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케이피엠테크 & 오르비텍 주가 & 한일진공 주가 & 9월24일 목요일 특징주 & 9월24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23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루미마이크로



루미마이크로가 이니스트바이오제약과 합병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비보존은 자회사 루미마이크로를 통해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을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비보존은 회사 홈페이지에 빠른 시일 안에 양사의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완제 의약품의 제조와 판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 626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3년간 연평균 31%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SCI평가정보



SCI평가정보가 토스 피인수설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동사 최대주주인 진원이앤씨와 지분 인수 협상을 진행 중으로 알려졌다. 매각 대상은 진원이앤씨가 보유한 동사 지분 49.99%로 지분 투자나 제휴 협력 등의 방식보다는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전량 매각이 가장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기술



우리기술이 자회사 씨지오와 한국석유공사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 공급업체 선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자회사 씨지오와 한국석유공사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에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1조4,000억원 규모이며, 그린 뉴딜 정책 도입 이후 최초로 추진되는 해상풍력발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와 씨지오는 한국석유공사가 추진하는 동해1 부유식해상풍력 발전 사업의 한국형 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해당 협약에는 한국석유공사, 울산광역시 등 국내 부유식 해상풍력관련 주요 공급업체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케이피엠테크 / 한일진공 / 텔콘RF제약



케이피엠테크 / 한일진공 / 텔콘RF제약가 공동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 바이오 기업인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모멘텀에 연이어 매수세가 몰렸다.


코미팜



코미팜이 코로나 치료제 파나픽스, 동물실험서 덱사메타손과 유사한 염증 치료 효과 입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나픽스(PAX-1)가 동물실험에서 저용량 복용시 '덱사메타손'과 염증 치료 효과가 유사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유럽에서 파나픽스 임상 2·3상을 실시하기 위해 덱사메타손과의 동물 비교시험 자료 등을 제출하고, 임상이 승인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코로나/인플루엔자 콤보 키트 글로벌 수출을 위한 양산 시작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식약처 수출허가에 이어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코로나19·인플루엔자 콤보 진단키트' 해외수출을 위한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이 UI030,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효과 검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이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폐세포 실험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검증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가 최근 변이되어 GH 및 GR 유형으로 유행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새로운 유형의 치료를 위해 고려대학교 의대 생물안전센터 연구팀과 실험을 진행했으며, 변이된 바이러스 그룹에서도 ‘시클레소니드’ 대비 5배 정도 높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유제약



유유제약이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WHO 긴급사용 승인 속 협력관계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SD바이오센서가 WHO로부터 코로나19 확진여부를 진단하는 신속 항원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 허가를 세계 최초로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SD바이오센서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유틸렉스



유틸렉스가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데이터 발표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전일 개최된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연구소에서 진행한 실험에서 자체 개발한 ACE2 단백질이 기존의 ACE2와 결합하는 것보다 약 50배 강한 결합력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개량 전 단백질 보다 30배 향상된 코로나 바이러스 수용체 차단 능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방위산업 관련주



방위산업 관련주가 연평도 실종 공무원, 월북 시도 중 피격 사망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선 공무원 A씨가 지난 21일 어업지도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던 중 월북을 목적으로 해상에 표류하다 실종됐으며, 실종된 A씨는 원거리에서 북측의 공격을 받고 숨졌고 북측은 시신을 수습해 화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빅텍 - 스페코 - 한일단조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크래프톤 관련주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크래프톤 관련주가 크래프톤, IPO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1인칭 슈팅게임(FPS)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크래프톤이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최근 국내외 증권사에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냈으며, 내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8,872억원, 영업이익 5,137억원을 기록했다. 


넵튠 - 크래프톤의 지분(6월 반기보고서 기준 86,666주(1.07%)) 보유.


아주IB투자 - 크래프톤 관련 포트폴리오 보유.


넷게임즈 - 동사의 박용현 대표이사, 크래프톤의 공동 설립자였던 점이 부각.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가 카카오뱅크 IPO 추진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카카오뱅크는 전일 이사회에서 기업공개(IPO) 추진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IPO를 위해 카카오뱅크는 연내에 감사인 지정 신청 및 상장 주관사 선정 절차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한세예스24홀딩스 - 예스24



상한가



케이피엠테크 - 오르비텍 - 루미마이크로 - 한일진공 - 한화솔루션우 - SCI평가정보 - 태영건설우 - 우리기술


15%이하 하락



글로벌 - 한국팩키지 - 대보마그네틱 - 유성기업 - 메디콕스 - 엔케이맥스 - 새로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