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SDN 주가 & 국영지앤엠 주가 & 미래컴퍼니 주가 & 9월9일 수요일 특징주 & 9월9일 수요일 주식총정리



2020년 9월9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오스템



오스템이 바디프랜드 대상 46.1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바디프랜드 대상 2,000,000주(46.1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발행가:2,305원, 상장예정:2020-10-14) 공시.


메디포럼제약



메디포럼제약이 메디포럼과의 경영권 분쟁 종료 소식에 급등을 기록했다. 동사는 메디포럼이 동사를 대상으로 제기한 신주발행무효 소송을 취하했다고 공시했다.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합의문을 통해 메디포럼과의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절차를 취하하고, 상대방 회사의 경영에 간섭하는 모든 행위를 하지 않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향후 업무적으로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초록뱀



초록뱀이 우리들휴브레인 등 대상, 123억원 CB 발행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사채만기일 2023년 9월 18일. 표면 및 만기이자율은 1%씩이다.



한국파마



한국파마가 제넨셀, 인도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 3상 승인 소식 속 임상약 위탁생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벤처 제약사 제넨셀은 언론을 통해 지난 5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으로부터 임상 2상, 3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인도에서 긴급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임상2상 결과가 우수하고 확실한 데이터가 나오면 임상3상을 면제받아 제품 출시로 이어지는 패스트 트랙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엠투엔



엔투엔이 인도 제약사 락사이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개발 협력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인도 제약사 락사이 라이프사이언스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락사이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뮤코빈(MUCOVIN)'의 임상3상 비용을 지원하고 향후 매출액을 공유받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가 검체채취키트 국내 특허 출원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관계사 필로시스와 공동으로 검체채취키트에 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검체채취키트는 의료용 면봉을 환자 코에 넣어 검체를 채취하고 특수용액에 담가 검체를 확보하는 코로나19에 필수적인 의료기기로 동사는 이번 특허를 통해 의료용 면봉이 바이러스를 보다 잘 흡수하고 특수용액에서는 흡수된 바이러스를 쉽게 방출할 수 있도록 소재와 구조를 개선했다며, 해당 기술의 국제 출원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매트릭스/SK케미칼/SK디스커버리



진매트릭스/SK케미칼/SK디스커버리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 중단 소식에 하락세를 기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아스트라제네카가 옥스퍼드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영국인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한 명에게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해 임상시험이 중단됐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관련주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관련주가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그리드 또한 그린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발전은 기상조건 등에 의해 간헐적으로 발전이 이루어지는 점을 고려할 때, 전력수요에 맞춰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지능형검침인프라(AMI)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연계한 스마트그리드 구축이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누리텔레콤 - 포스코 ICT - 옴니시스템 - 피앤씨테크 - 아남전자 - 서전기전


태양광 발전/창문형 태양광 관련주



태양광 발전/창문형 태양광 관련주가 문 대통령 태양광 3배이상 확충 언급에 매수세가 몰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일 온라인 생중계된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동시 감축을 위해 화력 발전소 폐쇄와 태양광,풍력 설비 확대하겠다고 언급했다.


SDN - 에스에너지 - 한화솔루션우 등의 태양광주와 국영지앤엠 - 유니테스트 등 창문형 태양광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이 국내 최초 아파트 창문 태양광 개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국영지앤엠은 SK건설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폐 가능한 세대 창호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적용해 발전 및 차양, 아파트 미관 유지가 가능한 공동주택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유니테스트



유니테스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기술력 바탕 창문형 벽 부착형 태양광 사업 추진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가 한국거래소, 탄소효율 그린뉴딜지수 개발 계획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솔홈테코 - 이건산업 - 휴켐스


수소차/수소 관련주



수소차/수소 관련주가 GM, 니콜라 지분 취득 소식 속 니콜라 주가 폭등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8일 GM이 미국 수소트럭 업체 니콜라 지분 11%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GM의 참여로 니콜라의 수소트럭이 더 이상 구상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현실화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현지시간 8일 뉴욕증시에서 니콜라의 주가는 40.79% 폭등세를 보였다. 


모토닉 - 뉴로스 - 뉴인텍 - 세종공업 - 인지컨트롤스 - 평화홀딩스 -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우


상한가



한솔홈데코 - 오스템 - SDN - 국영지앤엠 - 미래컴퍼니 - 한국파마 - 엠투엔 - 한화솔루션우 - 서울리거 - DB하이텍1우


15%이하 하락



KR모터스 - 에이프로젠 KIC - 에이프로젠 H&B - 대봉엘에스 - 녹십자홀딩스2우 - 녹십자엠에스 - 진매트릭스 - ITX-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