는 중국 샤오미와 오포, 모토로라 등이 구매자로 알려진 중저가형 5G칩으로, 내년 1분기 상용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지난달 미국 IBM의 차세대 CPU 및 이달 엔비디아의 신형 GPU 수주에 이어 잇따른 수주 소식이 전해지면서 업계 전반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엘비세미콘 - 네패스 - 피에스케이 - 하나마이크론



녹십자그룹주



녹십자 그룹주가 방역당국이 9월 GC녹십자, 10월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대량 생산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방역당국이 이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항체 치료제를 대량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권준욱 부본부장은 8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셀트리온이 9월부터, GC녹십자가 10월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GC녹십자 혈장치료제는 지난달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에 대한 시험계획 승인이 나 현재 6개 의료기관에서 현재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 및 유효성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 임상시험용 2차 혈장제제 생산을 개시하고 10월 중순에 제제 공급을 완료할 예정으로 있다고 말했다.


녹십자 - 녹십자엠에스 - 녹십자셀 - 녹십자랩셀 - 녹십자웰빙 - 녹십자홀딩스 - 녹십자홀딩스2우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정부, 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키트 허가 절차 진행 소식 속 관련 제품 2종 개발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이 혈장증량제 원료 국산화 성공 및 혈장치료제 파이프라인 구상계획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한약품



대한약품이 2003년 식약처로부터 부데코트흡입액의 제조 허가 취득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부데소니드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며 대한약품이 강세다. 대한약품은 지난 2003년 5월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부데코트흡입액의 제조 허가를 받은 뒤 현재까지 제조와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부데코트흡입액은 부데소니드 성분이 함유돼 있다.


에이프로젠그룹주



에이프로젠그룹주가 에이프로젠 KIC는 그룹사 합병을 철회한다는 공시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회사는 자사가 포함된 합병 진행과정에서 증권신고서 효력발생이 계획된 일정에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에 따라 계획된 일정과 방식으로 합병 추진이 불가해져 경영활동의 불확실성이 증가됐다고 철회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KIC - 에이프로젠H&G 등 에이프로젠 그룹주가 하락했다.



상한가



모다이노칩 - 세진중공업 - 초록뱀 - DB하이텍1우 - 앤디포스 - 포스코 ICT - 한국유니온제약 - 썸에이지 - 두산퓨얼셀1우

15%이하 하락


쌍용양회우 - 디엔에이링크 - 모아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