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모아텍 주가 & 한농화성 주가 & 쌍용양회우 주가 & 10월8일 목요일 특징주 & 10월8일 목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0월8일 목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태양광/풍력/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태양광/풍력/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美 대선 조 바이든 당선 가능성 확대 소식 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지시간 7일 美 정치 전문 매체 리얼클리어폴리틱스에 따르면 이날 기준 美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가 승리할 가능성은 63.4%,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할 가능성은 36.0%로 집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1주일 전 각각 59.8%, 40.8%을 기록해 둘간의 격차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4년간 2,400조원을 에너지 분야에 투자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에너지 분야 대선 공약을 발표한 조바이든 후보 관련주중 1개인 신재생에너지주에 이목이 쏠렸다.


태양광 = 신성이엔지 - SDN - OCI - 한화솔루션


풍력 = SK디앤디 - 동국S&C - 유니슨 - 씨에스윈드


수소차/전기차/자율주행차 관련주



수소차/전기차/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자동차과 신설 계획 발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전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미래차 관련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자동차과를 곧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자동차과는 2023년10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개방형 직위로 외부 전문가를 영입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과에서는 자율주행차, 수소차, 전기차 육성 등을 전담할 것으로 알려졌다.


수소차 = 영화테크 - 삼보모터스


전기차 = 휴맥스 - KEC


자율주행차 = 텔레칩스 - 라닉스


휴맥스홀딩스 / 알티캐스트 / 데일리블록체인



휴맥스홀딩스 / 알티캐스트 / 데일리블록체인이 차지인, 현대오일뱅크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협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오일뱅크가 전일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차지인과 도심권 주유소에 100kw급 이상 충전기 설치를 골자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 - 알티캐스트의 최대주주.


알티캐스트 - 차지인의 지분 16.67% 보유.


데일리블록체인 - 2019년6월 차지인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동일철강



동일철강이 대선조선 인수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개최된 대선조선 매각 본입찰에 동사가 단독으로 입찰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예비입찰에 참여한 영국계 사모펀드 운용사는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대선조선 주채권은행인 수출입은행은 단독입찰 여부와 관계없이 입찰자인 동사에 대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전해졌다.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가 파라텍 주식 200만주 140억원에 처분 결정 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장 마감 후 동사는 (주)파라텍 주식 2,000,000주를 140억원에 처분하기로 결정 공시(처분후지분율:0.8%, 처분예정일:2020-11-30). 동사 및 파라텍의 최대주주인 베이스에이치디가 경영권 이전 수반 파라텍 주식 전량 매각 예정으로 향후 파라텍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기 어려워 처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플리토



플리토가 네이버, 슈퍼컴퓨터를 통한 언어모델 구축 소식 속 파트너사로 네이버를 두고 있는 점이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네이버가 국내 기업 최초로 슈퍼컴퓨터를 구축해 AI 분야 언어 생성 모델인 GPT-3을 능가하는 한국어/일본어의 초거대 언어모델을 만들어 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Microsoft, Google, Tencent, Naver, kakao와 같은 대형 IT기업들을 글로벌 파트너사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가 고려대 의대 연구팀, 포비돈 요오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소 결과 발표 속 상승 후 급락을 기록했다. 전일 고려대 의과대학 박만성 교수팀은 대한미생물학회지를 통해 시험관 세포 실험 결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감소시켰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0.45% 함유한 의약품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시험관에 적용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약품 - 광동제약 - 동성제약 등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들이 장 초반 상승 후 급락 마감했다.


팬젠



팬젠이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재조합 서브유닛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동사와 국제백신연구소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간에 필요한 연구 재료 등의 제공을 협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파마 / 골드퍼시픽



한국파마 / 골드퍼시픽이 코로나 치료제 APRG64 인도 임상1상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경희대학교는 언론을 통해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코로나19 치료제 컨소시엄이 인도에서 치료제 APRG64의 임상1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APRG64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최초로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받은 렘데시비르보다 세포 침입 차단과 감염 후 증식 억제 항목에서 50배이상의 효과가 있음을 밝혀낸 것으로 알려졌다. 경희대, 의료의약품 개발사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인도에서 사용될 임상 약을 위탁 생산해 현지 임상기관에 공급할 예정인 한국파마와 컨소시엄 참여기업인 에이피알지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골드퍼시픽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SK케미칼



SK케미칼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승인심사 위해 스위스에 제출 및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 IPO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영국의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이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을 스위스 규제 당국에 사전 검토 작업인 롤링 리뷰를 위해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롤링 리뷰는 임상 시험 자료가 완전히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유망한 의약품이나 백신에 대한 승인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현재까지의 자료를 살펴보는 것이다.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이 종근당과 코로나 치료제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종근당과 코로나19 치료제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종근당은 ‘나파벨탄’의 글로벌 임상을 통해 러시아 등 해외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판매허가를 승인받고, 동사는 해당 국가에 제조기술을 이전하거나, 종근당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상한가



모아텍 - 한농화성 - 신성이엔지 - 쌍용양회우 - 동일철강 - 골드퍼시픽 - 팬젠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