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에이엔피 주가 & 서연탑메탈 주가 & 휴림로봇 주가 & 10월23일 금요일 특징주 & 10월23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0월5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렘데시비르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미국 FDA의 렘데시비르 코로나 치료제 승인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언론에 따르면, 미국 FDA가 전일(현지시간)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승인받은 코로나19 치료용 의약품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연구 결과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입원 기간을 줄이거나 사망률을 낮추지는 못했다고 밝힌 바 있어 치료 효과에 대해선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맥스로텍 - 파미셀


녹십자



녹십자가 CEPI와 코로나 백신 CMO 계약 서프라이즈 분석 에 매수세가 몰렸다. KTB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CEPI(Coalition for Epidemic Preparedness Innovations)와의 코로나19 백신 CMO 협약 체결은 서프라이즈 이슈이며, 향후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와의 구체화된 CMO 계약 체결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제일약품 / 서울제약



제일약품 / 서울제약이 화이자 2조 투자 백신 공급망 구축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화이자가 오는 12월 코로나19 백신 출시를 예상하면서 축구장 35개 면적에 냉동창고를 설치, 영하 70도에서 열흘간 최대 5,000회분의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냉동시설을 구축하고 2조원 이상을 투입한 글로벌 백신 공급망 구축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일약품 - 한국 화이자와의 파트너쉽이 부각


서울제약 - 화이자와 구강붕해필름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력 보유


SK케미칼



SK케미칼이 아스트라제네카 임상 사망자 백신 투여군은 아니였다는 소식에 반등을 기록했다. 브라질 보건부 산하 국가위생감시국이 21일(현지시간) 지난 19일 아스트라제네카 임상시험 중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밝힌 가운데, 외신에 따르면 사망자는 백신 투여 실험군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성명을 통해 "주요 의학 사건은 시험 조사자, 독립적인 안전감시 위원회 및 규제 당국에 의해 신중히 평가된다"며, "평가상 진행 중인 연구의 지속과 관련해 어떤 우려로도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삼아알미늄 / 나라엠앤디



2차전지 관련주가 LG화학, 테슬라 최대 배터리 공급사 부각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LG화학은 지난 21일 컨퍼런스콜에서 테슬라 공급을 목표로 원통형 배터리 생산공장을 대규모 증설하는 내용 등을 발표했다. 특히, 새 공장에는 4680(지름 46mm, 길이 80mm) 방식 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배터리데이에서 언급한 기술들이 접목될 예정이어서, 사실상 테슬라와의 협력 확대를 공식화했다.


삼아알미늄 - 배터리 알루미늄박 생산. LG화학, SK, 삼성 등 전기차 배터리 3사에 공급 중라는점이 부각


나라엠앤디 - LG화학의 배터리팩 최대 공급사.


이낙연 / 윤석열 관련주



삼부토건 - 이낙연 동생 이계연씨. 삼부토건 사내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라는 소식에 상한가


휴림로봇 - 휴림로봇 사외이사 이재호 동아일보 전 편집국장. 이낙연 의원은 동아일보 근무한 바 있다. 서울대 동문.


서연탑메탈 / 서연 - 사외이사 유재만, 前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제1부장검사. 윤석열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


스마트그리드 / 스마트홈 관련주



스마트그리드 / 스마트홈 관련주가 정부,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 10조원 투자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문재인 대통령은 인천 송도의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한국판 뉴딜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에 10조원을 투자하고 15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누리텔레콤 - 옴니시스템 - 코콤 - 에스넷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자진 상폐 추진설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최대 5,000억원의 리파이낸싱(금융재대출) 자금을 통해 자진 상장폐지를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리파이낸싱 자금 중 약 1,300억원의 브릿지론으로 지분 약 13%를 공개매수하고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통해 자진 상장폐지를 의결, 지분가치를 올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상장폐지 완료는 내년 초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상한가



에이엔피 - 맥스로텍 - 삼아알미늄 - 서연탑메탈 - 휴림로봇 - 크라운해태홀딩스 - 대덕1우


15% 이하 하락



엔투텍 - CJ씨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