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쌍용양회우 주가 & 알에프세미 주가 & 모다이노칩 주가 & 10월13일 화요일 특징주 & 10월13일 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0월13일 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풍력/태양광/수소차 관련주



풍력/태양광/수소차 관련주가 지역균형 뉴딜정책 추진방안 발표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文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차 한국판뉴딜 전략회의에서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입하는 한국판 뉴딜사업 가운데 해상풍력 등 한국판 뉴딜 지역 사업에 75조원을 투입하는 내용 등이 담긴 지역균형 뉴딜정책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태양광 = SDN - 아바코


풍력 = 대창솔루션 - 우림기계 - 서암기계공업 - 케이프에프


수소차 = 현대글로비스 - 현대제철 - 디케이락 - 영화테크 - 피앤씨테크


대창솔루션



대창솔루션이 지역균형 뉴딜정책 추진방안 발표 속 中 1위 풍력 업체에 핵심부품 공급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수소차용 수소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전일 하이넷(HyNet·수소에너지네트워크 주식회사), 현대제철, 현대자동차, 한국가스공사, SPG와 수소차용 수소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통합 수소 운송 시스템은 내년 상반기부터 가동하며, 당진 현대제철에서 생산한 수소를 동사가 수도권과 충청권의 하이넷 수소 충전소로 실어 나를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수소연료전지차 시장 성장 기대감 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의 당진 수소공장에서 열린 수소출하센터 착공식에서 동사와 현대글로비스, 하이넷, 현대자동차, 한국가스공사, SPG가 수소차용 수소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앤씨테크



피앤씨테크가 지역균형 뉴딜정책 추진방안 발표 속 신재생발전 내 필수부품인 자동배전반 국내 1위 사업자로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시스템반도체/로봇/인공지능 관련주



시스템반도체/로봇/인공지능 관련주가 정부,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 발표에 매수세가 몰렸다. 정부는 전일 제13회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관계부처 합동으로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시스템반도체 비전과 전략 2.0)을 발표했다. 해당 전략은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제2의 D램'으로 육성하고, 세계시장 20%를 선점한다는 목표로 이를 위해 인공지능 반도체 혁신기업 20개, 전문인력 3,000명을 육성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에프세미 - 셀바스AI - 오픈베이스 - 모비스 -  실리콘웍스 - 코아시아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가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 발표 속 삼성전자향 음성인식용 마이크로폰(ECM) 칩 공급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자율주행차/스마트카 관련주



자율주행차/스마트카 관련주가 테슬라, 완전 자율 주행 서비스 출시 예정 소식 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1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한정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완전 자율 주행'(Full Self-Driving·FSD)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FSD에는 교통신호와 정지 표시 제어 기능에 교차로 회전 기능을 추가하고, '오토파일럿(Autopilot)' 시스템에이를 통합 구현한 기능이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남성 - 코리아에프티 - 캠트로닉스 - 한컴MDS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인포뱅크 - 엔지스테크널러지


드론 관련주



드론 관련주가 GS칼텍스, 드론 및 로봇 배송 시연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GS칼텍스는 금일 여수 장도에서 드론 및 로봇 배송 시연 행사를 개최했으며, 주유소를 거점으로 드론과 로봇을 결합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시연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협업하여 여수에서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도서지역 배송 실증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상용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이다.


네온테크 - 피씨디렉트 - 제이씨현시스템 - 해성옵틱스


모다이노칩



모다이노칩이 아이폰 5G 탑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이폰 12 Pro 시리즈와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계기로 5G 초고주파(mmWave) 모멘텀이 본격화됐다.  모다이노칩은 주요사업으로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전자부문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외곽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유통부문을 가지고 있다. 



앤디포스



앤디포스가 자회사 네오티엑스, 면역항암제 임상1상 성공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디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가 코로나 항원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가 코로나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COVID-19, 브라질 정식 허가 획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상한가



SDN - 쌍용양회우 - 대창솔루션 - 알에프세미 - 모다이노칩 - 네온테크 - 우림기계 - 모아텍 - 태영건설우


15%이하 하락



센트롤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