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중공업 주가 & 대한과학 주가 상한가

Posted by 겸손한 No.1 Master
2020. 10. 21. 20:49 일일주식정리
반응형

◆ 독존주식 ◆


일정실업 주가 & 경인전자 주가 & SK증권우 주가 & 10월21일 수요일 특징주 & 10월21일 수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0월21일 수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관련주가 정세균 국무총리, 서울시장 후보설 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일부 언론에 따르면, 내년 4월 치러질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6개월여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차출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산중공업 - 정석현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 정씨 종친 부각.


알루코 - 국회의장 시절 베트남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 방문 부각.


겨울 관련주



겨울 관련주가 올겨울 한파 등 큰 기온변화 전망에 매수세가 몰렸다. 예년보다 빠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 날씨는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찬 대륙고기압 확장 시 기온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등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낮은 ‘라니냐’ 현상으로 기온 변화가 클 전망이며, 국제 원자재시장에서 아시아 지역의 액화천연가스(LNG) 현물 가격이 최근 11개월 내 최고치를 기록한 것도 추운 겨울이 예고된 영향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소식에 난방기기 및 난방제품 관련주인 파세코와 실내골프장 기업인 골프존, 가스사업을 영위하는 한국가스공사 등 겨울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발행 논의 소식 부각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파일롯 시스템 설계 사업이 EY한영 컨소시엄 단독응찰로 유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은행은 이번 사업을 재공고하고, 추가 응찰이 없을 경우 EY한영, 삼성SDS, 네이버 라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 대한 기술평가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네트 - 로지시스 - 케이씨티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위암치료제 리보세라닙 치료목적사용 식약처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위암 경구용 표적항암신약 리보세라닙(아파티닙)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사용 승인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리보세라닙(아파티닙)에 대해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목적사용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카본



한국카본이 정부과제인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용 150kW급 경량 전기추진시스템 핵심부품개발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다.



대한과학



대한과학이 극저온 백신 보관 기술 부각 및 초저온 냉동고 판매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근 코로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운반에 필요한 극저온 백신 보관 기술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초저온 냉동고를 생산/판매하는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동사의 초저온 냉동고는 초저온(-95℃)의 온도로 순간적으로 냉각시켜주는 장치로 일반 냉동고(-40℃)와는 비교될수 없이 빠른 냉각속도를 가진 제품으로 사람의 세포나 혈청 등 고가의 시료들을 냉동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코로나 백신 임상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NHK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일본에서 코로나 백신 임상을 시작한다. 임상 대상자는 20~85세까지 일본인 160여명으로 3주 간격으로 두 차례 백신접종을 받는다. 화이자는 내달 중 코로나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KPX생명과학 - KPX홀딩스 - 제일약품


카스



카스가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살균기 카스 에어메디'출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가 유로핀즈 FDA 가정용 코로나 검사 승인에 매수세가 몰렸다. 바이오니아는 유로핀즈 사이언티픽을 통해 미국 보스턴과 마이애미에 위치한 검사센터에 자동핵산추출장비 ExiPrep 96 라이트와 핵산추출시약을 공급한다. 유로핀즈는 유럽, 북남미 등 전 세계 45개국에 650개 이상의 검사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며 이날 유로핀즈의 가정용 코로나19 비강 유전자증폭(PCR) 검사 FDA 응급 허가를 받았다.


메디아나



메디아나가 환자감시장치 제품 美 FDA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효과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성분명 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의 코로나19 치료효과가 기대된다는 논문이 발표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영국 런던 세인트 조지스 대학 의과대학 연구팀이 20일(현지시간) 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가 약물 기전상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가능성이 있다는 리뷰논문을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가 합병을 앞두고 있는 다이노나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 치료항체 CDMO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금호에이치티와 합병을 앞두고 있는 다이노나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19 치료항체 DNP-019 의 패스트트랙 개발을 목적으로 위탁개발생산(CDMO) 확정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다이노나 최대주주는 지분 24.4%를 보유한 에스맥이며, 지분 18.74%를 보유하고 있는 2대주주 금호에이치티와는 내년 초 합병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상한가



일정실업 - 경인전자 - SK증권우 - 한화우 - 크라운제과우 - 수산중공업 - 한양증권우 - KPX생명과학 - 대한과학


15%이하 하락



녹십자홀딩스2우 - 쌍용양회우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