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이아이디 주가 & 디딤 주가 & 신성이엔지 주가 & 11월9일 월요일 특징주 & 11월9일 월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1월9일 월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BNT162b2임상시험 결과가 이르면 다음달 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PX생명과학 -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 EDP-CI 개발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 


제일약품 - 성석제 대표이사,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 제일약품이 판매하는 도입 의약품의 상당수가 한국화이자 제품.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가 코로나 장기화 우려 속,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케이피엠테크 / 텔콘RF제약



케이피엠테크 / 텔콘RF제약이 투자사 美 휴머니젠,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중간 데이터 긍정적 평가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투자한 美 휴머니젠이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의 임상 3상 중간 결과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입원환자 대상의 임상3상 시험에서 렌질루맙이 기존 코로나19 표준 치료방법 대비 37% 높은 회복률을 보였으며, 데이터 안전 모니터링위원회(DSMB)는 임상 대상환자를 추가적으로 확대해 약 515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할 것으로 권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휴머니젠은 이번 DSMB의 긍정적 중간 임상평가와 임상대상환자 확대 권고로 렌질루맙의 성공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내년 1분기에 긴급사용승인(EUA)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화학



이수화학이 유럽 내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손 소독제 원료 IPA 수요가 급증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엔투텍



엔투텍이 미국 모더나사와 코로나 백신 유통 위한 협의 진행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동사는 금일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전 세계 출시를 준비 중인 미국 신약개발사 모더나와 한국 유통을 논의하고 있으며, 공급수량과 일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 중이라는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 10월 백신 유통이 가능한 국내 제약사, 신약 개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으며, 백신 유통은 지난 6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 로버트 랭거 박사가 주요 역할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SK케미칼 / 켐온 / SK디스커버리 / 진매트릭스



SK케미칼 / 켐온 / SK디스커버리 / 진매트릭스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다음달 개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파스칼 소리오트 아스트라제네카 CEO가 인터뷰를 통해 "규제당국이 우리 데이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일하고 있으며, 만약 우리가 준비됐을 때 당국이 서두른다면 12월 말에 백신이 준비되어 1월에 접종이 시작될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SK케미칼 -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


SK디스커버리 - SK 케미칼의 최대주주.


켐온 -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해당 백신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시험에 착수한 바 있다.


진매트릭스 - 아스트라제네카와 공동으로 백신 개발을 진행하는 백시텍(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 지분 보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미국 대선 바이든 당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7일 오전 11시26분(현지시간) AP 통신이 바이든이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승리했다고 속보를 보낸 후 곧바로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됐다고 보도했으며, 바이든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누르고 미국의 46대 대통령이 된다며 승리를 기정사실화했다. 아울러, 현지시간으로 8일 조 바이든 당선인이 인수과정 본격화를 위해 주중 '기관검토팀'을 발족하고, '코로나19 대응 TF팀'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바이든 당선자는 향후 미국 전역에 50만개 수준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이고, 대선공약으로 친환경 에너지분야에 2조 달러 투자를 공약한 바 있다.


이같은 소식에 친환경 테마인 태양광, 풍력, 2차전지, 수소, 온실가스 등의 신재생에너지 테마와 코로나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발언 영향에 코로나 테마도 상승세를 보였다.


이아이디 - 이트론 - 신성이엔지 - 한화솔루션 - SDN - SK이노베이션 - 대성파인텍 - 현대에너지솔루션 - 씨에스윈드 - 제이씨케미칼 - 서암기계공업 - 동성화인텍 - 씨에스베어링 - 스페코 - 에스에너지 - 지엔씨에너지 - 윌링스 - 네온테크 - 태웅 - 유니슨


이아이디



이아이디가 2차전지 사업 확대 계획. 지난달 현대자산운용으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대한 확약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아이디는 케이아이티(KIT)와 지이(GE)를 통해 2차 전지 시장에 진출했다. 이트론의 최대주주가 이아이디다.


조선 관련주



조선 관련주가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SCFI) 사상 최고치 경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6일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주대비 134.57P 상승한 1,664.56을 기록. 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치이다. 아울러 연말 소비시즌, 미국의 소비재 수요 증가, 중국의 경제 활동 재개 등으로 상반기 밀렸던 물동량이 몰리면서 컨테이너선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한해운 - HMM - 팬오션 - 현대미포조선 - 한국조선해양 - 세진중공업 - 동성화인텍


세종시 관련주



세종시 관련주가 더불어민주당, 국회 세종시 이전 방안 검토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국가 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해 온 더불어민주당이 행정수도 이전을 본격화하는 차원에서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회의사당을 본회의장과 국회의장실만 남기고 세종시로 이전하는 방안을 유력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행정수도완성추진단은 해당 내용을 골자로하는 균형발전 종합보고서를 곧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이날 오후 2시에 국회에서 개최되는 비공개 정례회의에서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이달 중 여론조사를 통해 국민적 여론을 수렴한 뒤 특별법을 발의해 국회 이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라테크 - 프럼파스트 - 대주산업 - 계룡건설 - 영보화학


소룩스



소룩스가 상장 이틀째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1996년 설립된 소룩스는 실내·실외 조명과 원자력발전소 등에 사용되는 특수 조명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바이온



바이온이 2대주주 미래셀바이오, 식약처로부터 난치성 배뇨장애질환인 간질성 방광염 세포치료제 MR-MC-01의 임상시험 1/2a상 승인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IHQ



IHQ가 KT, IHQ 최대주주 딜라이브 예비 입찰 인수 의향서 제출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KT는 최근 딜라이브 채권단이 진행한 예비 입찰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했으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의향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딜라이브 채권단은 변수가 없을 경우 KT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며, 이후 매각 협상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상한가



소룩스 - 우리바이오 - KPX생명과학 - 이아이디 - 디딤 - 신성이엔지 - 대한해운


15%이하 하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