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나인테크 주가 & 테라셈 주가 & 삼아알미늄 주가 & 9월22일 화요일 특징주 & 9월22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22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메디콕스



메디콕스가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가 공동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물질, 항바이러스 효능 확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에서 유럽 신약개발 전문기업 튜브파마와 공동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물질 M002-A에서 항바이러스 효능(virus yield reduction assay)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메콕스큐어메드 관계자는 "이번 실험 결과는 감염이 확산된 이탈리아 북부 지역에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튜브파마와 공동으로 페럿(ferret)을 통한 동물모델 실험과 인체유래 오가노이드 모델에 대한 확증 실험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씨엘



피씨엘이 코로나와 독감을 한 번에 진단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의 유럽 판매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피씨엘은 코로나19를 판별하는 세 가지 방식의 진단 기술을 모두 확보한 유일한 업체다. 유전자증폭(RT-PCR)·항원·항체 진단키트를 모두 개발했다. RT-PCR은 진단키트 안에 담긴 핵산 추출 시약으로 DNA를 추출한 뒤 이를 증폭해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검사 정확도가 높고 감염 직후 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차전지/리튬/테슬라 관련주



2차전지/리튬/테슬라 관련주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LG화학 등 파트너사 배터리 셀 구매 확대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현지시간 22일 개최될 배터리 데이 행사에 대한 중요한 참고 사항을 전달했다. 일론 머스크는 배터리를 2022년까지 의미있는 수준의 생산량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내용은 아니라고 밝혔으며, 파나소닉, LG화학, CATL 등 배터리 파트너사들로부터 배터리 셀 구매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삼아알미늄 - 나라엠앤디 - 나인테크 - 서진오토모티브 - TCC스틸 - 파워넷 - 엠플러스 - 삼진엘앤디


TCC스틸



TCC스틸이 테슬라 LG화학 배터리 구매량 확대 소식에 따른 원통형 캔소재 공급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테슬라가 LG화확, CATL 등 기존 배터리 업체로부터 구매량을 늘리면 당분간 외부 조달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LG화학에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는 상신이디피에 원통형 캔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TCC스틸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G화학은 지난해 테슬라와 손을 잡은 후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공급을 확대해왔다. 올해 상반기에만 테슬라 모델3에 250만2986kWh의 배터리를 공급하며 중국에서 파나소닉(25만3865kWh)을 제치고 최대 공급사로 성장했다.


파워넷



파워넷이 테슬라 배터리데이 D-1 LFP 방식 채용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줌인터넷



줌인터넷이 KB증권과의 합작회사에 투자 결정, 핀테크 사업에 진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줌인터넷은 핀테크 업체인 프로젝트바닐라에 25억5000만원을 투자, 51% 지분을 확보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줌인터넷의 자기자본 대비 9%에 해당하는 규모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매각가 1조 이상 가능에 매수세가 몰렸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예비 입찰이 22일에서 28일로 연기됐다. 이번 매각 대상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코어 지분 36.27%으로, 두산밥캣 지분(51.05%)은 매각 대상에서 제외된다. 두산은 인프라코어를 사업부문과 투자부문으로 분할해 사업부문 지분을 매각하고, 투자부문은 두산중공업과 합병할 것으로 보인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매각가는 경영권 프리미엄까지 고려하면 8000억원~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두산그룹이 중국법인 소송을 떠안아 1조원 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상한가



메디콕스 - 피씨엘 - 나인테크 - 테라셈 - 삼아알미늄 - 줌인터넷 - 서진오토모티브 - 나라엠앤디


15%이하 하락



티와이홀딩스 - 태영건설우 - 박셀바이오 - 에너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