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주식정리

현대공업 주가 & 지엠비코리아 주가 상한가

No.1 Master 2020. 9. 14. 18:45
반응형

◆ 독존주식 ◆


동양3우B 주가 & 금강공업우 주가 & 동양2우B 주가 & 9월14일 월요일 특징주 & 9월14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14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현대공업



현대공업이 오는 15일 출시 예정인 신형 투싼에 주요 내장재 부품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공업은 신형 투싼에 들어갈 시트패드와 암레스트 부품에 대한 공급 계약을 맺고 양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가 현대차와 1000억원규모 ITM(통합유량제어밸브)공급 계약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가 전기차 EV Z 출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11일 쎄미시스코는 오는 17일 2인승 전기차 모델 EV Z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V Z는 최대출력 33kW 모터와 26kW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돼 1회 충전으로 환경부 도심주행모드 기준 233.9km(복합연비기준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8년 또는 주행거리 12만km까지 보증한다.


엠에스오토텍



엠에스오토텍이 종속회사 명신, 전기차 위탁생산 가시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 바이튼의 경영난으로 동사의 종속회사 명신의 전기차 위탁생산과 군산형일자리 사업에 차질이 발생한 가운데, 최근 명신이 대체 사업 계획을 마련해 군산시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계획에 따르면, 명신의 전기차 위탁생산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지지만 바이튼을 대체하는 업체의 위탁 생산은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피엔티



피엔티가 2차전지 설비 수혜에 매수세가 몰렸다. 앞서 피엔티는 구미 제4 국가산업단지에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부지 10만6038㎡(3만2000여평)에 연면적 7만2976㎡(2만2075평)의 2차전지 생산 장비 제조용 공장을 신설한다고 밝힌 바 있다. 피엔티는 2차전지 롤투롤 설비기술 국내시장 점유율 1위업체다. 롤투롤 장비는 필름, 동박 등 얇은 소재를 회전롤에 감으면서 인쇄, 코팅, 도포로 새로운 기능을 부가하는 설비로 광학필름, 2차전지 소재 가공에 많이 사용된다.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가 니콜라 논란, 글로벌 수소차산업 영향 제한적 분석에 매수세가 몰렸다.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테슬라는 전기차 시대를 개화시킨 장본인이었지만, 니콜라는 수소차의 아이콘이 아니기 때문에 글로벌 수소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전했다. 또한, 글로벌 수소차 시대를 주도하는 아이콘들은 현대차와 토요타의 양대축이기 때문에 니콜라의 부침이 수소차 산업의 선행지표가 아니라고 전했다.


지엠비코리아 - 성창오토텍 - 이엠코리아 - 엔케이 - 국일제지 S&T모티브 - 삼기오토모티브 - 듀산퓨얼셀2우B


자동차 관련주 / 전기차 관련주



자동차 관련주 / 전기차 관련주가 현대/기아차 미국 M/S 증가 및 전기차 Valuation re-rating 전망 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현대/기아차에 대해 현대차그룹의 합산 미국 M/S가 2Q20부터 9%를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이는 기업가치 회복에 있어서 결정변수를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대형 SUV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모멘텀, 픽업트럭 현지생산을 기반으로 2021년 후반에는 9% 후반에 안착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동차 대표주 = 현대차 - 기아차 - 쌍용차 - 만도 - 현대위아 - 한국단자


전기차 관련주 = 쎄미시스코 - 지엠비코리아 - 성창오토텍 - 엠에스오토텍


스마트카/자율주행 관련주 = 모트렉스 - 라닉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코리아에프티 - 에이테크솔루션 - 칩스앤미디어 - 세코닉스 - THE MIDONG



갤럭시 부품/카메라 모듈 관련주



갤럭시 부품/카메라 모듈 관련주가 화웨이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키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Huawei 대상 미국의 추가 제재가 15일부터 발효될 예정이라며, 이에 Huawei의 스마트폰 사업에 막대한 타격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반면,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폰 판매량이 2억6천만대에서 내년에는 3억대를 도전할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관련 부품 업체들의 반사이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세코닉스 - 한솔테크닉스 - 해성옵틱스 - 제이앤티씨


그래핀 관련주



그래핀 관련주가 플레이크 그래핀, 한국 제안 국제표준 채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우리나라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 제안한 '플레이크 그래핀의 전기적 특성 평가법'이 5년여의 노력 끝에 국제표준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쎄미시스코 - 이엔플러스 - 국일제지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가 연이은 급등을 기록했다.


대유플러스 - 대유에이텍 - 금호전기


오스템



오스템이 안마의자 부품업체 전환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자동차 시트 제조사 오스템은 최근 안마의자 부품업체로 탈바꿈하고 있다. 2018년 국내 안마의자 제조업체인 바디프랜드와 바흐를 설립한 바 있다. 앞서 지난 10일 오스템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46억1000만원 규모의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투자에서 7.5%의 오스템 지분을 확보해 2대 주주가 될 전망이다.


원하이텍



원하이텍이 자회사 윈글라스의 멸균 유리, 세계 최초로 음압병동 적용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한 언론은 국립중앙의료원 음압병동에 적용되는 닥터글라스는 윈글라스의 블라인드 내장형 창호 윈블라인드와 결한된 형태로 적용되며 건축용으로 쓰이는 대형 멸균 유리는 닥터글라스가 세계에서 유일한 것으로 관련업계는 보도했다.


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가 총 2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11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매그넘비이비코리아를 대상으로 6,172,840주(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발행가:1,620원, 상장예정:2020-11-26).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아시아나항공 분리매각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HDC현대산업개발을 대상으로 한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무산됐지만, 아시아나 항공 자회사인 에어부산은 분리매각 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상한가



동양3우B - 금강공업우 - 현대공업 - 동양2우B - 신원우 - KG동부제철우 - 지엠비코리아 - 쎄미시스코 - 모트렉스 - 대유플러스 - DB하이텍1우 - 성창오토텍 - 쌍용차 - 에코마이스터


15%이하 하락



이원컴포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