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존주식 ◆


신풍제약우 주가 & YBM넷 주가 & 신풍제약 주가 & 11월13일 금요일 특징주 & 11월13일 금요일 주식 총정리



2020년 11월13일 금요일 주식시장 현황 및 분석

오늘의 상한가 및 금일에 주식시장 간단브리핑


금호아시아나그룹주



금호아시아나그룹주가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 위해 채권단인 KDB산업은행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다음주 아시아나항공 측에 인수의향서(LOI)를 보내고, 공식적인 인수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인수 방식은 KDB산업은행이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에 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최대 1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한 후 한진칼이 기존 대주주인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 30.77%를 인수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소식에 금호산업우는 상한가를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IDT - 금호산업-  에어부산 들이 장초반 강세를 기록했으며, 반면 한진칼은 무리한 인수에 따른 승자의 저주 우려 등에 약세를 기록했다.


소마젠(Reg.S)



소마젠(Reg.S)이 바이든 관련주로 부각 되며,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에서 유전체 분석과 조사 사업을 운영하는 소마젠(Reg.S)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마젠은 지난 2004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 마크로젠이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에 세운 자회사로 지난달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미국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소마젠의 코로나19 RT-PCR(실시간 유전자증폭검사) 진단 서비스는 LDT(실험실 자체개발 검사)서비스다. LDT는 의사를 통해 환자에게 진단검사 결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려주는 분석 기술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오바마 케어를 부활시키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가운데 유전체 분석을 통한 조기진단검사 관련 종목이 수혜를 입을 것이란 분석이 있다. 아울러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자가 폭증하면서 바이든 당선자가 전 미국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할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이에 소마젠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투텍



엔투텍이 이달 말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임상 결과 발표 예고에 대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엔투텍은 지난 9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유통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모더나와 백신 고급 수량, 일정, 가격 등 국내 유통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협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가 코로나와 독감 동시에 진단할수있는 Humasis COVID-19/ Flu Ag Combo Test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 획득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신일제약



신일제약이 코로나치료 효과를 보인 항염증 스테로이드 약물 덱사메타손 관련 성분을 보유한 업체라는 부각되어 매수세가 몰렸다.


대창솔루션



대창솔루션의 자회사가 크리오스 초저온시스템 관련 사업을 영위한다는점이 부각되어 콜드체인 관련주으로 편입됐다.


온라인교육 / 재택근무 관련주



온라인교육, 재택근무 관련주가 코로나 국내 확진자 191명, 지난 9월 초 이후 최다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191명으로 집계됐음. 국내 발생 확진자는 162명, 해외 유입 확진자는 29명으로 총 누적 확진자는 2만8,133명을 기록했다.


온라인교육 - YBM넷 - 메가엠디 - 이퓨쳐 - 아이스림에듀


재택근무 - 소프트캠프 - 알서포트 - 링네트 - 이씨에스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가 마이크로소프트 비대면 서비스 이 달 중 출시 예정이라는 소식에 MS와 구글 등 기업들과 협업 진행 예정 사실이 부각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소프트캠프 대표이사는 이 달 초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수요가 늘다보니 기회가 빠르게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 팀즈 등을 통해 저장되는 팡닐들을 보안, 암호화 하는 서비스를 이 달 출시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소프트캠프는 팀즈에 자사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블록체인/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블록체인/가상화폐 관련주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지속에 매수세가 몰렸다. 최근 비트코인(BTC) 가격이 1만6,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3년내 신고가를 갈아치고 있는 가운데, 거래량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관투자자들의 유입도 이어지는 등 강세장에 대한 낙관을 키우는 모습이다. 이와 관련, 최근 페이팔은 미국인 대상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우리기술투자 - 비덴트 - 에이티넘인베스트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



2차전지 / 전기차 관련주가 포드, 삼성SDI에 쿠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화재 관련 손해배상 요구 소식에 하락세를 보였다.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삼성SDI에 유럽판매용 쿠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화재 문제와 관련해 손해배상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군나르 헤르만 포드 독일 법인장은 최근 전기차 화재 문제에 대해 배터리 공급사의 제조 과정에서 배터리셀이 오염됐기 때문이라고 규정하고, 경우에 따라 보상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에 삼성SDI - 켐트로스 - 엘앤에프 - 에코프로비엠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가 중국 시진핑 주석 방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베이징 소식통 등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이달 말 또는 내달 초중순 시진핑 주석이 방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탈신소재는 국내 상장 중국기업이다. 합성운모 생산 전문 기업으로 지난 6월 차세대 신소재인 그래핀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그래핀 마스크 등 하위 응용제품을 개발ㆍ생산할 계획을 밝혀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만도



만도가 아마존과 신사업 발굴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만도는 지난 10일 사물인터넷과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원격 컴퓨팅 등의 영역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신사업을 발굴한다고 밝혔다.지난 2일에는 아마존에 자율주행 전기차의 전방레이더, 전방카메라, 자동긴급제동장치(AEB)기능 등 첨단운전자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ADAS)을 내년부터 공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헬릭스미스



헬릭스미스가 유상증자에 따른 권리락 발생에 매수세가 몰렸다. 기준가 18,500원.


넥슨지티 / 넷게임즈



넥슨지티 / 넷게임즈가 디즈니에 지분 매각 재추진설에 매수세가 몰렸다. 지난 9일 넥슨은 전 월트디즈니 최고 전략책임자(CSO) 및 전 틱톡 최고 경영자(CEO)인 케빈 메이어를 사외이사로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각에서는 넥슨이 디즈니에 지분 매각을 재추진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상한가



금호산업우 - 소마젠(Reg.S)


15%이하 하락



한스바이오메드 - KPX홀딩스 - 대한과학 - 우리바이오 - 덕성우