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씨케이에이치 주가 & 우리기술 주가 & 썸에이지 주가 & 9월25일 금요일 특징주 & 9월25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9월25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이뮨메드 관련주



이뮨메드 관련주가 코로나 치료제 바이러스 93% 감소 효과 확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뮨메드가 홈페이지를 통해 HzVSF의 코로나19 감염증 위중증환자 치료 목적 사용에 대한 임상결과 및 검토 내용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HzVSF를 처리한 세포에서 유의성 있게 바이러스가 93% 감소했고 렘데시비르와 유사한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7명의 코로나19 폐렴 환자에게 HzVSF를 투여힌 결과, 투여한 모든 환자에게서 임상증상 개선, 산소 의존도 개서 및 바이러스 감소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SV인베스트먼트 - 마크로젠 - 우노앤컴퍼니 - 조이시티


SK그룹주



SK그룹주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돌입 소식 속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 위탁생산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생명공학 회사 노바백스가 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상은 18~84세의 환자 1만명을 대상으로 향후 4~6주에 걸쳐 진행되며, 회사 측은 시험 참가자 가운데 4분의 1을 노년층으로 설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미국 증시 시간외 거래에서 노바백스의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SK케미칼 - SK케미칼우 - SK디스커버리 - SK디스커버리우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가 투자사 피에이치파마, 미국 정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연구 과제 선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혁신신약 개발사 피에이치파마(PH파마)가 확보하고 있는 신약후보물질이 미국 정부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 과제로 선정되 약 400만 달러에 달하는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SBI인베스트먼트는 피에이치파마의 지분 약 2%를 보유하고 있다.



네오펙트



네오펙트가 관계사인 와이브레인, 재택 기반 우울증 치료 임상 3상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의 관계사인 와이브레인은 언론을 통해 우울증 단독 치료 적응증에 대한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재택 기반으로 진행된 우울증 치료 3상 임상이 완료된 것은 세계 최초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임상에서는 주요 우울장애 진단을 받은 환자 65명을 대상으로 TDCS(경두개직류전기자극법)를 이용한 우울증상 개선 치료효과에 대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브레인은 본 임상시험의 유의미한 결과를 토대로 10월 중 시판 허가 및 신의료기술평가 통합심사를 신청할 것으로 전해졌다.


썸에이지



썸에이지가 자회사 신작 크로우즈 트레일러 영상 공개 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의 신작 타이틀 크로우즈(CROWZ)의 트레일러 영상을 금일 첫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크로우즈의 실제 캐릭터와 총기를 사용해 제작된 영상으로 콘솔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고화질 실사 그래픽을 보여줬으며, 영상 후반 짧게 추가된 실제 전투 영상을 통해 크로우즈의 전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크로우즈는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2018년부터 제작된 PC 온라인 1인칭슈팅(FPS) 게임이며, 개발 초기부터 130억원대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동양물산



동양물산이 에이치엔티 인수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동양물산, 자율주행 기술 보유 에이치엔티 인수 관련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로 사업영역확장을 위한 자구안의 일환으로 주식회사 에이치엔티일렉트로닉스의 인수를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인 계약 체결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노바텍



노바텍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인 전 자식 파워 시스템의 모터 위치 센서(MPS)시장 진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노바텍은 오는 12월부터 자동차 부품회사인 M사에 자동차용 전자식 파워 시스템의 MPS에 차폐 자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노바텍과 M사는 최근 자동차 기업 H사용 MPS에 적용되는 차폐 자석에 대한 개발과 승 인을 완료했다. 회사는 자동차용 시장 진출을 위해 약 2년간 개발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기가레인



기가레인이 삼성전자 버라이즌 세계 최초 5G 소형기지국 상용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삼성전자가 버라이즌과 함께 세계 최초로 5G 소형기지국을 상용화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가레인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가레인은 5G 기지국 장비에 들어가는 부품인 커넥터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방위산업/북한 관련주



방위산업/북한 관련주가 북한 지정학적 리스크 고조에 연이어 방산주에 매수세가 몰렸으나 김정은 위원장의 실종 공무원 사살 관련 사과 통지문 발송 소식에 방산주는 마지막에 하락세로 전환했으며, 반대로 경협주가 움직였다.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통해 북한 통일전선부에서 보내온 통지문 내용을 소개하며 김정은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 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가뜩이나 악성 바이러스의 병마로 고생 중인 남녘 동포들에게 도움은커녕 우리측 수역에서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 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며, 벌어진 사건에 대한 귀측의 정확한 이해를 바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방산주 - 스페코 - 빅텍


경협주 - 아난티 - 대아티아이 - 현대로템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가 연이어 행보와 北 반인륜적 살인·도발행위, 책임자 처벌 강력히 요구 발언에 매수세가 몰렸다.


오리엔트정공 - 오리엔트바이오 - 솔본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가 테슬라 주가 반등 및 LG화학/현대차 인도네시아 배터리공장 설립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24일 뉴욕증시가 기술주 반등, 미국 추가 경기 부양 기대감 등에 상승 마감한 가운데, 최근 배터리데이 실망감 등에 급락세를 보이던 테슬라가 하락세를 멈추고 1.95%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전일 언론에 따르면, 에릭 토히르 인도네시아 국영기업부 장관과 바흐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청장은 LG화학과 현대차의 인도네시아 배터리 공장 설립 문제를 담판 짓기 위해 서울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서울 방문 기간동안 LG화학, 현대차 등 한국 기업들과 미팅을 통해 배터리 공장 설립과 광산 관련 사업 패키지 투자 조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엠플러스 - 나라엠앤디 - 명성티엔에스 - 나인테크


금호아시아나 그룹주



금호아시아나 그룹주가 아시아나항공 자회사 분리매각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언론에 따르면, KDB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아시아나항공 자회사를 연내에 대부분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 에어부산 - 금호산업 - 금호산업우


우리기술



우리기술이 자회사 씨지오와 한국석유공사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 공급업체 선정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가 크래프톤 IPO 추진 소식 속 종속회사를 통한 지분 보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최근 국내외 증권사에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냈으며, 내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8,872억원, 영업이익 5,137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동사의 종속회사 엔브이씨 2019 바이오헬스케어투자조합이 크래프톤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아울러 와이팜도 크래프톤 지분 보유 부각에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넵튠과 아주IB투자도 지분 및 포트폴리오 보유 사실 부각에 전일에 이어 상승세를 보였다.



상한가



SV인베스트먼트 - 네오펙트 - 씨케이에이치 - 우리기술 - 썸에이지 - 이노테라피 - SK케미칼우 - 흥국화재우


15%이하 하락



텔콘RF제약 - 케이피엠테크 - 빅텍 - 루미마이크로 - 스페코 - 한일진공 - 태영건설우 - 한일단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